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순종과 자율성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Ⅰ. 에릭슨의 이론과 실제
Ⅱ. 순종과 자율 성의 관계
Ⅲ. 설문지
Ⅳ. 사례조사
결론
- 본문내용
-
<서 론>
우리가 살아오면서 버릇없는 아이, 말 안 듣는 아이, 거짓말 하는 아이 등 그리고 소심한 아이, 말을 잘 못하는 아이 등의 상황을 많이 볼 수 있다. 심지어 순종과 자율성이라는 발표를 준비하는 우리들도 그렇게 자라왔다. 그런 아이들에게 교사의 입장에서 부모의 입장에서 어떻게 대해야 할지 모르고, 또 무엇 때문에 아이들이 그런 현상을 보이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순종과 자율성이라는 주제에 대해서 이론적인 부분과 우리 실생활에서 어떻게 발생되고 있는지, 또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에 알아보고자 한다.
<본 론>
Ⅰ. 에릭슨(Erikson, Erik H.)의 이론과 실제
1. 에릭슨 생애와 주요개념
1) 생애
2) 주요개념
①자아심리학 ②인성발달의 과정
③자아정체성 ④미덕 ⑤인생주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