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공에 관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2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축구공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자료가 도움이 많이 되시길!!
행복한 하루 되세요~~
목차
1. 축구공의 규격과 규정

2. 축구공은 무엇으로 만들어졌을까

3. 축구공의 역사

4. 공인축구공의 자격요건

5. 몇 가지 에피소드

6. 후기
본문내용
­ 가죽 또는 알맞은 재질의 둥근 모양
­ 둘레의 길이는 68cm(27인치) 이상, 70cm(28인치) 이하
­ 경기 시작 시 무게는 410그램(14온스) 이상, 450그램(16온스) 이하
­ 공기압력은 해면에서 0.6기압 이상, 1.1기압 이하
­ 경기 중 볼이 터지거나 바람이 빠지면 경기를 중단시키고 교체된 볼로 결함이 발생된 장소에서 재개한다. (경기 중 주심의 허락 없이는 볼을 바꿀 수 없다.)
­ 점박이 축구공은 축구의 대명사이지만 색깔에 대한 규정은 어디에도 없다.


2. 축구공은 무엇으로 만들어졌을까

축구공은 모양과 성능 개선을 위해 여러 조각을 기워 만들기 시작했다. 19세기 초 탄생한 최초의 정식 축구공은 8조각이었고, 이후 12조각에서 보다 완벽한 구형을 만들기 위해 18조각, 26조각으로 늘어났다가 현재는 오각형 조각 12개와 육각형 조각 20개로 만든 32조각의 축구공을 사용하고 있다.
이상적인 축구공은 70조각 이상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주장도 있지만 내구성이 떨어져 만들지 않고 있다.
축구공을 만드는 재료로 처음에 사용했던 쇠가죽은 부위별로 서로 탄력이 틀리고 방수성이 없어 지금은 대부분 인조가죽을 사용한다. 바깥의 외피와 안쪽의 부직포, 그리고 고무 튜브로 이루어져 있다.
축구공은 모두 1천 6백 20회의 바느질을 거쳐야 완성되고, 실밥 하나라도 터지면 곧바로 퇴출당한다. 외피의 각 조각을 꿰매는 작업은 전혀 기계화가 되지 않아, 숙련된 기술자가 8시간 동안 꿰매도 2~3개의 축구공 밖에 만들지 못할 정도로 많은 시간이 걸린다.


3. 축구공의 역사

소나 돼지의 오줌보에 바람을 넣은 공이나 동물가죽에 털을 집어넣은 공에서 시작된 축구공. 그 길고 긴 역사는 1872년 잉글랜드 축구협회가 처음으로 ‘축구공은 가죽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규정을 만든 이래 과학의 발전과 같이 해 왔다. 그 동안 축구공의 회전력과 탄력을 높이기 위한 많은 노력이 있었고, 요즘 나오는 공은 최첨단 과학이 총집약된 제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축구공은 월드컵에서 사용되는 공인구를 통해 한 단계씩 발전을 해 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건강과삶] 몸의 불균형을 초래하는 운동과 해결 방안
  • 공을 한 쪽 손으로 던진다. 이처럼 선수에 따라 정해진 방향으로만 수행하는 운동을 ‘편측성 운동’이라고 하겠다. 이 네 가지 외에도 양궁, 배드민턴, 핸드볼, 쇼트트랙 등 많은 편측성 운동 종목이 있다.위에서 본 것과 같이 운동은 크게 ‘양측성 운동’과 ‘편측성 운동’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여기에서는 운동자체에서 균형에 관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편측성 운동’에 대해서 이야기할 것이다.2.1.2. 편측성 운동으로 인한 불균형편측성

  • [매체경영] SBS의 경영전략 주요문제점과 개선방안
  • 관한 전략적 고려가 미흡한 듯 하다. ② 스폰서, 이벤트 및 캠페인 홍보회사의 전체 이벤트나 공공 캠페인은 홍보팀이 아닌 컨텐츠 사업본부의 문화사업팀에서 주관하고 있다. 이벤트 내용을 본다면 SBS 정보 통신 박람회개최, TV문학상, 전자 상거래 종합박람회, 2003 한국슈퍼모델 선발대회, SBS 신춘 시나리오 공모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통해 SBS 이미지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시청자들과 좀더 가까운 방송으로 다가서려 시도하고 있

  • [북한사회학] 남북한교육제도
  • 공산주의적 새 인간을 육성하는 데 있다. 북한의 교육이념과 목적은 1992년 4월 9일에 개정된 북한의 사회주의 헌법 제43조를 통해 알 수 있는데, 이 조문에는 『국가는 사회주의 교육학의 원리를 구현하여 후대들을 사회와 인민을 위하여 투쟁하는 堅決한 혁명가로 지덕체를 갖춘 공산주의적 새 인간으로 키운다.』라고 규정되어 있다. 북한 당국이 교육의 기본 방향과 지침을 집대성하여 1977년 9월 5일에 발표한 사회주의 교육에 관한 테제에 의하

  • [소비자행동론] 미래소비의 주체 아줌마들의 소비조사
  • 아줌마를 잡아라시장규모최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가계 지출의 80%를 어머니가 주관한다. 혼자 가계를 꾸려나가는 엄마들을 조사하면 수치는 훨씬 높아진다. 가정용품이나 개인 생활용품 및 패키지 상품을 포함한 모든 시장의 주요 소비 계층이 어머니라는 사실은 쉽게 알 수 있다. 시장에서 장바구니를 들고 다니는 정도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연장, 욕실용품, 배관공, 투자 증권, 집, 자동차, 축구공, 휴양지, 수업료, 장난감 등 거의 모든 분야에

  • SBS-서울방송 경영전략 분석
  • 관한 전략적 고려가 미흡한 듯 하다. ② 스폰서, 이벤트 및 캠페인 홍보회사의 전체 이벤트나 공공 캠페인은 홍보팀이 아닌 컨텐츠 사업본부의 문화사업팀에서 주관하고 있다. 이벤트 내용을 본다면 ‘SBS 정보 통신 박람회’개최, ‘TV문학상’, ‘전자 상거래 종합박람회’, ‘2003 한국슈퍼모델 선발대회’, ‘SBS 신춘 시나리오 공모’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통해 SBS 이미지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시청자들과 좀더 가까운 방송으로 다가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