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 를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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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판다? 과연 에스키모가 얼음을 돈을 주고 살까? 에스키모가 사는 곳에는 주변에 널려있어서 그냥 구할 수 있는 것이 얼음인데 말이다. 상식적으로 생각을 해봤을 때 사람들은 말이 안된다고 생각할 것이다. 이 책은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파는 일처럼 마케팅에 있어서 현실적으로 매우 어렵다고 생각되는, 어쩌면 불가능할 지도 모르는 일을 가능하게 만드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우리가 마케팅에 대해서 무의식적으로 범할수 있는 오류가 '훌륭한 마케팅'이란 최고 품질의 상품, 크고 매력적인 시장, 대규모의 지원 등 '최고의 환경'의 산물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이것은 현실의 얘기와는 거리가 멀다. 오히려 최고가 아닌 상품, 열악한 시장, 부족한 지원 속에서 더 나은 방법을 구상해야 하는 것이 현실이다. 이 책에서는 여기에 대한 해결책을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스포츠 마케팅의 대가로, 자신이 맡았던 NBA 팀 '뉴저지 네츠'를 불과 2년만에 연고지 주민마저 외면하던 꼴찌팀에서 매출1위의 우수한 팀으로 180도 바꿔놓았다.
그의 성공적인 전략은 단지 스포츠 분야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다. 일반 상품의 마케팅에도 적용할 수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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