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Design(제품디자인/프로덕트디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Product Design(제품디자인/프로덕트디자인)에 대한 자료입니다.
- 목차
-
1. 프로덕트 디자인의 역사와 정의
2. 프로덕트 디자인의 분야
3. 크래프트 디자인(Craft Design)
1) 크래프트 디자인의 개념
2) 크래프트 디자인의 기원
3) 모던 크래프트
4) 실용과 미, 기능과 장식
5) 크래프트 디자인의 분류
(1)유리공예
(2)도자공예
(3)금속공예
(4)목공예
(5)칠공예
(6)섬유공예
4. 인더스트리얼 디자인(Industrial Design)
1) 인더스트리얼 디자인의 특성
2) 인더스트리얼 디자인의 발생과 발전
5. 프로덕트 디자인의 방법
- 본문내용
-
1) 크래프트 디자인의 개념
넓은 의미에서 조형예술, 순수미술과 구분하기 위하여 19세기 중반부터 일반화된 용어이로, 실용(實用)과 미(美)의 일치 조화라는 특색을 가진 개념이다. 18세기에 이르러 예술을 존중하는 경향과 산업혁명의 영향에 의하여 예술을 추구하거나, 손재주의 기술만을 인정하는 경우, 그리고 디자이너로서 산업계의 분업조직에 적극 참가하는 경우 등으로 나뉘게 되었다. 따라서 디자인과 제작이 동일시되는 미술 공예, 디자인과 제작이 개별적으로 이루어지는 산업공예, 기계와 분업에 의한 무수한 손이 참가하는 인더스트리얼 디자인까지 여러 가지 변화를 포함하게 된다.
- 참고문헌
-
디자인 개론 (김병억, 이웅직 공저 / 2003.01.15)
제품디자인이란 무엇인가 (라우라 슬랙 저 / 2009.05.20)
네이버 인물사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리더십] 패션 코코 샤넬 리더십
- 호신술의 역사, 정의 및 종류
- [미디어]미디어 결정론
- [미술감상]미술감상의 개념,필요성, 미술감상의 절차,능력발달, 미술감상의 효과,평가관점, 미술감상의 감상방법,제언
- [체육사] 서양체육사
- 스포츠와 경제 레포트
- [스타니슬라브스키, 연극, 신체연기론] 연극의 정의 고찰과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생애,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사상,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신체연기론,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연기 워크샾 분석
- [서구문예사] 얀 반 아이크(Jan van Eyck, 1395 ~1441)
- [공연예술] 라보엠 렌트 비교분석 감상문
- 유니버셜 디자인의 사례 ; 유니버셜 디자인의 개념과 원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