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교육과상담] 학동기 아동의 학습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학습자의 특성
Ⅱ.학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Ⅲ.적용가능 학습이론-piajet이론
Ⅳ. 학습 효과를 높이는 전략
본문내용
Ⅰ. 학습자의 특성

정신 사회적 특성 ; 기술과 도구의 사용법을 배우게 됨 (but. 근면성 대 열등감)

인지적 특성 ; 사실과 환상을 분리하고 기억력이 증진
현실에 대한 검증과 문제해결 능력이 발달


언어적 특성;
어휘 수가 점차 늘어남 -> 사용하는 말에서 기억, 현실 검증, 문제 해결 능력 증가
주로 농담과 놀리기 위해 언어를 사용


교육적 의미; 직접적이고 형식적인 교육에 대하여 준비가 되어 있음
안전수칙과 개인위생, 질병의 징후 등에 대해 알아야 함 (그림이나 말로 반복하게 하여 이해도를 판단해 볼 수 있음)

참고문헌
남철현, 『보건교육 및 건강증진』, 계축문화사, 1998, p.152~156.
서문자 외,『건강증진과 건강교육』, 현문사, 2000, p.215~239.
이갑순, 『건강교육-간호과정의 적용』, 현문사, 1998, p86.
이면영 외,『집중연습법과 분산연습법의 연습효과에 관한 비교연구』, 한국체력의학회지 제3권 제2호, 1994, p111.
김미예 외,『아동의 성장발달과 간호』, 군지출판사, 2007, p24~2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인복지] 정신장애아동
  • Ⅰ 정신보건1. 정신건강/정신질환의 개념2. 정신보건 (정신건강)의 일반적인 측면Ⅱ. 정신장애에 대한 관점1. 생물학적 설명2. 심리적 설명3. 사회환경적 설명Ⅲ. 정신장애와 아동1. 아동. 청소년 정신 건강문제의 특성과 원인 및 유형2. 아동정신문제의 발생원인Ⅳ. 장애 종류와 특성1. 학습장애2. 전반적 발달장애3. 주의력 결핍 및 분열성 행동장애4. 틱 장애Ⅴ. 정신장애 아동의 치료1. 정신치료2. 집단치료3. 입원, 거주치료 및 낮치료4. 생물

  • 일본의 청소년정책
  • 아동청소년육성지원에 있어서 가정, 학교, 직장, 지역 및 기타 사회의 여러 가지 분야에 있어서 모든 구성원이 각각의 역할을 다함과 동시에 서로 협력하면서 함께 대처해 나갈 것⑤ 아동청소년의 발전단계, 생활환경, 특성 및 다른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양호한 사회 환경 (교육, 의료 및 고용에 관한 환경을 포함, 이하 같음)의 정비 및 그밖에 다른 필요한 배려를 실시할 것⑥ 교육, 복지, 보건, 의료, 교정, 갱생보호, 고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아동기 레포트
  • 학습장애 4. 주의력결핍 과잉행동 장애5. 아동학대제 4 장 사회복지실천에서의 관심영역1. 신체적 발달의 관심영역2. 심리적 발달의 관심영역3. 사회적 발달의 관심영역들어가는 말제 1 장 아동기의 이해 1. 아동의 정의 1) 법적 관점에서의 아동의 정의2) 발달적 관점에서의 아동의 정의2. 아동관의 변천1) 전통적 아동관2) 현대적 아동관3. 아동의 특성제 2 장 아동기의 발달적 특성1. 신체적 발달 1) 신체적 성장 2)운동기능의 발달2. 심리적

  • 정신건강1B)태아기유아기아동기의 발달특성과문제및 정신건강을 설명하시오00
  • 정신건강1B)태아기유아기아동기의 발달특성과문제및 정신건강을 설명하시오00태아기 유아기 아동기의 발달특성과 이 시기에 갖는 문제 및 정신건강에 대해 설명하시오유아교육과 정신건강1학년BⅠ. 서 론유아는 심리적인 면, 정신적인 면, 인지적인 면에서 건강하게 자라야 정상인으로 성장하여 국가와 사회의 건전한 민주시민의 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 따라서 유아기의 발달특성은 매우 중요한 시기가. 이시기에 잘 발달하면 그만큼 올바

  • 아동기 아동기 발달 아동기 특성 아동기 개념 아동기 신체적 발달 아동기
  • 아동기에 대해 연구하였다.Ⅱ. 본론1. 아동기의 발달 및 특성1)아동기의 개념아동기란 초등학교 입학부터~ 졸업까지의 시기 즉, 만 7세~12세 까지의 시기이다.아동기(Childhood)는 생활의 중심이 가정에서 학교로 옮겨 가며, 공식적 학교 교육을 통하여 사회가 요구하는 기본적 기술을 습득하는 발달단계이다. 공식적 학습이 시작된다는 의미에서 학동기, 사회적 행동이 현저하게 증가하면서 또래끼리 어울려 다니기 시작한다고 하여 도당기(gang age)라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