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교육론] 나와 여행(에세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열 여섯 살. 민족사관고등학교에 합격했다. 세상이 온통 내 것 같았다. 하지만 돌이켜 보면 이 여행은 그맘때 중학생이 겪을 수 있는 가장 길고 어려운 여행이었다. 인형같은 얼굴을 하고 기사아저씨의 차를 타고 온 아이들을 보면서, 그리고 천진난만한 얼굴로 엄청난 실력을 갖춘 친구들을 보면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세상에 몇 가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세상을 특별하게 살고 싶었다. 인형 같은 얼굴을 하기엔 나는 너무 못나고 뚱뚱했으며, 실력을 갖추기엔 그간 너무도 아무런 노력을 하지 않고 살아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 곳에서 감수성이 세상과 만나는 법을 배웠다.
대학생이 된 이후로 세상은 더 넓어졌다. 그전까지의 노력 중 기록과 실력이 구분되고, 기록은 소멸되었다. 수능과 내신, 수상과 같은 소소한 기록들이 리셋되었고 밤을 새며 공부하던 영어실력과 프랑스어 실력이 남았다. 세상을 특별하게 살기 위해서는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도, 또 더 특별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더 많은 일을 해야 한다는 것도 배웠다. 더 아름답고, 더 많은 것으로 무장한 사람들이 있었다. 그들 중에서도 빛나는, 특별한 사람이 되고 싶었다.
나는 고시를 보아서 세상의 권력을 휘두르는 사람이 되고 싶었다. 모두가 우러러보고, 많은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또 다른 서울대생이 되고 싶었다. 그곳에 가기 전까지 고시는 반드시 보아야 할 무엇이었으며, 세상의 잘난 사람과 그렇지 못하는 사람을 나누는 절대적 기준이었다. 부모님이 내가 고시를 보지 않는다면 땅을 치고 절망할 거라고 생각했다. 그렇게 나의 세상은 여전히 작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나. 초중고등학교에서의 독서교육 실태 192. 외국의 독서교육 실태 23가. 미국의 독서교육 23나. 영국의 독서교육 35다. 프랑스의 독서교육 44라. 독일의 독서교육 57마. 외국 사례의 시사점 70Ⅲ. 독서 목록의 목표와 성격 731. 독서교육의 목적 및 중요성 73가. 독서교육의 목적 74나. 독서교육의 의의 762. 독서목록의 성격 78가. 목록과 독서교육의 실상 78나. 독서목록의 종류 81다. 독서목록의 성격 833. 독서목록 선정을 위한 기준 834. 독서목록 선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나 획일성을 배제하면서 개인적 정서, 기호, 가치를 선호하는 것이다. 현대 사회의 큰 두 특징인 지식 및 정보 처리의 지적 측면, 그리고 개인적 판단과 가치 존중의 정적 측면은 모두 독서를 통해서 쉽게 구현될 수 있다. 독서는 그 자체가 수많은 정보, 다양한 수준의 정보를 처리하는 고등 수준의 지적 처리 과정이다. 독자는 글을 읽으면서 단어, 문장, 문단, 글의 여러 수준에 걸쳐 많은 정보들을 이해하고 관련짓는다. 이런 독서 과정을 통해 독자는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FILE:정부 주도 경제개발체제.hwp(논문)1 청구기호 : 338.920951 ㅇ511ㅎ논문제목 : 한국의 경제성장과정에서의 정부개입과 지대추구활동에 관한 연구저자 : 윤영진 대학 : 서울대 학위 : 박사 발표일 : 1991.22 청구기호 : 352.94 ㄴ141ㅈ논문제목 :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방정부의 역할에 관한 연구 : 청주시 사례를 중 심으로저자 : 나기수 대학 : 청주대 행정대학원 학위 : 석사 발표일 : 1991.23 청구기호 : 338.9 ㅇ759ㅈ논문제목 :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나. 초중고등학교에서의 독서교육 실태 192. 외국의 독서교육 실태 23가. 미국의 독서교육 23나. 영국의 독서교육 35다. 프랑스의 독서교육 44라. 독일의 독서교육 57마. 외국 사례의 시사점 70Ⅲ. 독서 목록의 목표와 성격 731. 독서교육의 목적 및 중요성 73가. 독서교육의 목적 74나. 독서교육의 의의 762. 독서목록의 성격 78가. 목록과 독서교육의 실상 78나. 독서목록의 종류 81다. 독서목록의 성격 833. 독서목록 선정을 위한 기준 834. 독서목록 선

  • 포스트모더니즘과 교육
  • 나타난 포스트모더니즘2.2.1 우리 나라의 교육2.2.2 다른 나라의 교육3. 포스트모더니즘과 교사3.1 교사가 지향해야 할 내용3.2 바람직한 교사상Ⅲ.맺는 말Ⅰ.들어가는 말 우리는 지금 ‘포스트모던’시대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매일 수많은 양의 정보가 인터넷과 신문, tv 방송에서 쏟아져 나오고 각종 광고와 매체를 접하며 우리는 혼란스러운 포스트모더니즘 속에서 매일매일을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포스트모더니즘이란 이성중심주의의 편협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