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학개론] 광고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광고의 역사
2. 광고란 무엇인가
3. 광고란 무엇인가
4. 광고는 어떠한 기능을 하는가
5. 광고 캠페인의 요소
6. 광고의 심리학
7. 새로운 광고기술
8. Web 2.0 시대에 등장한
새로운 광고 경향, AD 2.0
9. 방송광고 규제
10. 광고의 이슈들
본문내용
광고 캠페인의 요소
1) 광고주

광고비를 부담
자기 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 등을 광고하는 주체

2) 광고대행사

광고주를 위하여
소비자에게 상품을 구매하도록 설득할 수 있는 계획과 전략을
개발하고 집행하는 서비스 조직

광고 캠페인의 요소
3) 광고매체

광고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수단
① 인쇄매체 – 신문, 잡지, 사보
② 전파매체 – 라디오, TV, 영화
③ 옥외매체 – 포스터, 간판
④ 교통광고매체 – 각종 교통수단 이용
⑤ 구매시점 광고매체(POP) – 진열품, 견본상품
⑥ 우편매체 – 각종 우편물을 이용
⑦ 판촉광고매체 – 전화번호부, 증정품, 견본품, 쿠폰, 콘테스트 스탬프
⑧ 뉴미디어 – 인터넷, 유선TV, 직접위성방송(DBS), 고화질TV(HDTV)

새로운 광고기술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ntergrated Marketing Commnication : IMC)

“목표 수용자에게 영향을 끼칠 목적으로 회사나 상표의 모든 접촉을 고려하여 다양한 설득 커뮤니케이션 형태를 기획하고 시행하는 과정” by. 슐츠(Don E . Schultz)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학 자유주의모델
  • 개론: 세버린 탠카드 저. 김흥규, 박천일, 강형철 外. 나남 ㆍFreedom of information: Brucker, Herbert. New York: Macmillan Co., 1949ㆍOn Liberty: Mill, John stuart. Edited by Alburey Castell. New York: F.S. Crofts and Co., 1947ㆍAreopagitica: Milton, John. Edited by George H. Sabine. New York: Appleton- Century-Crofts. 1951ㆍTHe Writings of Thomas Jefferson: Jefferson, Thomas. Edited by Andrew A. Lipscomb. Washington, D.C.: Thomas Jefferson Memorial Association. 1904. Vol. 11. ㆍFreedom and Responsibility in the American Way of Life: Berker, Carl L., New York: Alfr

  • [유비쿼터스, 첨단기술, SBS] SBS 특집다큐 `세계는 U-Turn 중’, ‘U-korea를 연다`
  • 광고판등 내가 바라던 미래의 모습이었다. 나는 이 장면을 보고 내가 모르는 사이에 많은 과학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서울 뿐만아니라 바다건너 제주도에서도 유비쿼터스를 찾아 볼 수 있었다. 제주도는 축산업이 많이 발달되어있다. 보다 체계적으로 축산업을 하기 위해서인지 축산업주는 소 귀에 RFID 칩을 부착시켰다. RFID는 동식물의 생산,유통과정을 알수있기 때문에 가축들의 각종 병이나 원산지 둔갑을 막을수 있을꺼

  • [매스컴이론] `어느 저널리스트의 죽음`을 읽고 -공론장의 위기, 한국 민주주의의 과제
  • 개론’ 이다. 이제 막 저널리즘이라는 분야에 발을 들여놓는 학생들에게 처음 가르치는 과목이라는 이야기이다. 두 과목에서 동시에 강조하는 부분이 바로 저널리즘, 바로 언론이 지켜야 할 기본적인 사항이다. 언론은 공정성을 가져야 하며, 품위를 지켜야 하고, 정확성을 지켜 환경에 대한 감시의 역할을 해야 한다고 배웠다. 그런데 현실의 저널리즘은 어떤가? 책에서도 계속 언급했듯이 우리나라의 언론은 제대로 된 기능을 하지 않고 있다. 이런 아

  • 커뮤니케이션 이론 정립의 새로운 과제와 전망
  • 언론학의 쟁점과 진로》. 서울:나남. 강상현 (1996). 《정보통신 혁명과 한국사회》. 서울: 한나래.권혁남 (1991). 수용자 개념의 변화와 효과이론, 《방송연구》, 32.존 스토리 (1994). 《문화연구와 문화이론》. 박모(역). 서울: 현실문화연구.전석호 (1993). 《정보사회론: 커뮤니케이션 혁명과 뉴미디어》. 서울: 나남. 전석호 (1987). 매개 커뮤니케이션의 미디어 근접성에 관한 연구. 《신문학보》, 22.전석호 외 (1997). 《정보정책론》. 서울: 나남.Ang, I. (1991

  • 커뮤니케이션(의사소통)의미,방향성, 커뮤니케이션(의사소통)권리,과정,통로, 커뮤니케이션(의사소통)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의사소통)효과적인방법
  • 사용하라.⑥문장은 수동형보다는 능동형을 사용하라.⑦불필요한 말을 피하라.참고문헌김지운 외, 비판커뮤니케이션 이론, 서울 : 나남, 1991린다하라심 편, 박승관 외 역, 글로벌 네트워크, 서울 : 전예원, 1997박정백, 뉴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기능의 변화, 신문학보, 22윤석민, 커뮤니케이션 정책연구,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전석호, 정보사회론 : 커뮤니케이션 혁명과 뉴미디어, 서울 : 나남, 1993차배근, 커뮤니케이션학개론, 서울 : 세영사, 199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