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이차함수와 그 그래프(수학)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의 개요 및 목표 분석

2. 선수하위기능 분석 및 출발점 행동 분석

3. 학습자 및 환경 분석

4. 성취목표 진술

5. 평가 도구

6. 교수 전략

7. 매체 선정 및 활용

본문내용
3. 학습자 및 환경 분석

1) 학습자 분석
서울 시내 남녀공학 중학교 3학년 학생들로, 반 인원은 36명으로 남녀 각각 18명씩이다. 6명이 한 조가 되어 총 6개의 조를 이루고 있다. 대다수의 학생들이 수학을 어려워하지만, 주요과목이기 때문에 수업시간에 산만하지는 않다.
반 아이들의 60% 정도가 수학 보습학원을 다녔던 경험이 있다. 학생들 중 10%는 수학을 아주 잘하고, 70% 학생들은 보통수준이고, 20% 학생들은 선수학습이 덜 되어있다. 따라서 구체적인 개념을 정확히 파악하고 정의된 개념을 인지한 다음, 그에 대한 수학적 문제 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는 수업이 진행되어야 한다.

2) 환경 분석
수업이 진행되는 장소는 교실이다. 교실은 하나의 스크린으로 모든 학생들이 수업자료를 명확하게 볼 수 있도록 너무 넓어서도 안 되고, 또한 조별 모둠학습을 진행해야 하므로 좌석배치를 하여 학생들이 자유롭게 움직이기에 적절한 규모여야 한다.
수업에 PPT 자료와 동영상을 활용할 수 있는 컴퓨터가 구비되어 있어야 한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컴퓨터로 학습 자료를 보여주기 위해서 빔 프로젝터가 설치되어있어야 한다. 또한 빔 프로젝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스크린도 설치되어 있어야한다. 그리고 빔 프로젝터와 스크린을 사용할 때, 교실에 아늑한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도록 암막시설이 필요하다.




4. 성취목표 진술

1) 네 개의 함수식이 주어졌을 때, 이차함수를 정확하게 찾아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