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초등학교교육평가]초등학교1학년 국어과교육평가, 초등학교1학년 수학과교육평가, 초등학교1학년 우리들은1학년교육평가, 초등학교1학년 바른생활교육평가, 초등학교1학년 즐거운생활교육평가, 초등학교1학년 슬기로운생활교육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초등학교1학년 국어과교육평가
1. 알맞은 낱말이나 문장을 사용하여 말한다
1) 평가목표
2) 평가내용요소
3) 평가과제
4) 평가방법 및 장면
5) 평가관점
6) 유의사항
7) 결과활용
2. 분명하게 말하는 태도를 지닌다
1) 평가목표
2) 평가내용요소
3) 평가과제
4) 평가방법 및 장면
5) 평가관점
6) 유의사항
7) 결과활용

Ⅱ. 초등학교1학년 수학과교육평가
1. 100까지의 수
1) 평가영역
2) 성취기준
3) 평가요소
4) 평가유형
5) 평가도구
6) 평가기준
7) 유의사항
2. 여러 가지 모양
1) 평가영역
2) 성취기준
3) 평가요소
4) 평가유형
5) 평가도구
6) 평가기준
7) 유의사항

Ⅲ. 초등학교1학년 우리들은1학년교육평가
1. 평가 내용
2. 평가 방법

Ⅳ. 초등학교1학년 바른생활교육평가
1. 현장 학습을 다녀와서
1) 평가영역
2) 평가목표
3) 평가유형
4) 평가문항
5) 유의점
6) 평가관점
2. 잘 씻어요
1) 평가영역
2) 평가목표
3) 평가유형
4) 평가문항
5) 유의점
6) 평가관점

Ⅴ. 초등학교1학년 즐거운생활교육평가
1. 수행평가 방법
2. 수행상의 유의점

Ⅵ. 초등학교1학년 슬기로운생활교육평가
1. 평가의 관점
2. 평가의 방법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초등학교 1학년 국어과 평가

1. 알맞은 낱말이나 문장을 사용하여 말한다

1) 평가목표

내가 알고 있는 것을 친구들에게 정확히 말할 수 있다.

2) 평가내용요소

정확하게 말하기, 자세하게 말하기

3) 평가과제

내가 좋아하는 동물에 대하여 알고 있는 것을 친구들에게 정확히 말하여 보자.

4) 평가방법 및 장면

* 관찰법, 대화 분석법 병행, 상호평가
* 알리고 싶은 것을 선정하여 친구들에게 자세하게 말한다.

5) 평가관점

* 알릴 내용을 정확하고 자세하게 말하는가?
* 알맞은 낱말을 사용하였는가?
* 바른 자세로 말하였는가?

6) 유의사항

정확하게 말하는 활동은 발표 수업에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일상적인 대화에서도 필요한 활동이므로 학생들이나 선생님과의 대화 등을 면밀히 분석하여 이를 평가 자료로 활용한
참고문헌
▷ 교육부, 국어과 교육과정, 교육부
▷ 교육부(1998),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Ⅰ)(Ⅲ), 서울특별시 인쇄 공업 협동조합
▷ 박인기 외(1999), 국어과 수행평가, 삼지원
▷ 이인제 외(2002), 초등학교 국어과 교과용 도서 개발 연구 보고,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장일범(1999), 초등학교 국어과 말하기 수행 평가 연구, 춘천교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전라남도교육청(2003), 초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지침, 송재문화사
▷ 초등학교 국어 교사용 지도서, 교육인적자원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교육](초등)통합교과 과정의 정의와 필요성
  • 교육과정까지의 교과 통합 ⑵ 제 4차 교육과정의 통합교과⑶ 제 5차 교육과정의 통합교과⑷ 제 6차 교육과정의 통합교과⑸ 제 7차 교육과정의 통합교과Ⅶ. 통합교과 구성의 문제점과 과제⑴ 문제점⑵ 과제Ⅷ. 통합교과 종류⑴ 우리들은 1학년⑵ 바른 생활⑶ 슬기로운 생활⑷ 즐거운 생활Ⅰ. 통합교육과정의 의미통합교육에는 장애아와 일반아의 통합교육, 통합교과의 통합교육 두 가지의 의미가 있다. 여기에서는 통합교과의 통합교육을 중점

  • 통합교육과정 레포트
  • 교육과정까지의 교과 통합 ⑵ 제 4차 교육과정의 통합교과⑶ 제 5차 교육과정의 통합교과⑷ 제 6차 교육과정의 통합교과⑸ 제 7차 교육과정의 통합교과Ⅶ. 통합교과 구성의 문제점과 과제⑴ 문제점⑵ 과제Ⅷ. 통합교과 종류⑴ 우리들은 1학년⑵ 바른 생활⑶ 슬기로운 생활⑷ 즐거운 생활Ⅸ. 실제수업 예시Ⅰ. 통합교육과정의 의미통합교육에는 장애아와 일반아의 통합교육, 통합교과의 통합교육 두 가지의 의미가 있다. 여기에서는 통합교과

  • [초등 국어 기초이론] 5,6학년 국어교과서 분석
  • 평가IV 6학년 7학년 국어과 연계성 분석 1. 6,7학년 국어과 연계성 분석 배경 및 당위성 2. 초-중등 국어과 영역구분 및 연계석 분석, 그 실제 3. 초-중등 국어과 연계성 분석 결론 및 제언V 초등 국어과 전체연계성 및 결론 1.초등학교국어과 교과서 구성의 연계성2. 결론 VII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 I 들어가며 - 7차 국어과 교과서 개발 1. 12, 13세 아동의 발달단계 반영7차 국어과 교육 과정의 기본 방향은 학습자의 창의적 국어사용능력 배양의 중시, 학

  • 제5차 교육과정
  • 1. 시대적 배경과 정치, 경제, 사회문화제 5차 교육과정의 개정을 위한 전반적인 계획은 1985년 3월에 세웠다.문교부는 제 5차 교육과정을 정하기 위한 필요성으로1) 교육 철학, 학문 내용, 교육 방법의 변화2) 경제적 발전과 사회의 변화 3) 현행 교육 과정 고시 이후 7년 경과 4) 국제 경쟁력 강화의 필요5) 교육의 질적 고도화를 내세워 제 5차 교육 과정 개정 업무 추진 계획을 세워 1985년 6월 17일자로 한국교육개발원에 통보하고, 유치원, 국민학교, 중

  •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말하기교육,글쓰기교육,독서교육,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문학교육,시교육,통일교육,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안전교육
  •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말하기교육과 글쓰기교육,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독서교육,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문학교육과 시교육,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통일교육,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안전교육 분석Ⅰ. 서론Ⅱ.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학생특성1.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2. 학년에 따른 텍스트 구조 이해 단계Ⅲ.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학년별 영역별 목표Ⅳ.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의 말하기교육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