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교육사회학3공통기말시험출처표기 1갈등이론을 간단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08 / 2024.02.0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방송통신대학 자료 입니다. 만점 받았던 자료이니 참고해주세요
본문내용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갈등이론을 간단히 설명하고, 갈등이론을 편 학자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사람의 이름을 쓰고 그 이유를 쓰시오.
1) 갈등이론
2) 갈등이론을 편 학자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사람과 이유
2. II 부 한국교육에 대한 교육사회학적 성찰(6~11장)을 읽고 한국의 학생이 학교에서 행복해 질 수 있는 방안을 한 가지 제시하시오.
1) 제8장 입시제도와 선발방식 (성장식 교육으로의 전환)
2) 제9장 한국의 교육열과 학벌사회 (참된 교육과 사랑)
3) 친사회적인 교육
3. 코로나 19에 따른 사회변화의 양상을 감안하여 평생교육 상황에서 성인들 간 불평등을 줄일 수 있는 교육적 혁신 방안을 한 가지 제시하시오.
참고문헌
Ⅳ. 참고 문헌
1. 허은주(2018), 현대 교육사회학, 양서원.
2. 성기선ㆍ유성상ㆍ이해주(2014), 교육사회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3. 보리편집부(1997), 작은학교가 아름답다, 보리.
4.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http://ncov.mohw.g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A Developmental ApproachSixth EditionCarl D. GlickmanStephen P. GordonJovita M. Ross-Gordon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A Developmental ApproachSixth EditionCarl D. GlickmanStephen P. GordonJovita M. Ross-GordonContentsPART 1 IntroductionSuperVision for Successful Schools 31. SuperVision : A New Name for a New Paradigm 42. Supervisory Glue as a Metaphor for Success 63. Who Is Responsible for SuperVision 64. Organization of This Book 75. Supervision and Moral Purpose 8PART 2 KnowledgeThe Norm : Why Schools Are as They Are

  • (박혜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개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개론 >진흥원격평생교육원전이.통합.변형.분리(대조분석가설의 난이도) 자음분류표(4-1) 모음분류표*자음중 유성음(울림소리:비음.유음)나라마음ㄴㄹㅁㅇ): ㄹ(유음)받침: 가느다란물방울 ㄱㄴㄷㄹ ㅁㅂㅇ. 주차1교시2교시9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0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1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2 내용생각평가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3 내용생각평

  • [북한학, 북한정치체제론, 북한이데올로기론] 선군정치의 의미, 역사적 발생배경과 특징
  • 1999. pp.84-95. >으로 규정된다. 흔히 말하는 혁명의 ‘주체(main body)’라는 용어는 선군시대에서 주력군보다 포괄적인 개념이다. 북한의 이론에 의하면 선군시대 혁명의 주체는 수령․당․군대․인민의 통일체(선군통일체)이며 주력군은 군대이다. 로동신문, 2003. 6. 15. 이런 의미에서 인민군대는 선군시대의 인간과 투사(鬪士), 인재를 육성하는 ‘선군혁명대학’으로 간주된다. 로동신문은 2005년 5월 13일자 이라는 제목의 정론에서 인민군

  • 선군정치의 의미, 역사적 발생배경과 특징
  • 1999. pp.84-95. >으로 규정된다. 흔히 말하는 혁명의 ‘주체(main body)’라는 용어는 선군시대에서 주력군보다 포괄적인 개념이다. 북한의 이론에 의하면 선군시대 혁명의 주체는 수령․당․군대․인민의 통일체(선군통일체)이며 주력군은 군대이다. 로동신문, 2003. 6. 15. 이런 의미에서 인민군대는 선군시대의 인간과 투사(鬪士), 인재를 육성하는 ‘선군혁명대학’으로 간주된다. 로동신문은 2005년 5월 13일자 이라는 제목의 정론에서 인민군

  • 채움과비움 강의요약본
  • 2020 채움과 비움 기말고사 강의요약본 90 1. 컴퓨터 2대를 준비한다 (★★★★★)하나는 시험응시용 하나는 검색용2. CTRL+F를 이용하여 검색기능을 활성화시킨다. (★★★)3. 문제의 핵심키워드를 적고 검색한다.4. 족보에 없는 내용은 구글링 한다.(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