[한국문학]선녀와 나무꾼 중심서사와 그림책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4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Ⅰ. 머리말
Ⅱ. 그림책 소개
Ⅲ. 책 제목
Ⅳ. 속지
Ⅴ. 시간•공간적 배경
Ⅵ. 등장인물
Ⅶ. 문체
Ⅷ. 내용
Ⅸ. 맺음말
- 본문내용
-
1. 선녀와 나무꾼 중심서사와 그림책을 비교하는 이유: 21세기 들어 출판된 그림책들이 얼마나 원 서사를 소화하고 반영하였는지 살펴보기 위함.
2. 본 발표에 쓰인 중심서사는 『선녀는 왜 나무꾼을 떠났을까』(고혜경 씀, 한겨례출판, 2006)을 참고하였음.
1. 강향영 그림, 이숙재 엮음, 『선녀와 나무꾼』, 두산동아, 2003
2. 한용욱 그림, 이영경 글, 모험과 기적으로 엮은 이야기 『선녀와 나무꾼』,백두, 2007
3. 천숙연 그림, 김현숙 글, 『선녀와 나무꾼』, 싱크하우스, 2007
4. 이영화 그림, 김현숙 글, 『선녀와 나무꾼』, 교원 All story, 2005
5. 김소영 그림, 이미애 글, 『선녀와 나무꾼』,여원미디어,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가 아동상담사로 왜 최신의 정신병리를 배워 아동기 이상발달을 이해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기술하세요
- 교사 학부모 관계 정립의 이론적 배경
- 학부모와 교사관계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소포클레스의 비극 오이디푸스 왕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통합교육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