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6학년 과학과 교수학습 과정안-6단원 여러가지 기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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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학습 활동 1>
 이산화탄소를 발생시키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요?
 그래요. 그럼 지금부터 이산화탄소를 모아보도록 합시다.

 분필가루에 묽은 염산을 타니 어떤 현상이 관찰되나요?

<학습 활동 2>
 집기병에 모인 이산화탄소를 눈으로 간단히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 다음엔 냄새로도 확인해봅시다.
 이번엔 작은 촛불을 집기병 속에 넣어봅시다.
 또 다른 집기병 속에 석회수를 붓고, 흔들어 봅시다.
 지금까지 관찰결과를 「실험 관찰」48쪽에 정리하도록 합니다.
 그리고 모둠별로 “이산화탄소는 ▭다.”를 한마디씩 만들어 봅시다.

<학습 정리>
 오늘 알게 된 사실을 통해 무엇을 알 수 있었나요?
 그럼 이산화탄소가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경우는 언제가 있을까요?
 또 다른 경우가 있을 텐데 각자 조사해보도록 합시다.

<차시 예고>
 다음 시간에는 수소를 발생시켜보고, 그 성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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