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방법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동기

Ⅱ. 본론
-구성주의에 근거한 교수학습방법
- 문제중심학습
- 상황학습이론
- 인지적도제이론
- 문제중심학습&상황학습이론&인지적도제이론 비교
- 구성주의 학습이론의 교수설계에의 시사점
- 신문 스크랩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무엇에 관한 레포트일까 했었는데 교수-학습 방법이라는 말씀에 지금까지 발표했었던 것들을 쭈욱 보았다. 나는 어떤 것을 선택할까 한참을 목차를 보면서 고민하던 중에 교수님께 자기가 제일 이해 안 됐던 것이나, 어려웠던 부분을 하라는 말씀이 떠올랐다. 그래도, 쉬운 것을 하고 싶은 생각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학생의 입장일까..? 그렇지만,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를 쿨하게 패스하신 교수님의 은혜에 보답하고자 ‘구성주의’가 들어가 거리낌이 없잖아 있었던 구성주의에 근거한 교수-학습 방법을 선택하였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구성주의 교수-학습이론(인지적도제/상황/문제기반/인지적유연성)
- 상황학습이론 관련자료
- Barrows의 문제중심학습이론(교육학개론)
- 문제중심학습(PBL)이 경제 문제 해결력에 미치는 효과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 13 장 비지시적 자율학습법 -자율계약학습-
  • 교수자는 계약서를 검토한다. ⑤ 개별적으로 학습자를 만나 계약 내용에 관하여 상호협의를 한다. ⑥ 교수자, 학습자가 모두 동의 시, 그것을 새롭게 2부를 작성하여 서로 확인하는 의미로 서명을 하고 교수자와 학습계획서에 따라 진행한다. ⑦ 학습자들은 수업과정에 참여하면서 각기 계약한 바대로 별도의 자율학습을 실시한다. ⑧ 학기가 끝난 후, 학습평가는 계약된 내용과 방법에 따라 학습자가 각각 실시한다. ⑨ 평가보고서와 성취증거를 교

  • [교육공학] pbl(문제중심학습)에 대해서
  • 방법 중의 하나가 문제중심학습(문제중심학습, Problem-Based Learning)이다. 문제중심 학습의 탄생은 교육 및 심리학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 최근의 교수-학습방법에 대한 연구들은 학생들의 인지과정에 중요성을 두며 학습의 효과를 결과로 표현되는 산물이기 보다는 과정으로 이해하고 있다. 1960년대에 태동된 인지심리학을 통하여 인간의 정보처리 과정에 관하여 많은 것이 알려지게 되었다. 즉 학습자의 기억, 이해, 사고 과정이 분석 가능하고 체계적이

  • 독후감 - 프레이리, 투쟁 변혁 그리고 교육, 프레이리의 교사론
  • 교수와 학습의 상호작용, 학교교육과 사회의 연관성을 읽어내지 못한다. 따라서 이 교육과정은 사상과 가치들을 강요하는 일종의 폭력으로 간주할 수 있으며, 사회 현실을 불변의 존재로서 주어진 것으로 받아들이게 한다는 것이다. 학생들은 의식적 행동을 하지 못하게 되고, 점차 소외된 의식을 생산해 낸다. 그러므로 이런 낡은 교육 방법으로는 억압받는 자들은 비판적 인식을 할 수도, 세상을 바꿀 수도 없다. 다시 말해, 지배계층은 기득권의 권력

  • 성교육,옛날이야기교수자료(학습자료), 인성교육,ICT활용교육 교수자료(학습자료), 인터넷언어예절교육,발표교육,학부모교육 교수자료(학습자료)
  • 교수자료(학습자료)Ⅶ. 학부모교육 교수자료(학습자료)1. 자녀를 잘 다스리는 방법1) 자녀가 화가 나 있을 때2) 행동의 결과 경험시키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원칙2. 자녀들에 대한 체벌에 관하여참고문헌Ⅰ. 성교육 교수자료(학습자료)어린이들에게 이러한 사항을 교육해야 한다는 현실이 안타깝다. 어린이 성폭력 예방은 무엇보다도 어린이 자신이 평소에 규칙적인 운동과 체력단련을 통해 힘과 자신감을 기르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평소

  • [유아 언어교육][유아 언어지도]유아 언어교육(유아 언어지도)의 성격,환경구성, 유아 언어교육(유아 언어지도)의 내용,방법,평가 분석
  • 학습 방법에 대한 이해도 달라진다. 학습 방법에 대한 이해에 따라 언어 사용 기술들을 통합하여 가르칠지, 혹은 분절하여 가르칠지 교수 방법을 결정하게 된다. 또 개별 교사는 국가 단위 교육 구성자의 이런 의도를 충분히 이해하고 있어야 일관성 있게 교수․학습 활동을 전개할 수 있게 된다. 다시 말하면, 유치원 언어 교육 과정은 언어와 언어 학습에 관한 지식의 기초 위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이런 지식들은 어디에서 나오는가? 많은 연구자들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