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기초이론-초등수학의 실제(2학년1학기 3단원-여러가지 모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재구성 영역(내용) 및 학년 선정 과정
2.단원 재구성의 실제
3.차시별 지도안(약안)
4.차시별 지도안(세안)
본문내용
▪ 기본이 되는 개념들을 개괄적으로 다루는 단원

▪ 획일적이고 단순한 교수학습활동

▪ 4차시 내내 쌓기나무 한 가지 소재를 사용하여
규칙 영역의 활동 전개

▪아동의 동기 및 흥미 유발 부족

▪쌓기나무활동으로 전개되는 규칙 찾기 활동에 초점

▪아이들에게 친숙한 ‘과자’, ‘꽃’ 등과 같은 대상의
배열을 통해 규칙을 이해하도록 구성

▪아동 문학(‘헨젤과 그레텔’ )을 도입

▪동화 줄거리에 규칙을 넣어, 아동이 동화를 들으면서 자연스럽게 규칙에 대한 개념 인지 및 이해
▪’동화 속 그레텔을 구해주자’라는 학습문제를 제시하여,적극적으로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

▪ 마무리 활동이 학습 내용을 정리해 보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교사가 관찰 또는 작품을 걷어 평가요소로 활용

▪통합적 수업(도입:아동문학 –전개: 이를 활용한 수학 활동-마무리: 동화의 마지막 모습을 규칙성 배열을 통한 ‘삽화’로 꾸며보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습자료][교육자료]과학과,수학과 학습자료(교육자료), 영어과,국어과 학습자료(교육자료), 기술가정과,한문과,즐거운생활 학습자료(교육자료)
  • 수학 학습에서 기초․기본적인 수학적 지식을 익히도록 지도하고, 이를 바탕으로 수학적 사고 능력을 배양하여, 생활이나 학습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수학적 능력과 태도 즉 ‘수학적 힘’이 길러지도록 지도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써 교실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수학 교육 방법도 바뀌어져야 한다고 할 수 있다.또한 피아제 이론에 의하면 2학년 학생들은 구체적 조작기에 해당되므로 학생들은 현실 상황에서 직접

  • [초등교육과정] 과학적 소양인을 키우는 초등과학교육과정 개발 연구
  • 1학기의 3단원. 우리 몸의 생김새 는 현재 몸을 구성하는 중요 부분인 혈액에 대해 언급하고 있지 않다. 하지만 급변하는 사회 환경-각 종 성인병의 증가로 인한 혈액 순환의 문제점이나 후천성 면역 결핍증 등의 발생과 확산-에서 혈액은 반드시 배워야 할 필요가 있는 실제적인 부분이다. 그러한 이유로 현재 외국의 교육과정에서는 혈액의 순환과 유전을 초등학교 교육과정에서 다루고 있다.미래사회 국가 경쟁력의 관건이 과학 기술에의 선점에

  • [초등수학] 3학년 1학기 3.평면도형 수학과 교수학습지도안
  • 초등수학 기초이론수학과 교수학습지도안3학년 1학기 3.평면도형목차Ⅰ. 재구성 단원 소개 1. 선정 단원 소개2. 단원 선정 이유3. 재구성을 위해 적용한 이론과 모형4. 수업 지도 계획Ⅱ. 수업지도의 실제 (교수-학습과정안) 1) 1차시 지도안2) 2차시 지도안3) 3차시 지도안4) 4차시 지도안 5) 5차시 지도안6) 6-7차시 지도안Ⅲ. 부록 - 활동지 및 평가지Ⅳ. 소감Ⅴ. 참고문헌Ⅰ재구성 단원소개 - 평면도형◈ 선택 주제: 평면도형◈ 영역: 도형◈ 대

  • 초등학교수학과(수학교육)GSP활용전략, 소마큐브활용전략, 초등학교수학과(수학교육)종이접기활용전략, 단추활용전략, 초등학교수학과 기하판활용전략
  •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GSP활용전략1. GSP의 특성 이해하기GSP의 특성을 이해하는 것은 해당 GSP의 교육적 활용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는 출발점이 될 수 있다. 수학과의 관점에서 GSP의 특성을 살펴보자. 1) GSP의 특성종이와 연필, 자와 컴퍼스만을 이용해서 생생한 기하학적 원리를 담은 그림을 정확히 그리기에는 여러 가지 한계가 있다. 특히, 수업시간에 자와 컴퍼스로 작도를 한다는 것은 시간의 제약 상 거의 불가능하다. GSP는 기본적으로 점,

  • [초등사회기초이론] 초등사회 단원 분석 및 재구성(6-가 1. 우리민족과 국가의 성립)
  • 이론과 현실상에 괴리가 나타나기 쉽다.(3) 학생들의 학습의욕이 왕성하고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해야 하며, 학습 자료가 많아야 발견학습이나 탐구수업의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Ⅱ. 재구성의 실제.1. 단원의 개관1. 단원 개관이 단원에서는 3,4,5학년에서 배운 고장이나 시.도의 내력, 또는 우리 민족의 문화-생활 영역에 관한 기초적인 역사 학습을 바탕으로 하여, 우리겨레의 뿌리와 생활 터전에 관심을 가지게 하고, 먼 옛날부터 근대에 이르기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