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디자이너 브랜드 마케팅의 선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대표 디자이너 브랜드(1)
1.디자이너 브랜드에 대한 정의
디자이너 브랜드는 본래 패션 산업에서 나온 개념으로, 유명 패션 디자이너의 이름을 딴 브랜드를 말한다. 상품에 기업명이나 따로 고안된 이름을 붙이지 않고 디자인을 담당한 패션 디자이너의 이름을 그대로 브랜드로 하는 것이다.최근에는 기업 활동에 디자인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그 동안 패션 분야에 한정되어 사용된 디자이너 브랜드의 개념이 가전, IT, 스포츠 용품, 자동차, 건축물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되고 있다. 기업들이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제고하고, 독창적인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각 분야 유명 디자이너에 디자인을 의뢰하고, 디자이너의 이름을 브랜드화하고 있는 것이다.
2.디자이너 명성을 활용한 브랜드의 고급화
최근 디자이너 브랜드가 각광 받고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우선 디자이너의 명성이 브랜드 차별화를 위한 강력한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다. 제품차별화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유명 디자이너의 독특한 디자인과 디자이너의 명성이 주는 감성적 특성은 브랜드 포지셔닝에 매우 도움이 된다.
둘째, 제품의 가격 프리미엄을 얻을 수 있는 수단으로서 유용하다. 유명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을 하고 그의 이름을 직접 브랜드화 했다는 사실만으로도 소비자에게 충분히 평균 이상의 가격을 요구할 수 있는 일종의 명분이 생긴 셈이다.
마지막으로,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의 수익성이 하락하면서 디자이너들도 기업과의 제휴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기 시작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고급 패션 의류 등을 위주로 한 기존 디자이너 브랜드의 계속된 수익성 하락으로 새로운 수익원에 대해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일반 기업과의 제휴를 통한 디자이너 브랜드 계약은 매력적인 신사업으로 인식되고 있다.
3.디자이너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 전략
● 최고의 디자이너를 선점하라
● 기업과 디자이너의 철학을 일치시켜라
● 명품의 후광 효과를 최대한 활용하라
● 스토리텔링으로 화제를 만든다
● 신사업, 신시장 진출의 수단으로 활용하라
4.대표디자이너 주식회사 ‘이노’의 김영세
①‘김영세’에 대해서
서울대 산업디자인학과 졸업
미국 일리노이대학교 산업디자인과 학사
미국 일리노이대학교 산업디자인과 석사
미국 멜 볼트 어소시에이트(Mel Boldte and Associates)
미국 하리 어소시에이트(Hari and Associates)
미국 두퐁(Du Pont) 디자인 컨설팅
미국 일리노이대학교(Univ. Of Illinois) 산업디자인과 교수
미국 GVO , 프로덕트 디자인 매니저
미국 ID FOCUS 설립
미국 ㈜이노디자인 설립
한국 ㈜이노디자인 코리아 설립
중국 ㈜이노디자인 차이나 설립
기네스 한국심의위원 선정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 자문위원
한국디자인브랜드경영학회 이사
2005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자문위원
②주식회사 이노
1986년 설립한 주식회사 이노디자인은 1990년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 IDEA AWARD, 1991년 미국 비즈니스위크 베스트 프로덕트 선정 등의 혁혁한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현재는 한국에도 진출하여 이미 근본을 두고 성장해 온 여타 디자인 업체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점차 성장하고 있다.
디자이너가 경영하는 디자인회사인 이노는 디자인에 그치지 않고 기업과 상담하고 고민을 풀어가는 컨설팅부터 디자인까지 One-stop service를 제공하고 있으며, CEO인 김영세 사장은 혜안을 가지고 사이버 디자이너라 하여 전 세계를 대상으로 사이버에서 디자이너 길드를 형성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또한 회사가 가진 디자인 파워에 대한 인지도를 근간으로 하는 브랜드를 형성하고 있기도 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