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초등학교교육평가]초등학교1학년 국어과교육평가, 초등학교1학년 수학과교육평가, 초등학교1학년 우리들은1학년교육평가, 초등학교1학년 바른생활교육평가, 초등학교1학년 즐거운생활교육평가, 초등학교1학년 슬기로운생활교육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초등학교 1학년 국어과교육,수학과교육, 초등학교 1학년 슬기로운생활교육,바른생활교과교육, 초등학교 1학년 즐거운생활교과교육,우리들은1학년교과교육
- [교육평가][초등학교 교육평가]초등학교2학년 국어과교육평가, 초등학교2학년 수학과교육평가, 초등학교2학년 바른생활교육평가, 초등학교2학년 슬기로운생활교육평가, 초등학교2학년 즐거운생활교육평가 분석
- [교육행정] 통합교육과정과 추진방안
- [초등학교 1학년 교육]초등학교 1학년 우리들은1학년과 바른생활 교과 교육, 초등학교 1학년 슬기로운생활과 즐거운생활 교과 교육, 초등학교 1학년 국어 교과 교육, 초등학교 1학년 수학 교과 교육, 초등학교 1학년의 동화교육 분석
- [초등학교교육]초등학교교육 영어 열린학습,수학 수량학습,국어 협동학습지도, 초등학교교육 슬기로운생활,바른생활,즐거운생활 학습지도
- 목차
-
Ⅰ. 초등학교1학년 국어과교육평가
1. 알맞은 낱말이나 문장을 사용하여 말한다
1) 평가목표
2) 평가내용요소
3) 평가과제
4) 평가방법 및 장면
5) 평가관점
6) 유의사항
7) 결과활용
2. 분명하게 말하는 태도를 지닌다
1) 평가목표
2) 평가내용요소
3) 평가과제
4) 평가방법 및 장면
5) 평가관점
6) 유의사항
7) 결과활용
Ⅱ. 초등학교1학년 수학과교육평가
1. 100까지의 수
1) 평가영역
2) 성취기준
3) 평가요소
4) 평가유형
5) 평가도구
6) 평가기준
7) 유의사항
2. 여러 가지 모양
1) 평가영역
2) 성취기준
3) 평가요소
4) 평가유형
5) 평가도구
6) 평가기준
7) 유의사항
Ⅲ. 초등학교1학년 우리들은1학년교육평가
1. 평가 내용
2. 평가 방법
Ⅳ. 초등학교1학년 바른생활교육평가
1. 현장 학습을 다녀와서
1) 평가영역
2) 평가목표
3) 평가유형
4) 평가문항
5) 유의점
6) 평가관점
2. 잘 씻어요
1) 평가영역
2) 평가목표
3) 평가유형
4) 평가문항
5) 유의점
6) 평가관점
Ⅴ. 초등학교1학년 즐거운생활교육평가
1. 수행평가 방법
2. 수행상의 유의점
Ⅵ. 초등학교1학년 슬기로운생활교육평가
1. 평가의 관점
2. 평가의 방법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초등학교 1학년 국어과 평가
1. 알맞은 낱말이나 문장을 사용하여 말한다
1) 평가목표
내가 알고 있는 것을 친구들에게 정확히 말할 수 있다.
2) 평가내용요소
정확하게 말하기, 자세하게 말하기
3) 평가과제
내가 좋아하는 동물에 대하여 알고 있는 것을 친구들에게 정확히 말하여 보자.
4) 평가방법 및 장면
* 관찰법, 대화 분석법 병행, 상호평가
* 알리고 싶은 것을 선정하여 친구들에게 자세하게 말한다.
5) 평가관점
* 알릴 내용을 정확하고 자세하게 말하는가?
* 알맞은 낱말을 사용하였는가?
* 바른 자세로 말하였는가?
6) 유의사항
정확하게 말하는 활동은 발표 수업에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일상적인 대화에서도 필요한 활동이므로 학생들이나 선생님과의 대화 등을 면밀히 분석하여 이를 평가 자료로 활용한
- 참고문헌
-
▷ 교육부, 국어과 교육과정, 교육부
▷ 교육부(1998),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Ⅰ)(Ⅲ), 서울특별시 인쇄 공업 협동조합
▷ 박인기 외(1999), 국어과 수행평가, 삼지원
▷ 이인제 외(2002), 초등학교 국어과 교과용 도서 개발 연구 보고,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장일범(1999), 초등학교 국어과 말하기 수행 평가 연구, 춘천교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전라남도교육청(2003), 초등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지침, 송재문화사
▷ 초등학교 국어 교사용 지도서, 교육인적자원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타니슬랍스키시스템과 에쮸드
- 임나일본부설과 칠지도 임나일본부설 임나일본부설 요점 임나일본부와 관련된 여
- 자녀진수기 가족
- 인문어학 사회ㆍ문화적 비평
- 중국시와 신화 레포트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