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는 소비자를 ‘인류’와 ‘진화론’에 빗대어 얘기를 풀어나가고 있는데, 그 중 ‘소비 인류는 진화한다.’와 ‘소비자와 기업은 공진화 한다.’는 문장이 자주 눈에 띄었다. 이런 비유는 소비자 행동 분석을 다룬 서적에선 자주 볼 수 없는 참신한 발상이며, 시대에 따라 급변하는 소비자들의 특성을 잘 캐치한 문장이라 생각 되었다.
현대의 소비자들은 ‘프로슈머’라 하여 과거의 소비자들과는 달리 어떠한 재화를 소비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
제품의 장점을 발견하면 주변에 적극적으로 홍보 하여 제품의 매출신장에 도움을 주기도 하고, 단점을 발견하면 기업 측에 제보하여 즉각 시정할 수 있게 하거나 제품의 단점을 주위사람들에게 전파하여 해당 제품의 매출하락 이나 심하게는 시장 퇴출까지 시킬 수 있을 정도로 현대 소비자들의 파워는 갈수록 막강 해 지고 있다.
기업 역시 이런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제품의 품질 향상은 물론 기업의
이미지 제고까지 꾀하고 있다.
작가는 이러한 현상을 보고 ‘소비자와 기업은 공진화 한다’라고 정의를 내린 것 이 아닐까?
를 옮겼을까?리딩으로 리드하라역사의 쓸모세계 최고의 인재들은 왜 기본에 집중할까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당신에게 남은 찬스가 많지 않다휴먼카인드나에게 고맙다선택과 결정은 타이밍이다말투 하나 바꿨을 뿐인데트렌드 코리아 2021자제력 수업순서목 차순서목 차산책자의 인문학우리는 누구도 처벌하지 않았다크리티컬 매스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실행이 답이다재치있는 말 한마디가 인생을 바꾼다원씽(The One Thing, 복잡한 세상
> 이 책은 경제학과 경영학, 마케팅을 전공한 저자가 변화를 거듭하고 있는 컨슈머의 변화 과정을 ‘진화evolution’개념에 착안해 씌어졌으며, 비전공자가 읽어도 짧은 신문기사 글형태로 되어있어 이해가 쉽고 다양한 예를 들고 있어서 재밌게 읽을 수 있었던 책이었다. 이 책은 크게 3장으로 구성되어있으며, 1장에서는 다윈의 진화론을 소비자와 기업 측면에서 조명하고. 2장에서는 현대 컨슈머의 특성을 앞
소비자의 변화 속도를 각 기업과 단체들에 비교해서 시속으로 나타낸 부분은 이해하기도 쉽고 흥미로운 표현이었다. 이 부분을 읽으면서 나의 소비자로서 속도는 얼만큼일까 생각을 하게 되었다. 기업보다 영리한 소비자는 나와 너무나도 먼 일처럼 보였고, 거의 둔한 소비자라고 느껴졌다. 책을 읽고 소비자의 중요성과 소비자로서 행동 하나하나가 큰 변화를 일으키고 우리 모두의 소비생활을 발전시키는데 나는 아무런 것도 하지 않던 소비자로서
를 비판한 것이다. ‘모기’의 마지막부분에 “인간으로 바로 서자“ 라는 말을 작가가 후에 지켰는지 궁금하다.‘아담이 눈뜰 때’ 라는 소설은 재수생인 ‘나’ 를 주인공으로 쓴 책이다. 제목에서의 아담은 ‘나’를 말하는 것이다. ‘아담이 눈뜰 때’라는 이 제목은 세상으로부터 타자기와 뭉크화집, 카세트 라디오에 연결하여 레코드를 들을 수 있게 하는 턴테이블만을 얻고자 하는 열아홉살짜리 소년이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떠졌다’ 라
소비자(consumer)라는 말 대신에 고객(customer)이라는 말이 부각되기 시작하면서 예측불허의 변화(change)가 일상화되고 무한 경쟁(competition)이 펼쳐지는 전혀 다른 사회환경을 갖춤● 제 3 세대 3C3세대 (2000년) : 남과 다른 생각을 이용해 독특한 콘셉트로 나만의 콘텐츠를 만듦- 독창성(creativity)과 컨셉(concept)으로 자기만의 콘텐츠(content)를 만들어내는 시대- 경쟁에서 승리하는 유일한 방법은 경쟁상대가 생각하지 못한 독창적인 방법을 구상, 최고(best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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