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건강교육] 교통안전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 선정
2. 프로그램의 목표 선정
3. 프로그램 내용 및 방법에 대한 요약소개
4. 프로그램 시 교사의 역할
5. 계획안
6. 프로그램의 구체적 내용
- 본문내용
-
☺ 프로그램 내용 및 방법에 대한 요약소개
- 보다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 교통공원에서의 현장실습과 실내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게임을 통한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해보았다. 이를 통해 유아가 등·하원 길에 흔히 볼 수 있는 신호등, 교통 표지판 등 여러 가지 교통시설의 의미를 배우고 그에 따라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하며, 실전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실내 활동에서 게임을 통해 다시 한 번 복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 프로그램 시 교사의 역할
- 교통공원 현장학습
▪ 교통공원에 사전답사를 통해 안전한 동선과 적절한 휴식을 취할 수 있 는 곳 등 현장의 상황을 파악한다.
▪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비상 구급약품을 준비한다.
▪ 실외활동이므로 다양한 돌발 상황에 대비하여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 고 명료한 역할분담을 통하여 현장에서 일사분란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한다.
▪ 유아의 보건 및 위생 상태를 체크한다.
▪ 미아가 발생하지 않도록 원복을 착의시키고 호루라기 등을 사용하여 아 동을 인솔하며 관찰을 게을리 하지 않아야 한다. 미아가 발생했을 경우를 대 비해 아동에게 교사의 휴대폰 번호를 기록해준다.
▪ 오고 가는 차내에서 안전 유지와 교통사고나 기타 발생 가능한 안전 사 고에 대비한다.
- 교통안전 부루마불
▪ 소그룹 활동이므로 그룹활동을 하는 동안에 활동을 하고 있는 유아는 물론 활동을 하고 있지 않은 다른 유아들의 안전에도 유의한다.
▪ 유아 골고루 기회를 주며, 유아가 스스로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준다.
▪ 유아의 반응에 적절한 반응을 해주며, 옳지 않은 말을 했다고 질책하기 보다는 유아 스스로가 옳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유도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연령별 발달특성 알려드려요.(영아 발달평가/관찰일지 작성하실 때 유용)
- 윤동주 자서전 쓰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