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절교육][예절예의지도]예절교육(예절예의지도) 정의와 성격, 예절교육(예절예의지도) 근본정신, 예절교육(예절예의지도) 지도계획수립과 운영, 예절교육(예절예의지도) 지도시 유의사항과 지도방법, 향후 예절교육(예절예의지도) 방향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예절교육(예절예의지도)의 정의

Ⅲ. 예절교육(예절예의지도)의 성격

Ⅳ. 예절교육(예절예의지도)의 근본정신

Ⅴ. 예절교육(예절예의지도)의 지도계획수립과 운영
1. 생활규범을 수립한다
1) 지도 중점
2) 상․벌점제 운영
2.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바른 행동을 내면화․행동화한다
1) 『명상의 시간』운영
2) 『생활 경제 교육』추진
3) 『생활 안전 교육』실시
3. 정기적으로 선행 학생을 발굴 칭찬하여 실천 동기를 강화한다

Ⅵ. 예절교육(예절예의지도)의 지도시 유의사항

Ⅶ. 예절교육(예절예의지도)의 지도방법
1. 설명형 지도방법
2. 탐구형 지도방법
3. 시범형 지도방법
4. 활동형 지도방법

Ⅷ. 향후 예절교육(예절예의지도)의 방향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이제 우리사회의 기성세대는 대부분이 대가족문화가 어떤 것인지를 직접 체험해 보지 못한 채로 어른이 되어 자신들의 자녀교육을 책임지게 되었다. 부모들이 집안에서부터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질서와 행동규범에 익숙해 있지 않다 보니, 자녀들이 그런 부모 밑에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는 일에 대해 배울 기회를 못 가져 본 채로 학교에 입학하고 청소년이 되고 어른이 되어 사회로 진출하는 것이 오늘의 우리사회의 모습인 듯싶다. 우리사회 어느 곳을 가 보아도 분명한 것은 바로 우리나라의 어린이 교육, 특히 예절 바르게 아이를 키우는 가정교육이 벌써 한 세대 전부터 파멸상태에 접어들었다는 증거들뿐이다. 유원지에서의 행락문화, 도시와 고속도로에서의 자동차문화, 국회에서의 정치문화, 학원에서의 시위 문화 등 어른세대의 문화와 행태가 단적으로 드러나는 모든 부분에는 공통적인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배운 것 없이 자란 아이들의 무분별과 무질서, 조급증, 자기중심주의 같은 행동양태가 어른사회에서 드러난다는 사실이다. 요즘 유치원 또래의 아이들이 공공장소나 남의 집에서 곧잘 드러내는 행태 중의 가장 보편적인 것이 남을 의식할 줄 모르는 무절체하고 발작적인 불안정한 충동성 반응이다.
부모들은 자녀의 그런 행동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조차 모르고, 단지 그런 아이들에게 제재를 가하는 것은 자라나는 아이의 기를 꺾는 나쁜 행위라는 잘못된 인식을 갖고 있기가 보통인 것 같다. 하지만 아이들의 예의 없음은 바로 아이들이 예절을 배울 기회가 없었음을 증명하는 것일 뿐, 그 아이의 기를 살리거나 죽이는 것과는 무관한 일이다. 바로 부모들이 예의를
참고문헌
◎ 김득중·유송옥·황혜성(1998), 우리의 전통예절, 서울 : 한국문화재 보호재단
◎ 김명화(1959), 예절, 서울 : 여원사
◎ 김득중(1999), 실천예절 개론, 서울 : 교문사
◎ 박민규(1993), 초등학교 예절교육 내용 및 지도실태 분석,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조기홍·박경자 외, 예론, 성신여자대학교 출판부
충무교육원(1997), 생활예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효학습,전자부품학습 지도자료(교육자료), 천체학습,예절학습,노인학습,ICT활용학습 지도자료
  • 지도자료(교육자료), 전자부품학습 지도자료(교육자료), 천체학습, 예절학습 지도자료(교육자료), 노인학습, ICT활용학습 지도자료(교육자료) 분석Ⅰ. 인터넷활용학습 지도자료(교육자료)1. 목적2. 특징3. 효과Ⅱ. 빛과그림자학습 지도자료(교육자료)1. 자료의 필요성2. 자료의 특성3. 자료의 효과Ⅲ. 효학습 지도자료(교육자료)1. 자료 제작의 필요성2. 자료 제작의 목적3. 자료의 특징4. 자료의 효과1) 학생들에게2) 교사들에게3) 교육과정 운영시

  • [자기소개서]자기소개서의 모든 것
  • 자기소개서의 모든 것 1.자기소개서 작성방법 2.자기소개서 항목별 도움말 3.자기소개서 서술기법 4.자기소개서 주의사항 5.잘못된 자기소개서 6.자기소개서 작성시 알아두어야 할 몇가지들7.자기소개서 잘 쓰는 요령8.자기소개서 작성시 피해야할 내용9.경쟁력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10.자기소개서 기본작성방법11.작성법칙12.자기소개서, 이렇게 쓰면 취직 못한다.13.자기소개서에 꼭 들어가야 할 내용14.자기소개서 항목들에 대한 Tip!15.이

  • [태권도 승단] 저급 유단자(1~3단)의 태권도 수련 중단의 대처 방안
  • 교육적 가치4. 태권도 수련의 목적5. 태권도 수련의 효과6. 태권도 도장의 교육 현황1) 수련목적2) 수련기간3) 수련프로그램4) 시설5) 지도자의 기능 및 자질7. 저급 유단자(1~3단)의 태권도 수련 중단의 실태1) 태권도 수련생의 감소2) 일반인의 인식상의 현황 및 문제3) 내부 운영상의 현황 및 문제4) 홍보의 현황 및 문제8. 저급 유단자(1~3단)의 태권도 수련 중단의 원인1) 신체에 무리가 가는 운동2) 하급 운동3) 지도자 의식 부족4) 무도정신 상실5

  • [태권도승단] 태권도 학부모의 태권도장 선택요인
  • 태권도승단 태권도 학부모의 태권도장 선택요인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태권도의 정의2. 태권도의 역사3. 태권도의 가치1) 신체적 측면에서의 수련적 가치2) 정신적 측면에서의 수련적 가치3) 사회적 측면에서의 수련적 가치4. 태권도의 교육적 가치5. 태권도 수련의 목적과 효과6. 태권도 도장의 교육 현황1) 수련목적2) 수련기간3) 수련프로그램4) 시설5) 지도자의 기능 및 자질7. 태권도장에 대한 고객 만족도1) 태권도장 수련생 학부모의 만

  • 국제통상환경론 -EU를 중심으로
  • 향후 적극적인 FTA 추진, 비관세장벽 철폐, 정부조달시장에 대한 접근성 개선, 공동투자정책 수립, 지적재산권 보호조치의 강화를 주요 실천방안으로 선정하여 재정적 위기에서 탈출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EU는 문제의 해결을 위해서는 회원국들 간의 더욱 강한 결집력과 단결력, 응집력이 필수라는 것을 인식하고 지금보다 한 층 더 강화된 통합을 지향하고자 한다. 2.한국의 대응한국은 이러한 유럽의 재정위기와 EU의 대응을 예의주시하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