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140자로 소통하는 신 인터넷 혁명` 내용요약 및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소셜 미디어 환경이란 무엇인가

2. 트위터란 무엇이며 왜 그토록 강한가?

3. 트위터 올바로 사용하기

4. 트위터에서 팔로잉하기

5. 트윗의 기술

6. 마법과 같은 트위터에서의 고객 연결

7. 팀 커뮤니케이션에 트위터 활용하기

8. 트위터를 활용하여 브랜드 구축하기

9. 트위터로 팔로어들의 행동 유발하기

10. 트위터 닷컴을 넘어서 : 알아두면 좋은 다른 도구들

11. 트위터 플랫폼에 강력한 솔루션 구축하기

감상평


본문내용
1. 트위터란 무엇이며 왜 그토록 강한가?
트위터는 다른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수월하게 보낼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는데 불과하지만, 이를 웹에 기반한 업데이트 자료를 모바일 정보와 결합한다는 아이디어를 통하여 휴대전화를 통해 자료를 보내고 받을 수 있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도구의 역할을 한다. 이러한 기능으로 사팔로어들은 전문적인 문제에 대한 질문과 도움을 요청할 수 있으며 필요한 전문적인 조언을 연중무휴 24시간 내내 얻을 수 있는 즉각적인 피드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트위터에는 교육 수준이 높은 전문가 집단 팔로어들이 있으므로 거의 모든 주제에 대해 항상 열려 있는 헬프 데스크로 활용할 수 있다.

2. 트위터 올바로 사용하기
트위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가입을 하게 되며, 가입 시 사용자 이름을 가장 먼저 입력해야 하는데, 사용자 이름은 웹 사이트에서 도메인 이름을 결정하는 것과 같이 매우 중요하므로 형편없는 이름을 선택한다면 팔로어를 모르고 평판을 쌓는 데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할 공산이 크다. 그러므로 사용자 이름을 자신과 밀접하게 연관된 이름을 사용하고 기억하기 쉬운 이름을 사용해야 한다. 다음으로는 매력적인 프로필을 만들어야 한다. 먼저 이름과 사용자 이름, 이메일, 시간대, URL세부정보, 한 줄짜리 약력, 위치, 내 업데이트 보호 등을 입력한다. 입력 후에는 프로필 정보에 사진을 올려야 하는데 주의사항으로 셀프촬영 금물, 좋은 카메라 사용, 배경의 최소화, 자신의 얼굴을 드러낼 것 등이 있다. 사진을 올린 후 프로필 디자인, 배경화면, 알람, 휴대전화 등의 설정을 마치면 첫 번째 트윗을 전송할 준비가 완료된다.

3. 트위터에서 팔로잉하기
웹사이트에는 사용자(user), 페이스북에는 친구(friend)들이 있고 트위터에는 팔로어(follower)가 있는데 웹 사이트 사용자나 페이스북 친구들과 마찬가지로 팔로어들도 매우 소중하다. 그 이유는 팔로어가 많을수록 메시지가 더 멀리 퍼져나가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자원론]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발전과 사회이슈
  • 인터넷에서 개인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하고,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1인 커뮤니티라고도 불린다. 인맥 형성 외에도 SNS는 다양한 활용범위가 있는데 마케팅은 물론 소셜커머스, 지식판매, 공공부문, 게임 등에 이용될 수 있다. SNS의 특징에 관해 더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 다음을 참고하시오.서명모바일 혁명이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저자명김중태출판년2009출판사한스미디어부산대소장여부O교보문고링크ht

  • [매체문화] 사이버 문화 속 폴리테인먼트
  • 신하려 한다. 심지어 다양한 원천에서 유래하는 동영상을 편집하여 아예 새로운 영화를 만들어내기도 한다. web 2.0이 강조하는 이 쌍방향 소통이 대중의 태도를 더 적극적으로 만들어주고 있다. (2) 사이버 스페이스와 가상 공동체그리고 그 중심에 소셜 네트워크와 가상 커뮤니티가 있다. 소셜 네트워크는 기본적으로 각각의 관심 분야를 가진 개인을 출발점으로 한다. 또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소셜 네트워크는 현실 공동체나 기득권을 가진 현실의

  • [대학입시, 논술고사] 논술 면접 구술고사 및 지도 실제 출제문제
  • 신뢰도를 높이기 위하여 변환표준점수 방식을 적용서 울 대정시(나)전 모집단위혼합교과형◦ 대학교육을 이수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글쓰기 능력(논지 파악, 요약개괄, 표현력,문장구성,논거설정 및 창의력)을 평가하고, 초중등학교 교과과정과 관련된 내용과 동서고금의 고전을 포함하여 다양한 소재의 예시문을 제시함.* 홈페이지 2005학년도 논술고사 예시문 참조선 문 대수시2순결학과일반논술형◦ 순결 및 청소년 문제”와 관련된

  • (16년 1학기 최신화버전)이미지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 소통, 이용매체 - 기존에는 면대면 이었지만 최근에는 새로운 매체등장(휴대폰, 인터넷, DMB)으로 방송과 통신이 융합된 커뮤니케이션 기기를 활용(CMC 발달: Computer Mediated Comunication, 컴퓨터 매개 채널) 이메일 블로그 트위터 페북 카톡 다양한 사회적 인간관계 형성, 갈등 해결등이 연구주제연구주제 – 가족, 친지, 친구 등의 관계형성 및 갈등해결③ 소집단 커뮤니케이션 :소규모그룹으로 두 사람 이상 간의 의사소통 (친구들과의 모임, 회사회의)

  • [방송학] SNS의 발전과 방송 환경의 변화
  • 및 광고산업 분야에 대한 시장개방 압력이 가중되고 있다. 개방을 요구하는 구체적인 분야는 프로그램 쿼터의 확대, 광고시장의 개방, 방송 및 영상산업 분야에 대한 외국인의 투자 혀용 등이다.③ 매체 내 매체간의 경쟁 가열최근 몇 년 사이에 언론환경은 문자 그대로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 우선 신문과 방송의 양적 팽창이고, 다음으로 신문의 증면과 방송 뉴스 시간의 확대, 그리고 언론 종사 인구의 증대이다. 다채널 다매체의 시대가 전개되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