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교육론] 나와 여행(에세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열 여섯 살. 민족사관고등학교에 합격했다. 세상이 온통 내 것 같았다. 하지만 돌이켜 보면 이 여행은 그맘때 중학생이 겪을 수 있는 가장 길고 어려운 여행이었다. 인형같은 얼굴을 하고 기사아저씨의 차를 타고 온 아이들을 보면서, 그리고 천진난만한 얼굴로 엄청난 실력을 갖춘 친구들을 보면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세상에 몇 가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세상을 특별하게 살고 싶었다. 인형 같은 얼굴을 하기엔 나는 너무 못나고 뚱뚱했으며, 실력을 갖추기엔 그간 너무도 아무런 노력을 하지 않고 살아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 곳에서 감수성이 세상과 만나는 법을 배웠다.
대학생이 된 이후로 세상은 더 넓어졌다. 그전까지의 노력 중 기록과 실력이 구분되고, 기록은 소멸되었다. 수능과 내신, 수상과 같은 소소한 기록들이 리셋되었고 밤을 새며 공부하던 영어실력과 프랑스어 실력이 남았다. 세상을 특별하게 살기 위해서는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도, 또 더 특별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더 많은 일을 해야 한다는 것도 배웠다. 더 아름답고, 더 많은 것으로 무장한 사람들이 있었다. 그들 중에서도 빛나는, 특별한 사람이 되고 싶었다.
나는 고시를 보아서 세상의 권력을 휘두르는 사람이 되고 싶었다. 모두가 우러러보고, 많은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또 다른 서울대생이 되고 싶었다. 그곳에 가기 전까지 고시는 반드시 보아야 할 무엇이었으며, 세상의 잘난 사람과 그렇지 못하는 사람을 나누는 절대적 기준이었다. 부모님이 내가 고시를 보지 않는다면 땅을 치고 절망할 거라고 생각했다. 그렇게 나의 세상은 여전히 작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3차 리포트-(실습)명상지시문(호흡명상, 생각흘려보내기)을 이용하여 자신의 고민을 다루어보기
- 만1세 1년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 (놀이,일상 관찰일지)
-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설국 작품 분석
- 언어학의 기본이론 설명
- 소설가 이청준과 그의 작품
- 인문과학 속담에 나타난 한일 문화의 비교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3차 리포트 - (실습)명상지시문(호흡명상, 생각흘려보내기)을 이용하여 자신의 고민을 다루어보기
- 만2세 부모상담일지, 만2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10명 분량)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3차 리포트-(실습)명상지시문(호흡명상, 생각흘려보내기)을 이용하여 자신의 고민을 다루어보기
- [교육과정] 일본 역사 교과서 왜곡 대응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