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과 교수,학습 지도안] 문자디자인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2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단원의 성격

1. 단원 설정 이유

2. 타 교과 및 타 단원과의 연계성 분석

3. 지도상의 유의점

Ⅱ. 지도관

Ⅲ. 학습단원 목표

Ⅳ. 지도계획

Ⅴ. 본시 학습지도안

문 자 디 자 인

1. 정의

2. 문자 디자인의 조건

3. 문자 디자인의 종류

형 성 평 가

본문내용
Ⅲ. 학습단원 목표
단 원 의 지 도 목 표
이 해
지 식
태 도
⑴ 문자디자인의 역할을
이해한다
⑵ 문자디자인의 중요성을
이해한다
⑶ 문자 및 이름 디자인의
조형성을 이해한다.
⑴ 문자디자인의 서체 종류
를 알 수 있다.
⑵ 문자디자인의 특징을 알
수 있다.
⑶ 문자 및 이름을 단순화 할 수 있다.
⑴ 문자디자인에 맞는 바른
평가를 할 수 있다.
⑵ 자기 나름대로의 독특한 작품을 제작할 수 있다.
⑶ 실생활에 활용하는 적극
적인 태도를 갖는다.



Ⅳ. 지도계획
차시
학 습 활 동
수업형태
시간
준비물 및 학습자료
교 사
학 생

1/3

▲문자의 중요성과 서체의 종류를 알고
그 특성을 알 수 있다.
▲준비된 자료를 서체의 종류에 따라 분 류 해보고 각각 그 특성이 어떻게 이 용 되고 있는가를 탐구해 본다.
전체수업
(이론)
45분

교수학습지도안
유인물
형성평가

교과서
참고자료
과제물

2/3
▲그림문자에 대한 완성된 작품을 참고 자료로 보여준다.
전체학습
(이론)
15분
교수학습지도안

참고작품
스케치북

연필
채색도구
▲서체 종류 중 그림문자로 실기 수업 을 진행한다.
▲스케치가 완성된 작품은 채색한다.
▲교사는 순회지도하며 학생들이 실기수 업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실기학습
(실기)
30

3/3
▲채색을 마무리 한다.
실기학습
(실기)
25분
교수학습
지도안

참고자료
스케치북

연필
채색도구
▲분단별로 잘된 작품과 잘못된 작품을
선정해서 발표해 평가해본다.
전체학습
(발표,평가)
2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미술] 미술과 모의수업 학습 지도안 -4학년 1학기 3. 상상하여 표현하기
  • 미술과 모의수업 학습 지도안 4학년 1학기 3. 상상하여 표현하기들어가면서: 과제해설 이번 모의수업을 준비하면서 창의적인 미술 수업을 어떻게 구성하여야 하는가에 대해 많은 의견들이 오갔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우리가 모두 동의한 것은 우리들 각자가 창의적인-간단히 말해서 교과서 밖에 있는- 미술 수업을 경험해 보지 못했고 미술과 미술 교육에 대해 아는 것이 너무 없다는 것이었다. 미술에 대한 배경이 없는 한 교

  • [교수학습방법론] 상황학습, 정황학습
  • 학습의 장점과 단점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의 비교1.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의 차이점2.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의 장․단점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의 적용1.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에서의 평가2.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의 교실 환경3.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에서의 교사와 학생4.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에서의 주의점5.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의 적용-수업지도안 결론 - 교실 현장에서의 상황학습과 정황학습의 적용을 위하여 참고문헌

  • [학습지도안] 사회과 교수 수업지도안 개발 및 모의 수업
  • 『 사회과 교수 』< 수업지도안 개발 및 모의 수업 >>Ⅰ. 교과 선정 이유 Ⅱ. 고등학교 일반사회의 교과 목표 (1) 총괄 목표(2) 행동 영역별 목표Ⅲ. 교수 단원의 선정 및 개관 Ⅳ. 수업 선정 (1) 단원(2) 학습 목표 (3) 지도 및 평가 상의 유의점Ⅴ. 지식의 구조화 Ⅵ. 학습지도안 Ⅶ. 첨부자료Ⅷ. 평가Ⅸ. RationaleⅩ. 참고자료Ⅰ. 교과 선정 이유 사회과는 사회현상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사회생활에 필요한 기능 및 지식을 습득하며, 민주시

  • [미술교육] 캐릭터 디자인 학습지도안
  • 표현이 분명하지 않아 전달력이 낮다.20/18/16태도학습 준비와 제작을 성실히 하고, 자발적으로 작품을 소중히 여기며 주변 정리를 잘 하였다.학습 준비와 제작을 성실히 하고, 작품을 소중히 여기며 주변 정리를 잘 하였다.학습 준비와 제작, 작품에 대한 관심, 주변 정리가 미흡하다.20/18/16계305020100목 차Ⅰ. 단원명1-1. 단원1-2. 단원 설정의 이유1-3. 단원의 학습 목표2. 지도상 유의점3. 학습 지도 계획4. 교수 • 학습 지도안5. 학습 평가

  • [미술과 컴퓨터그래픽(CG)활용수업]컴퓨터그래픽(CG)의 활용분야, 미술과 컴퓨터그래픽(CG)활용수업의 특성,장점,디자인교육,교사역할,효과
  • 미술과 컴퓨터그래픽(CG)활용수업의 효과 분석Ⅰ. 개요Ⅱ. 컴퓨터그래픽(CG)의 개념Ⅲ. 컴퓨터그래픽(CG)의 활용분야Ⅳ. 미술과 컴퓨터그래픽(CG)활용수업의 특성Ⅴ. 미술과 컴퓨터그래픽(CG)활용수업의 장점1. 빠른 변화 가능성2. 자유로운 실험 가능성3. 다양한 사고과정의 촉진4. 창의적인 표현 활동의 조장Ⅵ. 미술과 컴퓨터그래픽(CG)활용수업의 디자인교육1. C.G 표현지도를 위한 그래픽디자인영역 단원의 선정배경 2. C.G 표현지도의 교수학습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