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기초이론-초등수학의 실제(2학년1학기 3단원-여러가지 모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재구성 영역(내용) 및 학년 선정 과정
2.단원 재구성의 실제
3.차시별 지도안(약안)
4.차시별 지도안(세안)
- 본문내용
-
▪ 기본이 되는 개념들을 개괄적으로 다루는 단원
▪ 획일적이고 단순한 교수학습활동
▪ 4차시 내내 쌓기나무 한 가지 소재를 사용하여
규칙 영역의 활동 전개
▪아동의 동기 및 흥미 유발 부족
▪쌓기나무활동으로 전개되는 규칙 찾기 활동에 초점
▪아이들에게 친숙한 ‘과자’, ‘꽃’ 등과 같은 대상의
배열을 통해 규칙을 이해하도록 구성
▪아동 문학(‘헨젤과 그레텔’ )을 도입
▪동화 줄거리에 규칙을 넣어, 아동이 동화를 들으면서 자연스럽게 규칙에 대한 개념 인지 및 이해
▪’동화 속 그레텔을 구해주자’라는 학습문제를 제시하여,적극적으로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
▪ 마무리 활동이 학습 내용을 정리해 보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교사가 관찰 또는 작품을 걷어 평가요소로 활용
▪통합적 수업(도입:아동문학 –전개: 이를 활용한 수학 활동-마무리: 동화의 마지막 모습을 규칙성 배열을 통한 ‘삽화’로 꾸며보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