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수업계획안] 달리기 체육교수학습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교수설계
2. 학습목표
3. 요구분석
4. 학습자 목표
5. 교수 분석 (구성주의 이론 근거)
6. 제재 계열
7. 차시별 지도계획
8. 지도상의 유의점
9. 판서 계획
10. 수행 평가 계획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학습목표
1.이어달리기에 있어서 필요한 기초적인 운동을 익힌다.
2.배턴을 주고 받는 요령을 알고 안전하게 주고 받을 수 있다.
3.이어달리기를 통해 상호 협력하는 태도를 갖는다.
3. 요구분석
이어 달리기는 처음 주자부터 마지막 주자까지 이어주는 순간에도 최고 속도를 유지하며 배턴을 이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즉, 이어주는 주자의 최고 속도와 이어받는 주자의 출발 가속 질주 사이에서 질주 속도가 일치되어야 한다.
이어달리기를 지도할 때에는 각자의 주력, 이어 주는 기술, 경기자의 정신이 결합되어야 효과를 거둘 수 있으므로 상호 협조, 양보, 책임 완수 등의 정신적 요소를 강조해야 한다.
4. 학습자 목표
① 달리기운동을 통하여 기초체력을 기른다.
② 이어달리기의 응용기능을 익힌다.
③ 협동심을 기른다.
④ 배턴 터치 시에 최고의 속도를 유지하도록 한다.
- 참고문헌
-
- 구해모 역 (1992) 육상 꿈나무선수 지도방법, 서울 :육상진흥회
- 한국스포츠교육학회 사이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