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세상을 소비하는 인간, 호모 콘수무스`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6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세상을 소비하는 인간, 호모 콘수무스」

“ 나 = 호모 콘수무스 ? ”

하늘을 찌르는 소비자 권리 똑똑한 소비자들

본문내용
나는 이 책을 읽고서 현대 소비자의 여러 특성, 습관과, 현대 소비자로서의 ‘나’를 연결시켜 보았다.
이 책에서는 현대 소비자의 변화와 태도에 따라 소비자를 ‘호모 콘수무스’ 부터 시작해서, 에고노믹스컨슈머, 프로슈머, 윤리적 컨슈머, 라이프 2.0 컨슈머와 프로슈머에서도 패시브 프로슈머, 프로추어 프로슈머, 액티브 프로슈머 등으로 수 많은 용어들로 ‘소비자’라는 한 단어를 세분화 시키고 있다. 그런데, 분명히 소비자들은 자연스럽게 소비활동에 참여하고 현대사회 발전에 뒤쳐지지 않게 행동을 해왔을 뿐이데, 이런 많은 용어들이 자신을 칭하는 거라고 한다면, “난 그냥 예전처럼 계속 소비활동을 해왔을 뿐인데 내가?” 란 생각이 (나 또한 이 책을 읽기 전엔 그랬기 때문에) 들지 않을까란 생각도 했다. 자신의 행동 변화를 눈치 채지 못하고 너무 자연스럽게 변화된 이유 때문인 것 같다. 세분화된 ‘소비자’의 각 용어들의 정확한 의미들을 알고 나서 깨닫게 됐다.
인터넷강의를 pmp 로 들으며, 강의사이트에 나와 있는 개인별 진도알림을 확인하고, 나에게 맞는 대학에 모의지원을 해가며 수험생 시절을 보내고, mp3로 음악을 듣거나 휴대폰으로 dmb를 보며 휴식을 취하고, 인터넷 쇼핑몰에서 개인의 물건을 사고팔며 상품 평을 쓰고, 입소문을 내고, 싸이 월드 미니홈피로 친구들과 접촉을 하고, 휴대폰이나 신발, 교과서 심지어 학창시절엔 실내화까지 튜닝을 하고, 길에 지나가다 제품 설문조사도 해보고, 대학에 와서는 환경과 디자인 이라는 수업을 들으며 그린디자인에 대해 배우면서 환경을 생각하는 마인드를 갖고, 하나를 사더라도 조금 더 친환경 적인 것을 찾게 되고. 이 모든 것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경험한 것 이라고 생각하고 살아왔지만, 이안엔 수많은 소비자의 태도를 내포하고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독후감으로 고민하지 마세요. 이 파일 하나로 모든 고민은 끝~!
  • 를 옮겼을까?리딩으로 리드하라역사의 쓸모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왜 기본에 집중할까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당신에게 남은 찬스가 많지 않다휴먼카인드나에게 고맙다선택과 결정은 타이밍이다말투 하나 바꿨을 뿐인데트렌드 코리아 2021자제력 수업순서목 차순서목 차산책자의 인문학우리는 누구도 처벌하지 않았다크리티컬 매스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실행이 답이다재치있는 말 한마디가 인생을 바꾼다원씽(The One Thing, 복잡한 세상

  • [독후감] 세상을 소비하는 인간, 호모 콘수무스 독후감
  • > 이 책은 경제학과 경영학, 마케팅을 전공한 저자가 변화를 거듭하고 있는 컨슈머의 변화 과정을 ‘진화evolution’개념에 착안해 씌어졌으며, 비전공자가 읽어도 짧은 신문기사 글형태로 되어있어 이해가 쉽고 다양한 예를 들고 있어서 재밌게 읽을 수 있었던 책이었다. 이 책은 크게 3장으로 구성되어있으며, 1장에서는 다윈의 진화론을 소비자와 기업 측면에서 조명하고. 2장에서는 현대 컨슈머의 특성을 앞

  • [독후감] 세상을 소비하는 인간 호모 콘수무스 감상문
  • 소비자의 변화 속도를 각 기업과 단체들에 비교해서 시속으로 나타낸 부분은 이해하기도 쉽고 흥미로운 표현이었다. 이 부분을 읽으면서 나의 소비자로서 속도는 얼만큼일까 생각을 하게 되었다. 기업보다 영리한 소비자는 나와 너무나도 먼 일처럼 보였고, 거의 둔한 소비자라고 느껴졌다. 책을 읽고 소비자의 중요성과 소비자로서 행동 하나하나가 큰 변화를 일으키고 우리 모두의 소비생활을 발전시키는데 나는 아무런 것도 하지 않던 소비자로서

  • 아담이 눈뜰 때‘ 를 읽고-총53개
  • 를 비판한 것이다. ‘모기’의 마지막부분에 “인간으로 바로 서자“ 라는 말을 작가가 후에 지켰는지 궁금하다.‘아담이 눈뜰 때’ 라는 소설은 재수생인 ‘나’ 를 주인공으로 쓴 책이다. 제목에서의 아담은 ‘나’를 말하는 것이다. ‘아담이 눈뜰 때’라는 이 제목은 세상으로부터 타자기와 뭉크화집, 카세트 라디오에 연결하여 레코드를 들을 수 있게 하는 턴테이블만을 얻고자 하는 열아홉살짜리 소년이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떠졌다’ 라

  • 상상과창조 족보 강의요약본 통합 2021 최신
  • 소비자(consumer)라는 말 대신에 고객(customer)이라는 말이 부각되기 시작하면서 예측불허의 변화(change)가 일상화되고 무한 경쟁(competition)이 펼쳐지는 전혀 다른 사회환경을 갖춤● 제 3 세대 3C3세대 (2000년) : 남과 다른 생각을 이용해 독특한 콘셉트로 나만의 콘텐츠를 만듦- 독창성(creativity)과 컨셉(concept)으로 자기만의 콘텐츠(content)를 만들어내는 시대- 경쟁에서 승리하는 유일한 방법은 경쟁상대가 생각하지 못한 독창적인 방법을 구상, 최고(bestone)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