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 9장 평생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평생교육이란?
본론

2.평생교육의 전개 및 필요성

3.평생교육과 그 관련 개념
4.평생교육의 동향과 한국의 평생교육
5.평생교육제도

6.결론: 교육의 통합적 성격 실현

본문내용
사회변화의 가속화
인구의 증가(평균 수명의 연장)
과학지식 및 기술체제의 진보
정치적 변동(혁명 전쟁 체제의 변화)
정보(통신매체의 발달과 정보량의 증대)
여가(자유시간의 증가, 일과 여가의 분리)
육체(정신과 육체의 불일치 및 성적 표현의 부조화)
이데올로기의 위기(가치관의 다양화 이데올로기의 약화 및 종언

‘삶의 질’ 향상 이라는 이념 추구를 위한 인생전반적인 교육과정을 뜻함
개인의 잠재적 능력을 최대한 신장, 지역발전에 자발적 참여를 목적으로 함
평생교육의 기회는 균등, 기회의 선택은 다양하고 융통성이 있음
사회변동 속에서 상황변화에 따라 조절되는 특성을 가짐
학습자의 주도성과 자율성이 강조, 시간적(수직적), 공간적(수평적)으로 통합

전문학사 : 전공 45학점, 교양 15학점을 포함 총 80학점 취득
학사: 전공 60학점, 교양 30학점을 포함 총 140학점 취득
이수제한학점: 1년 최대 42학점, 한 학기 최대 24학점
한 기관 이수가능 최대학점: 학사 105학점, 전문학사 60학점
동일과목에 한해서는 중복학점인정 불가
자격증소지자: 전공관련 자격증 2개 비전공 자격증 1개를 학점으로 인정,
총 3개 자격증까지 학점 반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학 전체 요약본
  • 제 1장 교육사회학의 개념과 발달과정교육사회학은 교육과 사회의 관계를 체계적으로 접근하여 설명하려는 학문으로서 다음과 같이 연구대상과 방법, 체계면에서 독특성을 갖추고 있다.교육사회학의 - 대상 : 교육 사회적 현상 (교육과 사회의 관계)- 방법 : 사회학적 접근법 (기능적, 갈등론적, 해석학적 연구방법)- 체계 : 독특한 용어로서 체계화1. 교육사회학의 개념교육과 사회⊙ 교육의 정의공학적 개념 : 인간행동의 계획적인 변화정범모 (

  • 교육사회학 서적
  • 교육 제 1절 사회계층의 개념 제 2절 사회계층의 결정요인과 분류 제 3절 사회계층의 부분문화와 교육 제 4절 사회이동의 의미 제 5절 사회이동에 관련된 요인들 제 6절 교육과 사회계층의 이동 제 8장 학업성취도와 교육의 기회균등 제 1절 학업성취 결정요인의 교육사회학적 의미 제 2절 유전론과 환경론의 논쟁 제 3절 문화실조론 대 문화다원론 논쟁 제 4절 앞으로의 과제 210 제 4부 교육과 사회문제 제 9장 청소년문제의 원인과 대책 제 1절 청

  • 2018년 2학기 교육사회학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 2018년 2학기 교육사회학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 2019년 2학기 교육사회학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