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수업계획안] 달리기 체육교수학습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교수설계
2. 학습목표
3. 요구분석
4. 학습자 목표
5. 교수 분석 (구성주의 이론 근거)
6. 제재 계열
7. 차시별 지도계획
8. 지도상의 유의점
9. 판서 계획
10. 수행 평가 계획
참고문헌
본문내용
2. 학습목표
1.이어달리기에 있어서 필요한 기초적인 운동을 익힌다.
2.배턴을 주고 받는 요령을 알고 안전하게 주고 받을 수 있다.
3.이어달리기를 통해 상호 협력하는 태도를 갖는다.

3. 요구분석
이어 달리기는 처음 주자부터 마지막 주자까지 이어주는 순간에도 최고 속도를 유지하며 배턴을 이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즉, 이어주는 주자의 최고 속도와 이어받는 주자의 출발 가속 질주 사이에서 질주 속도가 일치되어야 한다.
이어달리기를 지도할 때에는 각자의 주력, 이어 주는 기술, 경기자의 정신이 결합되어야 효과를 거둘 수 있으므로 상호 협조, 양보, 책임 완수 등의 정신적 요소를 강조해야 한다.





4. 학습자 목표
① 달리기운동을 통하여 기초체력을 기른다.
② 이어달리기의 응용기능을 익힌다.
③ 협동심을 기른다.
④ 배턴 터치 시에 최고의 속도를 유지하도록 한다.

참고문헌
- 구해모 역 (1992) 육상 꿈나무선수 지도방법, 서울 :육상진흥회
- 한국스포츠교육학회 사이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급운영안] 멋진 학급 공동체 만들기 운영안
  • 안다는 것은 학기 초 아이들과의 첫 출발에서 상당히 중요하다. 아동이 어떤 환경에서 어떻게 살아가고 있고, 어떤 가치관을 갖고 있는지 미리 파악하면 아동의 생활 지도에도 도움이 되고 혹시 일어날 수 있는 아이의 문제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교사가 이 자료를 모아 자료철을 만들어 두며, 학기초 3분 말하기에 이용해도 좋을 것이다. ◈ 내가 꾸민 우리 학급 ◈ 1) 반드시 교수 학습장에서 지도한다.가정이나 개별 학습장에서 자

  • [핸드볼 수업지도안]핸드볼 지도안
  • 학습의 목표를 분명히 인식시켜 자발적, 적극적인 학습 활동을 유도한다.2체육과 교수 학습 모형교실 개혁의 과정에서 체육과 교수 학습 모형으로 한국 교육 개발원이 제작한 “체육과 수업과정”의 하위 모형은 다음과 같다.계 획 단 계진 단 단 계발 전 단 계지 도 단 계평 가 단 계1) 계획 단계 : 교사가 한 단원 혹은 한 제재의 수업을 위해 그 준비로서 교재 연구 를 하거나 수업 계획을 짜는 단계이다.2) 진단 단계 : 학생들이 새로운 단원의 학

  • [학습장애아교육] 통합,특수학급 참관 보고서
  • 통합/특수학급 참관 보고서▶목 차◀1. 통합/특수학급 운영에 관한 제반사항 1) 학급 설치 목적 및 연혁 2) 학급 아동 판별 절차 3) 학급 구성 및 현황 4) 교육과정 및 편제 5) 교수계획 2. 수업참관 기록 3. 면담내용1) 일반아동 2) 특수교사 4. 주어진 여건 내에서의 긍정적인 면 & 문제점 및 개선방안1.통합/특수학급 운영에 관한 제반사항1)학급 설치 목적 및 연혁2)학급 아동 판별 절차3)학급 구성 및 현황 4)교육과정 및 편제5)

  •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 교수학습내용과 교수학습방법,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 평가,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 개선 과제와 제언
  • 체육과(체육교육) 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과 구성체제,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의 교수학습내용과 교수학습방법,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의 평가, 향후 초등학교 체육과(체육교육)의 개선 과제와 제언 분석Ⅰ. 서론Ⅱ. 체육과(체육교육) 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1. 발달 단계적 체육과 교육과정2. 인간중심 체육과 교육과정3. 체력중심 체육과 교육과정4. 움직임중심 체육과 교육과정5. 학문중심 체육과 교육과정6. 놀이중심 체육과 교육과정7.

  • [체육학습지도안] 농구 학습지도안
  • 수업과정을 통하여 적극성, 협동심, 준법성 등의 누가적인 관찰기록에 의하여 실시한 다.▶ 지체 부자유자, 요양호자로써 실기 평가를 할 수 없는 학생은 참석만으로 실시 성적의 기본 점 수를 줄 수 있다.Ⅷ. 참고 문헌농구경기의 기술과 전술, 대성, 1997.체육(교사용지도서), 보진재, 2002.체육(교사용지도서), 천재교육, 2002.체육(교사용지도서), 금성, 2002.체육과 본시 학습 지도안지도교사 :이 규 탁단 원농 구소단원기초/응용/간이경기차 시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