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소년 범죄 실태 및 대처방안에 따른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최근 소년범죄 관련기사
2.기사를 통해 본 소년 범죄의 경향
3.소년범죄의 정의
4.소년범죄의 정의 분석
5.소년범죄 처벌 및 대처방안이대로 올바른가?
6.소년범죄 처벌 및 대처방안문제점
7.소년범죄 처벌 및 대처방안해외 사례
8.외국의 폭력 예방 및 대처 프로그램
9.외국의 집단따돌림 예방 및 대처 프로그램
10.소년 범죄 처벌 및 대처방안의 발전 방향
- 본문내용
-
창조적 갈등해결 프로그램(Rosolving Conflict Creatively Program)
유치원 아동부터 고등학생까지 실시 가능함
또래 중재 프로그램, 학교 밖에서 갈등을 비폭력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부모관여 및 지지 등이 포함 됨
뉴욕시 15개 공립초 6학년생의 교사들을 대상으로 2년동안 프로그램 실시 결과, 아동들의 공격적 공상, 적대적 귀인 편향, 공격적 문제해결 책략의 사용율이 감소함
미국내 1차 폭력예방 프로그램 중 규모가 가장 큰 장기 프로그램임
평화적이고 긍정적으로 반응하기 (Responding in Peaceful and Positive Ways)
사회인지이론에 근거한 예방교과과정
초6부터 중학생까지 매주 25분-50분씩 총 25회기 실시
성인역할모델을 이용하여, 긍정적 의사소통에 필요한 기술, 태도, 지식을 교육함으로써 행동의 상호작용적 영향, 개인 내 속성, 환경요소들을 변화시키려고 함
=> 프로그램 실시 후 6개월 후 정학율이 낮게 나타났고, 자기보고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음
아일랜드 집단 따돌림 프로젝트
1993년 Justin Morahan이라는 교사에 의해 시작된 프로젝트
=> 매주 학생들은 3가지 질문(본인이 따돌림 당한 적 있는지, 학급에 피해 당한 사람 아는지 등)에 대해 기록하고 봉투에 넣어 비밀 함에 넣음 -> 따돌림 조정자가 그것을 읽고 가해에 대한 정보 있을 때 가해자와 피해자를인터뷰, 가해가 계속되면 부모와 상담. 피해자는 행동변화가 있을 때까지 지속적인 상담 받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가 아동상담사로 왜 최신의 정신병리를 배워 아동기 이상발달을 이해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기술하세요
- 교사 학부모 관계 정립의 이론적 배경
- 학부모와 교사관계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소포클레스의 비극 오이디푸스 왕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통합교육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