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육]초등육상 활동 지도법-높이뛰기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1차시
2.2차시
3.3,4차시
4.5차시
본문내용
바닥에 발자국 테이프 간격을
점점 좁게 붙인다
고무줄을 넘나들며 점프 연습을 한다
닭싸움을 통해 점프 연습을 한다
무릎을 가슴에 닿게 끌어올리는 연습을 한다
한쪽 다리를 발레봉 위에 들어 올린다
허리를 젖혀 낱말 카드의 낱말 맞추기
공중에서 허리 젖히기
두 개의 팀으로 나누어 게임을 진행한다.
가위뛰기, 앞으로 뛰기, 배면뛰기를 위해 고무줄을 3개 준비한다.
고무줄에 각각 다른 색의 물감을 칠한다.
순서대로 모든 학생들이 가위뛰기로 고무줄을 넘는다.
옷에 물감이 적게 묻은 팀이 승리한다. 승리한 팀에게 상을 준다.
앞으로 뛰기, 배면뛰기도 같은 방식으로 진행한다.
3가지 방식으로 모두 넘은 후에는 어떤 색의 물감이 가장 많이 묻었는지 살펴보고 보완할 점을 찾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개별화 수업모형
  • 지도를 위해 설계된 것이 아니며 체육 수업에서 개별화 지도를 계획할 수 있지만 목적을 달성하지 못할 수도 있다.개별화 지도 모형은 Keller와 브라질의 쌍파울로 대학의 대학원생들에 의해 1960년대 초반에 고안 되었고, 몇 년 후 아리조나 주립 대학에서 수정․보완 되었다(Keller & Sherman, 1974). Keller는 300여명의 학생이 듣는 심리학 개론을 가르치면서 전통적 강의 방법은 학부생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는 사실을 즉각적으로 알아챘다. Keller는 한

  • 중간놀이 시간을 활용한 줄넘기 운동이 건강체력과 자기신체평가에 미치는 영향
  • 체육과 교육과정 줄넘기활동 35 체육과 교육과정 교과서 줄넘기편성 부분 35 줄넘기 지도목록 35 개인줄넘기 25개 동작목록 36 복수줄넘기 6개 동작목록 37 긴줄넘기 2개 동작목록 37 오래뛰기 4개 동작목록 37 음악줄넘기 지도목록 37 줄넘기 운동 주간 지도내용 38 줄넘기 운동 월간 지도내용 38 중간놀이 시간을 활용한 줄넘기 운동 교수학습지도안 39 중간놀이

  • 체육수업모형의 실제
  • 활동을 할 수가 있다. 이러한 사회 문화로 인해 스포츠의 중여성이 커지고 있다. 현대인들의 운동부족, 비활동적 생활양식의 문제는, 초등학교의 체육교육에서부터 고쳐나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줄 수 있다.움직이지 않는 아이들, 학교 교육에서의 체육 교과의 역할을 넌지시 가르쳐준다.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말이 있듯이 스포츠 체험의 기회를 충분히 주어 전인적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해야 할 것이다. 또한 체육이라는 교과

  • 탈놀이교육,야외지질교육 지도자료(수업자료), 멀티미디어교육,식생활교육 지도자료(수업자료), 허들넘기교육,창작노트교육,리듬교육 지도자료(수업자료)
  • 교육 지도자료(수업자료)1. 필요성초등학교 교육과정 과학과의 지구개념 중, 지질 분야 단원에서는 야외 관찰과 실험을 강조하고 있다. 지질 분야에서는 작은 크기의 암석, 지질 구조 모형 및 화석 표본만을 가지고 실험하는 방법은 오랜 시간과 넓은 공간에 걸쳐 일어나는 실제 지질학적 과정을 이해하기 어렵다. 따라서 야외 지질 답사는 자연 현상과 물질을 직접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가장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이라 할 수 있다

  • [체육수업계획안] 달리기 체육교수학습안
  • 사람과 반대쪽 손으로 받는다.③ 달려나갈 방향을 바라보며 손을 뒤로 쭉 내밀려 받는다.④ 팔을 펴고 높게 올려 받는다.10. 수행 평가 계획평가 관점시 기방 법1. 배턴을 빠르고 안전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가?2. 배턴을 주고받기에 알맞은 손의 모양과 높이를 알고 있는가?3. 서로 협력하면서 즐겁게 운동에 참여하는가?학습 활동 중관 찰참고문헌- 구해모 역 (1992) 육상 꿈나무선수 지도방법, 서울 :육상진흥회- 한국스포츠교육학회 사이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