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학습지도안] 포장디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교수-학습 지도안

2.형성평가 문항

본문내용
◉과목명 : 미술

◉지도대상 : 중 2

◉대단원명 : 포장디자인

◎소단원명 : 포장지 그리기

◉학습목표 (성취기준)
◊전통 문양의 포장지를 짜임새 있게 그릴 수 있다.
◊전통 문양을 이용한 포장지를 창의적인 배색으로 구성할 수 있다.

◉필수학습
◊전통문양의 특징을 알고 창의적인 포장지 그리기

◉교수전 활동
◊동기유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여 문제제기를 한다.
+문제제기 : 선물할 때 포장을 하면 어떤 효과를 줄 수 있을까요? 여러분은 포장지를 선택할 때 어떠한 사항을 고려하여 고르나요?
+다양한 포장지를 제시하여 학생들에게 질문에 대한 답을 유도한다.

◊교수목표
-본시 학습의 목표를 제시하고 소단원명을 판서한다.
+학생들이 다양한 전통문양을 알아보고 조사하게 한다.

◊출발점 행동
-단원명을 판서하고 간단한 질문을 한다.
+어떠한 색구성이 조화로울까요?
포장지의 재료로 적합한 것은 어떠한 것이 있을까요?
전통문양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나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공학] 고등학교 1학년 생태주의 사고형성을위한 시각문화교육 프로그램 설계(감상수업을 통한 생태주의 광고디자인 제작 활동을 중심으로)
  • 고등학교 1학년 ‘생태주의 ’사고형성을 위한 시각문화교육 프로그램 설계-‘감상 수업’을 통한 ‘생태주의’ 광고 디자인 제작 활동을 중심으로-목 차Ⅰ. 서론Ⅱ. 이론적 배경A. 시각문화교육B. 생태주의 교육C. 문제기반학습방법(PBL)Ⅲ. 고등학교 1학년 ‘생태적 사고’형성을 위한 시각문화교육 프로그램 설계의 실제A. PBL의 모형B. 학습자 분석C. 주제선정의 이유D. 학습 목표선정과 진술C. 교수-학습 지도안1. 학습지도안(1/3차시)2. 학습

  •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교육과정변천과 역할,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지도원칙,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창의성교육과 전통미교육,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수업모형과 제6차, 제7차교육과정 비교
  • 미술과(미술교육)의 학년별 창의성교육1. 초등학교 1,2학년의 흥미유발 미술교육1) 재미를 통한 흥미유발2) 상상에 의한 연상 사고 교육 2. 초등학교 3,4학년의 관찰놀이 미술교육3. 초등학교 5,6학년의 놀이표현 미술교육Ⅵ.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의 학년별 전통미교육Ⅶ.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의 수업모형1. 정보 처리 모형2. 개인적 집단 모형 3. 사회적 집단 모형 4. 프로젝트 수업 모형5. 학습 능력 모형 6. 학습 흥미 모형7. 학습 양식

  • [특별활동] 계발 활동의 이론과 실제
  • 포장하여 뉴욕으로 가져갔다. 뉴욕의 유엔 아동기금 직원들은 그 그림을 크리스마스 카드로 만들어 판매하기로 결정하였다. 카드는 아주 잘 팔렸다. ‣ 11월 1주 세계 인권 선언 (발췌)제1조 모든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자유롭고, 동등한 존엄성과 권리를 가지고 있다. 모든 사람은 천부적으로 이성과 양심을 가지고 있으며 서로 형제애의 정신으로써 행동하여야 한다. 제2조 모든 사람은 인종, 피부색, 성별, 언어, 종교, 정치적 또는 기타의 의견, 민

  • [특별활동] 계발활동
  • 포장하여 뉴욕으로 가져갔다. 뉴욕의 유엔 아동기금 직원들은 그 그림을 크리스마스 카드로 만들어 판매하기로 결정하였다. 카드는 아주 잘 팔렸다. ‣ 11월 1주 제1조 모든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자유롭고, 동등한 존엄성과 권리를 가지고 있다. 모든 사람은 천 부적으로 이성과 양심을 가지고 있으며 서로 형제애의 정신으로써 행동하여야 한다. 제2조 모든 사람은 인종, 피부색, 성별, 언어, 종교, 정치적 또는 기타의 의견, 민족적

  • [수업지도안] 중학교 3학년 미술교육-5단원 다른 문화, 다양한 축제
  • 미술 통합교육계획서: 문학작품 이름, 간단한 줄거리, 대상 제시, 그 대상을 정한 이유, 가면과 의상 디자인한 스케치.> 과제에 관한 것은 예시를 정확히 보여준다. 예) 돈키호테/ 간단한 줄거리/ 대상: 돈키호테/ 이유 : 돈키호테의 성격이 나와 비슷한 것 같아서 / 가면과 의상 디자인 스케치한 것. (주인공 시대 의상, 캐릭터의 성격이 반영된 가면 디자인 문학작품 내용 중 상황 제시.)*세계의 축제 내용과 특징 및 가면의 역사를 문학작품을 통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