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디자이너 브랜드 마케팅의 선공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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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대표 디자이너 브랜드(1)
1.디자이너 브랜드에 대한 정의
디자이너 브랜드는 본래 패션 산업에서 나온 개념으로, 유명 패션 디자이너의 이름을 딴 브랜드를 말한다. 상품에 기업명이나 따로 고안된 이름을 붙이지 않고 디자인을 담당한 패션 디자이너의 이름을 그대로 브랜드로 하는 것이다.최근에는 기업 활동에 디자인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그 동안 패션 분야에 한정되어 사용된 디자이너 브랜드의 개념이 가전, IT, 스포츠 용품, 자동차, 건축물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되고 있다. 기업들이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제고하고, 독창적인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각 분야 유명 디자이너에 디자인을 의뢰하고, 디자이너의 이름을 브랜드화하고 있는 것이다.
2.디자이너 명성을 활용한 브랜드의 고급화
최근 디자이너 브랜드가 각광 받고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우선 디자이너의 명성이 브랜드 차별화를 위한 강력한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다. 제품차별화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유명 디자이너의 독특한 디자인과 디자이너의 명성이 주는 감성적 특성은 브랜드 포지셔닝에 매우 도움이 된다.
둘째, 제품의 가격 프리미엄을 얻을 수 있는 수단으로서 유용하다. 유명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을 하고 그의 이름을 직접 브랜드화 했다는 사실만으로도 소비자에게 충분히 평균 이상의 가격을 요구할 수 있는 일종의 명분이 생긴 셈이다.
마지막으로,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의 수익성이 하락하면서 디자이너들도 기업과의 제휴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기 시작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고급 패션 의류 등을 위주로 한 기존 디자이너 브랜드의 계속된 수익성 하락으로 새로운 수익원에 대해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일반 기업과의 제휴를 통한 디자이너 브랜드 계약은 매력적인 신사업으로 인식되고 있다.
3.디자이너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 전략
● 최고의 디자이너를 선점하라
● 기업과 디자이너의 철학을 일치시켜라
● 명품의 후광 효과를 최대한 활용하라
● 스토리텔링으로 화제를 만든다
● 신사업, 신시장 진출의 수단으로 활용하라
4.대표디자이너 주식회사 ‘이노’의 김영세
①‘김영세’에 대해서
서울대 산업디자인학과 졸업
미국 일리노이대학교 산업디자인과 학사
미국 일리노이대학교 산업디자인과 석사
미국 멜 볼트 어소시에이트(Mel Boldte and Associates)
미국 하리 어소시에이트(Hari and Associates)
미국 두퐁(Du Pont) 디자인 컨설팅
미국 일리노이대학교(Univ. Of Illinois) 산업디자인과 교수
미국 GVO , 프로덕트 디자인 매니저
미국 ID FOCUS 설립
미국 ㈜이노디자인 설립
한국 ㈜이노디자인 코리아 설립
중국 ㈜이노디자인 차이나 설립
기네스 한국심의위원 선정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 자문위원
한국디자인브랜드경영학회 이사
2005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자문위원
②주식회사 이노
1986년 설립한 주식회사 이노디자인은 1990년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 IDEA AWARD, 1991년 미국 비즈니스위크 베스트 프로덕트 선정 등의 혁혁한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현재는 한국에도 진출하여 이미 근본을 두고 성장해 온 여타 디자인 업체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점차 성장하고 있다.
디자이너가 경영하는 디자인회사인 이노는 디자인에 그치지 않고 기업과 상담하고 고민을 풀어가는 컨설팅부터 디자인까지 One-stop service를 제공하고 있으며, CEO인 김영세 사장은 혜안을 가지고 사이버 디자이너라 하여 전 세계를 대상으로 사이버에서 디자이너 길드를 형성하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또한 회사가 가진 디자인 파워에 대한 인지도를 근간으로 하는 브랜드를 형성하고 있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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