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기관의 음악교육활동 관찰 및 음악교육환경과 음악활동 교수방법에 대한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0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아교육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음악교육활동을 보고 느낀 점을 기술하였습니다.
참고로 활용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요~~
- 목차
-
Ⅰ. 머리말
Ⅱ. 음악활동계획안
Ⅲ. 음악교육환경 평가
Ⅳ. 음악활동 교수방법 평가
Ⅴ. 맺음말
※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
Ⅰ. 머리말
본인은 늘푸른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만3세 반의 음악교육활동을 관찰하고 음악활동계획안을 작성하였다. 또한 견학한 어린이집의 음악교육환경과 음악활동 교수방법을 평가하였다.
활동 목표
리듬에 맞추어 리본막대를 흔들며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 수 있다.
도형에 관심을 가지고, 생김새를 익힐 수 있다.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흥미를 느낀다.
1. 준비운동으로 몸을 푼다.
- 목 돌리기, 엉덩이 흔들기, 팔 흔들기, 발목 돌리기 등
2. 준비운동 후 둥글게 앉는다.
3. 리본막대를 하나씩 나누어 갖는다.
- 오전에 리본막대를 만들었었지?(네.) 너희들이 열심히 만든 덕분에
이렇게 재미있는 모양 놀이를 할 수 있을 것 같아.
1. 노래를 들어본다.
- 이 노래가 무슨 노래인지 알지? (나처럼 해봐요 요렇게). 그래 맞아.
우리가 배웠었지.
2. 노래를 따라 부르며 율동을 지시한다.
- 그럼 다 같이 불러볼까?
- 이번에는 노래를 부르면서 선생님을 따라해 보는 거야. 자, 선생님이 리본막대로 무슨 모양을 만들고 있니? (동그라미요.) 그래. 선생님처럼 리본막대를 가지고 동글동글 동그라미를 그려보자. 빙글빙글.
- 이번에는 네모 모양을 만들어 보자.
- 세모를 만들어 볼까?
- 물결처럼 흔들어 보자. 흔들흔들.
- 이번엔 다른 손으로 흔들어 보자.
3. 일어서서 흔들어 본다.
- 자, 이번에는 자리에서 일어서서 커다란 동그라미를 만들어 보자.
- 동그라미가 점점 커지네. 이제는 점점 작아진다.
4. 음악에 맞추어 마음대로 신나게 흔들어 본다.
- 이번에는 음악에 맞추어 마음대로 흔들어 보자. 자신이 만들고 싶은
모양을 만드는 거야.
5. 한 아이를 따라하게 한다.
- 우와~ 정혁이 좀 봐. 아래위로 아주 멋지게 흔드는구나. 정혁이처럼
흔들어보자. 살랑살랑 흔들흔들.
- 멋지게 잘 하는구나.
- 참고문헌
-
『유아음악교육』전인옥· 이숙희 공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6
『유아음악교육』 이진우· 이순영 지음, 창지사, 2001
『유아음악 교육지도서』나순희 저, 세광문화, 2001
『유아음악교육 2000』 김혜경, 창지사,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동작교육] 창의적 동작 모의수업
- 사회복지에서의 광의의 개념과 협의의 개념에 대해 논하시오
- 통합-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실습(동사-느라고)
- 사회복지행정 관리자의 역할을 설명하되, 각각의 역할을 사례를 제시하여 기술하시오
- 아버지의양육태도유형검사지,설문조사서,검사개발,설문조사지
- [유아교육]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및 과제 분석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영아관찰일지 1학기 (3월~8월) 8명 분량, 영역별 해석 및 평가 자료 - 만1세 관찰일지
- [중국영상문학] 소설 `아이들의 왕` & 영화 `해자왕` 분석
- 청소년복지론_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