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음악교육] 활동계획안(노래를 부르며 호기심자극을 통한 인지능력의 향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음률 활동
새 노래 부르기
- 본문내용
-
① “푸름이와 할머니” 란 제목의 짧은 대화를 들려준다.
푸름이 : 싫어 싫어! 콩 싫어~ 안 먹을거야!
할머니 : 푸름아~ 콩이 몸에 얼마나 좋은건데... 그러지 말고 한입만 먹어보자. 이 할미가 푸름이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해지라고 좋은 것을 주잖니. 한번 먹어보자.
푸름이 : 콩 싫어! 콩은 너무 검고 못생겼어. 맛도 없어.
할머니 : 그렇다면 이 할미가 노란 머리에 하얗고 길다란 콩을 줄까?
푸름이 : 그런 콩이 어디 있어. 할머니는 거짓말쟁이야! 그런게 어디 있어.
② 교사가 유아에게서 “콩나물”이란 소재를 스스로 생각하게끔 유도한다.
T : 올푸름반 친구들 그런 콩이 있나요? 그럼 선생님이 몇 가지 힌트를 더 줄게요.
T : “나는 물을 먹고 자라요." "나는 깜깜한 곳에서 자라요." "나는 머리가 하얗고 다리는 긴, 멋진 몸매를 가졌어요. "
T : 이제 알겠지요? 그럼 우리 같이 한목소리로 크게 말해보아요! 답은?
T : 맞아요. 답은 콩나물이에요. “콩나물”은 우리 친구들처럼 한밤 한밤 코~ 잘 때 마다 키가 쑥쑥 자라나는 친구에요. 우리는 까만 콩이 햇빛 없이 물을 먹고 크는 콩나물 친구의 뿌리를 먹는거에요.
- 참고문헌
-
<참고문헌 및 참고 사이트>
1. 음악아 놀자 박명숙(2004) 한울림
2. 유아음악교육 2000 김혜경(2000) 창지사
3. 유아를 위한 음악교육 이민경(2005) 21세기사
4. 유아의 발달단계에 따른 노래지도 방법 연구 김경숙(2000)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5. www.naver.com : 네이버 쥬니버 창작동요 - “콩콩콩 콩나물”
자료평가
- 유익한 자료였습니다
- 6912***
(2018.04.24 20:39: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 천황제 - 기원, 의미, 역사와 문화, 근대의 군국주의, 현대에서의 천황의 의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