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통일신라와 발해에 대한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삼국통일과 의의)
Ⅱ. 본 론
1. 통일신라의 정치
1) 전제왕권 2) 정치조직 3) 지방통치 4) 군사조직
2. 통일신라의 사회
3. 통일신라의 경제
1) 토지제의 개편 2) 농업 3) 상공업 4) 해외무역
4. 통일신라의 문화
1) 학문의 발달 2) 불교의 융성 3) 예술 4) 통일신라의 사회 문화적 변화와 복식
5. 발해의 정치
1) 발해의 건국 2) 발해의 발전 3) 정치조직 4) 지방통치 5) 군사조직
6. 발해의 사회
7. 발해의 경제
8. 발해의 문화
Ⅲ. 결 론
- 본문내용
-
서 론 (삼국통일과 의의)
신라는 적극적인 대당 외교를 추진하여, 나․당 연합군으로 백제를 먼저 공격하여, 수도인 사비성이 함락시켰고(660), 이어서 지배층의 내분으로 국력이 약화되어 있는 고구려를 공격하여, 평양성을 함락하였다.(668)
삼국통일은 그 과정에서 외세의 협조를 얻었다는 점과 대동강 이남의 통일에 그쳤 다는 점에서 한계성이 있다. 그러나 신라가 당의 세력을 무력으로 축출한 사실은 삼국통일의 자주적 성격을 보여주고 있으며 고구려, 백제 문화 전통의 수용과 경제력 확충으로 삼국의 독자적 문화를 종합, 조화시켜 통일된 민족문화로 승화․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기여한 바가 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진보주의 교육철학이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
-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