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육받은 사람의 사고구조(입체적 사고구조와 평면적 사고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문제제기
II. 평면적 사고구조 vs 입체적 사고구조
III. 미성숙한 삶 vs 성숙한 삶
IV. 입체적 사고 구조=성숙한 삶
본문내용
기존 학교 교육이 방치한 교육의 주요 부문
‘성숙한 사람’ ‘미성숙한 사람’의 개념 구분에 근거 하여 성숙한 사람의 속성을 체계적으로 계발하여 교육하는 것
소크라테스: 지식교육을 통한 인성계발
아리스토텔레스: 습관형성을 통한 인성 계발
사람이 “산다”는 것의 의미:
>>> 개인과 그 세상, 곧 다른 사람들과 자연, 혹은
물질세계와의 상호작용
객관적 사태는 인간의 마음속에서 주관적으로 해석됨
반 잔의 물
여성봉의 사례
개인의 특성: 객관적 사태에 대한 주관적 반응

이러한 일반적 성향이 나타나는 원인은 무엇인가?
개인 성품의 이러한 일반적 성품은 교육으로 변화가 가능한가?
그렇다면 효과적인 교육방법은 무엇인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