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기관의 음악교육활동 관찰 및 음악교육환경과 음악활동 교수방법에 대한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0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음악교육활동을 보고 느낀 점을 기술하였습니다.

참고로 활용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요~~
목차
Ⅰ. 머리말

Ⅱ. 음악활동계획안

Ⅲ. 음악교육환경 평가

Ⅳ. 음악활동 교수방법 평가

Ⅴ. 맺음말

※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Ⅰ. 머리말
본인은 늘푸른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만3세 반의 음악교육활동을 관찰하고 음악활동계획안을 작성하였다. 또한 견학한 어린이집의 음악교육환경과 음악활동 교수방법을 평가하였다.
활동 목표
󰋼 리듬에 맞추어 리본막대를 흔들며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 수 있다.
󰋼 도형에 관심을 가지고, 생김새를 익힐 수 있다.
󰋼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흥미를 느낀다.
1. 준비운동으로 몸을 푼다.
- 목 돌리기, 엉덩이 흔들기, 팔 흔들기, 발목 돌리기 등
2. 준비운동 후 둥글게 앉는다.
3. 리본막대를 하나씩 나누어 갖는다.
- 오전에 리본막대를 만들었었지?(네.) 너희들이 열심히 만든 덕분에
이렇게 재미있는 모양 놀이를 할 수 있을 것 같아.
1. 노래를 들어본다.
- 이 노래가 무슨 노래인지 알지? (나처럼 해봐요 요렇게). 그래 맞아.
우리가 배웠었지.
2. 노래를 따라 부르며 율동을 지시한다.
- 그럼 다 같이 불러볼까?
- 이번에는 노래를 부르면서 선생님을 따라해 보는 거야. 자, 선생님이 리본막대로 무슨 모양을 만들고 있니? (동그라미요.) 그래. 선생님처럼 리본막대를 가지고 동글동글 동그라미를 그려보자. 빙글빙글.
- 이번에는 네모 모양을 만들어 보자.
- 세모를 만들어 볼까?
- 물결처럼 흔들어 보자. 흔들흔들.
- 이번엔 다른 손으로 흔들어 보자.
3. 일어서서 흔들어 본다.
- 자, 이번에는 자리에서 일어서서 커다란 동그라미를 만들어 보자.
- 동그라미가 점점 커지네. 이제는 점점 작아진다.
4. 음악에 맞추어 마음대로 신나게 흔들어 본다.
- 이번에는 음악에 맞추어 마음대로 흔들어 보자. 자신이 만들고 싶은
모양을 만드는 거야.
5. 한 아이를 따라하게 한다.
- 우와~ 정혁이 좀 봐. 아래위로 아주 멋지게 흔드는구나. 정혁이처럼
흔들어보자. 살랑살랑 흔들흔들.
- 멋지게 잘 하는구나.
참고문헌
『유아음악교육』전인옥· 이숙희 공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6
『유아음악교육』 이진우· 이순영 지음, 창지사, 2001
『유아음악 교육지도서』나순희 저, 세광문화, 2001
『유아음악교육 2000』 김혜경, 창지사,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3년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지역아동센터
  • 활동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관찰함.아동이 학습에서 어떤 태도를 보이는지 살펴 봄. 과제 및 지시사항관찰일지와 개별상담일지 서식을 다운로드 할 것.아동을 관찰할 때 강점을 중심으로 하고 단점을 지적하는 것이 아니라 자존감을 높여주는 방향으로 할 것. 실습지도자 및 기관장 의견NO 01 2013년 월 일 일일 실습내용과 평가□ 일일 실습활동 내용 11:00 - 12:00 오리엔테이션-일정확인-관찰일지와 개인상담일지 소개-출석과 센터 아동에 대한 주

  • 8월 보육일지 만 4세 8월1주-5주 간소화 일지 / 주간보육일지
  • 기관동시자동차를 타고 달려요미술자동차 꾸며 만들기새노래고마운 자동차11:10~12:30바깥놀이(대체활동)바깥놀이자동차 길을 만들어요바깥놀이원 주변에서 육상 교통기관 찾기대체기차 게임12:30~13:30점심 및 이 닦기손 씻기 후 점심 먹기개별적인 상호작용하며 올바른 식습관지도와 영양교육하기화장실에 다녀온 후 손 씻기13:30~14:30실내놀이 및 휴식조용한 음악 들으며 필요시 낮잠 또는 휴식 취하기유아의 흥미에 따라 실내놀이

  • [특수교육참관록] 서울 삼성 학교 참관록
  • 대한 으로 이용함으로서 언어발달을 도모한다.- 표준화된 평가도구로 학년초와 학년말의 유아에 대한 다른 용어를 평가함으로써 그 결과를 교육과정에 반영하도록 한다.2) 초등부- 청각장애 어린이의 감각 기능을 향상시키고 잔존 청력활동을 극대화하여 원활한 의사 소통 능력을 기르는 데 노력한다.- 학교 교육과정을 기저로 학년 및 학급의 특성에 따라 편성, 운영한다.- 교수학습 방법은 개개인의 능력에 따라 개별화 교육에 중점을 두며 학습 구

  • 대,소집단 활동 탐구
  • 평가, 생일 축하 등이 있다.▶ 소집단 활동- 한 반을 2, 3개의 작은 집단으로 나누어 집단마다 다른 교사가 동시에 같은 활동을 할 수도 있고, 한 교사가 다른 집단의 유아들과 다른 시간대에 교대로 활동할 수도 있다. 유아들의 사고나 탐색 활동이 집중적으로 이루어지거나 적극적으로 활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야 하는 이야기나누기, 실험 및 관찰, 요리, 동극, 음악 감상 등의 활동은 대개 소집단 활동으로 계획된다. 2. 대 ․ 소집단 활동의

  • [유아교육]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프로그램
  • 교육활동6)부모교육 및 부모참여6.평가1) 이대부속 유치원 내의 평가2)전문가들의 이화유치원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3)학부모들의 이화유치원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7. 결론1) 교육프로그램 별 상호작용2) 활동에 따른 이화 유치원의 특성§ 참고 문헌1.이화여대 부속 유치원 교육과정의 배경, 사상 그리고 어린이상이화 유치원은 1924년 1월7일 기독교 정신을 토대로 하여 16명의 유아를 대상으로 교사 브라운리와 한국인 보조교사 조 앨리스에 의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