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특별활동 지도안(집중력향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 활동 선정 이유

특별활동 중에서 적응활동은 학교생활에 원만하게 적응하고, 변화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기 위한 자기 주도적 활동입니다. 따라서 초등학교에서의 적응 활동은 기본 생활 습관과 건전한 인간관계의 형성을 통하여 명랑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2007 개정 해설서) 본 활동은 적응활동 중 학습에 관한 내용으로써 학생들이 재미있는 게임 활동을 통해서 수업이나 학습 시 필요한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계획하였습니다.

목차
1. 활동 선정 이유
2. 활동 지도안
3. 판서 계획
4. 평가 계획
5. 지도상의 유의점
6. 참고 문헌 및 참고 사이트
참고문헌
․ 인천동부교육청사이버열린마당(http://indongcom/)
․ 특별활동 2007 개정 해설서
․ 특별활동(적응활동)CD참고자료
․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http://www.kfta.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업관찰과 수업분석 정의,기본전제, 수업관찰과 수업분석 유형,사례, 수업관찰과 수업분석 자료수집,적용방법, 수업관찰과 수업분석 제고과제
  • 방법을 병행하기도 한다. 3. 형성 평가 결과대부분의 수업 분석에서 수업의 목표를 도달했는지를 파악하기 위하여서는 형성 평가를 실시한다. 수업 분석에서 사용할 형성 평가는 내용타당도를 확보 할 수 있도록 검사 문항의 선정 및 문항의 개발에 세심한 배려가 있어야 한다.이를 위해서 학교 현장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이원분류표는 그 목적과 취지에 부합되도록 신중하게 사용한다면 교육과정 타당도를 상당한 수준으로 보장할 수 있을

  • [국어과교재연구 및 지도법] 읽기교육
  • 교육관Ⅱ. 읽기의 일반적인 교수-학습 모형과 전략1. 읽기 교육에 유용한 교수-학습 모형2. 읽기 과정에 따른 전략3. 읽기 교육 교수-학습 전략의 필요성Ⅲ. 메모하며 읽기 방법1. 메모하기2. 메모하기 기술Ⅳ. 대단원 개관1. 단원 선정 이유2. 교육과정 해설3. 재구성 이유4. 재구성 방법5. 학습내용의 발전 계통6. 대단원 평가 계획7. 지도상의 유의점Ⅴ. 학습자 분석Ⅵ. 차시 지도안1차시2차시3차시4차시Ⅶ. 과제를 마치며Ⅰ. 단원 설정의 배

  • 읽기(독서) 교육의 이론과 실제 -2009 개정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읽기(독서) 교육의 이론과 실제- 2009 개정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목차Ⅰ. 읽기의 이론Ⅱ. 읽기(독서)의 교육과정 분석1. 성격2. 목표3. 내용Ⅲ.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1. 교수-학습 방법2. 교수-학습 평가Ⅳ. 교과서 분석 (미래엔-독서와 문법Ⅰ)Ⅴ. 수업 지도안1. 수업 전 숙지사항2. 수업 지도안3. 활동지■ 참고문헌Ⅰ. 읽기의 이론1. 읽기 교육의 필요성아이를 잘 기르려면 책을 읽게 하라고 한다. 읽기는 사람이 터득하고자 하는 어떤 가치로

  • 외국어로서 한국어 이해교육론 -매체 활용을 통한 읽기 교육
  • 교육을 실시하여 그들의 읽기쓰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에 논하고 있다. 신문 활용 교육 신문 자료의 기사 선정과 활용상의 유의 사항, 신문 텍스트의 특징과 사후 설문 조사 결과 분석을 토대로 신문 활용 교육 지도안과 활동지 등을 제시하였다. 전지수(2006), 김경희(2007), 김수정(2008), 박찬숙(2008), 손건(2009), 오은영(2010), 이윤희(2010), 주소희(2010), 편효경(2011)에서는 한국어 교육에서 드라마를 중심으로 한 활동을 논의하였다. 한국 드라마는 외국인들

  • [사고놀이][놀이][사고놀이 필요성][사고놀이 학습프로그램][사고놀이와 감각사고놀이][사고놀이와 창의력]사고놀이의 필요성, 사고놀이의 학습프로그램, 사고놀이와 감각사고놀이, 사고놀이와 창의력 분석
  • 위한 놀이중심 알고리즘 학습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연구, 제주대학교, 2011◇ 김진희, 시각적 사고를 적용한 창의력 향상 놀이시설에 관한 연구, 서울시립대학교, 2010◇ 손영수, 유아생활세계에서의 놀이와 사고에 대한 해석학적 이해, 한국교육인류학회, 2001◇ 임동렬, 공감적사고 역할놀이 학습활동과 도덕성의 내면화에 관한 연구, 한신대학교, 2003◇ 조길래, 지적 사고 놀이 자료 활용을 통한 수학적 창의력 신장 방안, 금옥학술문화재단, 20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