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교수방법론 영영아반 연간계획안 영영아반 주간계획안 영영아반 일일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영유아교수방법론
목 차
☞ 영영아반 연간계획안
☞ 영영아반 주간계획안
☞ 영영아반 일일계획안
영아반 연간보육계획안
월
주제
소주제
3월
어린이 집에 왔어요
새로운 곳에 왔어요.
우리 선생님과 우리 반 친구들
실내외 공간 탐색하기
엄마와 기분 좋게 헤어지기
4월
봄이 왔어요
따뜻해 졌어요
새싹이 났어요
5월
나와 내 가족
엄마, 아빠 사랑해요
나의 얼굴과 몸 살펴보기
6월
오감각
나도 보고, 들을 수 있어요
다양한 소리를 듣기
다양한 촉감을 느껴보기
여러 가지 맛보기
7월
동물
동물사진 보기
동물 흉내놀이
동물 알아보기
동물의 울음소리 들어보기
8월
물놀이
놀잇감 물에 넣어보기
친구들과 물놀이하기
9월
식물
식물 이름 알아보기
식물 사진 보여주기
10월
가을이 왔어요
나뭇잎 색깔변화 관찰하기
열매들 탐색하기
11월
여러 가지 탈 것
안전하게 타고 내리기
바퀴에 대한 탐색
여러 가지 탈 것에 대해 알아보기
교통놀이하기
12월
겨울이 왔어요
날씨가 추워요
크리스마스가 왔어요
겨울철 건강과 안전
1월
여러 가지 놀잇감
내가 좋아하는 놀잇감
놀잇감 탐색
다른 놀잇감도 알아보기
놀잇감 정리정돈
2월
성장 했어요
좋고, 나쁜 것 알려주기
스스로 해보기
영유아 일일보육계획안
일 시
20@@년 3월 23일 월요일
주 제
어린이 집에 왔어요
소 주 제
새로운 곳에 왔어요
목 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도록 도와주기
시간
활동명
활 동 내 용
준비물 및 유의점
평가
7:30
~9:00
등원 및 맞이하기
* 영아의 아침 특이사랑 부모님께 간단히 듣기
* 영아와 반갑게 인사하고 부모님과 헤어지기
* 등원한 영아의 가방을 함께 정리하기
*부모님께 들은 사항 메모
*약은 냉장보관
9:00
~11:00
수면준비 및 수면
* 기저귀 갈기
* 조용한 음악 들으며 편안히 잠들기
* 가벼운 베이비 마사지로 긴장 풀어주기
*기저귀
*알파파 음악
11:00
~11:30
정리정돈 및 배변
* 자고 일어난 후 화장실 가는 배변훈련
* 이불, 베게, 매트 정리하기
*이동식 변기
11:30
~1:00
점심시간
* 손을 씻은 후, 점심 준비
(손 씻기는 교사의 부분적 도움 필요)
* 바른 자세로 점심 먹기
* 먹은 후 자신의 자리 치우기
1:00
~4:00
자유선택활동
*교사와의 상호작용
*자신이 하고 싶은 영역의 활동하기
(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 예술경험,
과학탐구, 기본생활)
4:00
~5:00
정리정돈 및 간식
* 손을 씻은 후, 간식 준비
(손 씻기는 교사의 부분적 도움 필요)
*간식 모둠 접시에서 자기 간식 덜어보기
*간식
5:00~
귀가지도
* 영아의 소지품을 정리
* ‘안녕’ 노래 부르기
* 부모님에게 하루 중 영아의 특이사항 전달
* 바르게 인사 후 귀가
* 영아 소지품정리
영아반 주간보육계획안
주 간 보 육 계 획 안
반명
하늘반
3개월~13개월
주 제
어린이 집에 왔어요
기간
03.23 ~ 03.27
목 표
어린이 집에 처음 온 영아에게 어린이 집을 탐색하도록 한다.
또한 부모와 웃으면서 헤어지도록 한다.
월
화
수
목
금
기본생활습관
선생님께 인사하기, 엄마와 웃으면서 헤어지기
의사
소통
동화책 읽어주기
선생님과 인사하기
자기 이름 말하기
친구들과 인사하기
놀잇감 이름 알기
동화책 읽어주기
사회
관계
엄마와 놀잇감 가지고 놀기
선생님과 놀잇감 탐색하기
엄마와 울지 않고 헤어지기
친구들과 놀잇감 가지고 같이 놀기
친구들과 놀이하기
신체
운동
엄마와 콩콩 뛰기
선생님의 도움 받아 블럭쌓기
선생님 도움 받아 공놀이 하기
친구들과 음악에 맞춰서 몸 흔들기
예술
경험
도화지에 그림그리기
동요듣기
큰 도화지에 손바닥 그림그리기
밀가루 반죽 놀이하기
종이 구기기
자연
탐구
엄마와 함께 어린이집 탐색하기
관심 있는 놀잇감 탐색하기
사진보고 자기 자리 찾아보기
고리 장난감 끼워보기
선생님과
산책 가기
창의놀이
선생님과 스펀지 블록으로 쌓기놀이 하기
안전교육
교실에 위험한 물건을 놓아두지 않고 장난감의 올바른 사용 방법을 가르친다.
초기적응
프로그램
부모와 오전에만 같이 활동하고 어린이 집을 탐색하도록 한다.
점차 부모와 같이 있는 시간을 줄이고 오후까지 어린이 집에서 지내도록 한다.
자료평가
- 꼬망세나 키드키즈가 더 나음
- ljy0***
(2021.10.14 20:17:4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