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평준화정책(고등학교평준화제도)과 자립형사립고, 고교평준화정책과 과학고, 고교평준화정책과 외국어고, 고교평준화정책과 대안학교, 직업교육특성화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2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고등학교평준화제도(고교평준화정책)와 자립형사립고,자율학교,예체능고등학교, 고등학교평준화제도(고교평준화정책)와 대안학교,직업교육특성화고
- [고교평준화제도][고등학교평준화정책]고교평준화제도(고등학교평준화정책)기본방향,동향, 고교평준화제도(고등학교평준화정책)부정적결과,방향
- 학교체제 다양화의 의의와 방향 -특목고 운영 실태를 중심으로 본 반성과 가능성
- 고등학교평준화제도(고교평준화정책)배경, 고등학교평준화제도(고교평준화정책)내용,현안,연구사례, 고등학교평준화제도(고교평준화정책)개선과제
- 고교평준화정책(고등학교평준화제도)도입배경, 고교평준화정책(고등학교평준화제도)실태,쟁점, 고교평준화정책(고등학교평준화제도)평가,내실화방향
- 목차
-
Ⅰ. 서론
Ⅱ. 고교평준화정책(고등학교평준화제도)과 자립형사립고
1. 개요
2. 강점
3. 약점
Ⅲ. 고교평준화정책(고등학교평준화제도)과 과학고
1. 과학 고등학교의 설립 현황
2. 과학 고등학교의 교육 목표
3. 과학 고등학교의 신입생 선발 방법
1) 선발방법
2) 개선방안
4. 과학 고등학교의 교육과정과 운영
5. 과학 고등학교의 교수 학습 방법
6. 과학 고등학교의 교원
7. 과학 고등학교의 진로 지도
Ⅳ. 고교평준화정책(고등학교평준화제도)과 외국어고
1. 외국어 고등학교의 설립 현황
2. 외국어 고등학교의 교육 목표
3. 외국어 고등학교의 신입생 선발 방법
4. 외국어 고등학교의 교육과정과 운영
5. 외국어 고등학교의 교수 학습 방법
6. 외국어 고등학교의 교원
7. 외국어 고등학교의 진로 지도
Ⅴ. 고교평준화정책(고등학교평준화제도)과 대안학교
Ⅵ. 고교평준화정책(고등학교평준화제도)과 직업교육특성화고
1. 개요
2. 강점
3. 약점
Ⅶ.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고교 평준화 정책은 말 그대로 높고 낮음을 깎아 평평하게 만든다는 이야기로 들린다. 인간의 능력과 관심과 흥미와 소질과 적성은 다 다르다. 그 것은 평준화하여 한 고등학교에 넣고, 다시 한 교실에 한 학급 구성원으로 편성하여 운영한다. 천부적인 다양성과 수준차를 고려하지 않은 평준화 된 고교를 유지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그리고 개성있는 다양한 인간을 평균화한 인간으로 교육한다는 것은 이론적으로나 현실적으로나 있을 수 없다. 이것은 7차 교육과정에서 주장하는 수준별 수업을 어렵게 하고 있을 뿐이다. 현행은 평준화 된 고교내에서도 우열반 편성도 안 된다고 한다. 학습에 대한 준비도와 열의도, 목표 달성도, 학습 내용에 대한 이해도, 문제해결력, 사고력, 창의력에 수준차가 있는 학생들을 1명의 교사가 수준별 수업을 전개하며 수업을 전개하기란 가능도 하지만 교수 효과에서 만족할 만한 효과를 얻거나, 학생들 또한 학습에 대한 만족도를 얻지 못하고 있다. 그리하여 능력별로 만족도를 얻을 수 있는 소수 정예반 학원으로 나가는 것이다. 또는 보충 과목에 따라 개인별 보충 심화 과외를 하여 사교육비를 조장하는 것은 고교 평준화의 덕택이다. 주어진 50분의 수업에서 충분한 학습 도달이 안되고, 다음 시간 다른 과목을 배워야 하고, 이 것이 순환하고, 학습의 부진 요인은 누적되고, 선생님들은 이것은 해결할 시간은 부족하고, 개인별
- 참고문헌
-
- 김천기, 평준화제도의 왜곡과 자립형 사립고의 전근대성, 교육비평 제8호
- 김경근(2002), 학교선택제와 교육평등, 교육사회학연구
- 김영철·강태중(1985), 고등학교 평준화 정책의 개선방안, 한국교육개발원
- 김윤태·정진환·강무섭·권균(1979), 고교 평준화 정책의 평가연구, KEDI
- 박정수(1997), 한국 사교육의 확장과 교육기회의 형평, 교육재정·경제연구
- 박세일·우천식·이주호(2002), 자율과 책무의 학교개혁: 평준화 논의를 넘어서, 한국개발연구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등학교평준화정책][고교평준화제도]고등학교평준화정책(고교평준화제도)주요내용,쟁점, 고등학교평준화정책(고교평준화제도)비판론,찬성론,과제
- [고등학교평준화제도][고교평준화정책]고등학교평준화제도(고교평준화정책)의 특성과 역사, 고등학교평준화제도(고교평준화정책)의 실태와 쟁점, 고등학교평준화제도(고교평준화정책)의 평가, 향후 고교평준화제도(고등학교평준화정책)의 보완 방안 분석
- 고교평준화정책(고등학교평준화제도) 현안, 외국 고교평준화제도(고등학교평준화정책) 사례, 고교평준화제도(고등학교평준화정책) 추진 방향
- [교육학개론] 고교평준화에 관련한 쟁점 및 대안
- 자립형사립고등학교(자사고)평등권, 자립형사립고등학교 문제점,내실화방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