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가족의 효과적인 의사소통(구성주의를 적용한 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9 / 2019.12.24
- 3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인터넷활용 국어교육,수학교육,사회교육,EBS방송교육,학습장애아교육자료, 정보통신윤리교육자료(교수학습자료)
- [중도장애][중도장애 정의][중도장애 교육과정][전환교육][선택하기기술][재활서비스]중도장애의 정의, 중도장애의 교육과정, 중도장애의 전환교육, 중도장애의 선택하기기술, 중도장애의 재활서비스, 제언 분석
- [구성주의] 구성주의의 개념, 특성, 필요성과 구성주의의 수업원리 및 구성주의적 교수학습모형(PBL) 심층 분석
- 구성주의수업이론(구성주의학습)교수학습원칙,주안점,학습환경구축, 구성주의수업이론(구성주의학습)학습특성,학습방법, 구성주의수업이론 매체활용방법
- 국어과교육 수업전략, 영어과교육 수업전략, 수학과교육 수업전략, 웹기반교육 수업전략, STS(과학기술사회)교육 수업전략, 영재교육 수업전략
- 목차
-
1.단원 학습내용
2.1차시 수업 지도안
3.2차시 수업 지도안
4.수업의 전략 (구성주의의 적용)
- 본문내용
-
단원학습내용
Ⅰ. 나와 가족의 이해
1. 청소년의 특징
(1) 신체적 발달의 특징
(2) 심리적 사회적 발달의 특성
2. 성과 이성교제
⑴ 건전한 이성교제, 성 윤리, 이성간의 교우관계
3. 나와 가족관계
(1) 가족관계의 중요성
(2) 가족간의 의사소통 기법
1차시 수업에 앞서..
* 본시 수업의 계획에 앞서 진단하기
3. 나와 가족관계의 중단원에 들어가기 전, 실제 학생들이 가족 간의 관계에서 겪고 있는 문제나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지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이 단원에서 학생들에게 중요하게 다루어야 할 내용의 방향을 설정하여 수업을 진행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향가정리 레포트
- 윤흥길 `아홉켤레의 구두로 남은 사내` 작품 분석
- [유아교육] 올데이 교육계획안(나비)
- [한국현대소설] 한강, 왼손
- 신체활동계획안 나와 가족
- 에드워드 올비 `The zoo story` 작품연구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자신이 거주하는 자치단체의 지방의회에서 제정하여 현재 시행하고 있는 사회복지관련 조례1개를 조사하고, 조사한 조례의 각 조항에 입각한 조례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파수꾼` 독자반응비평과 교수학습계획 및 학습지도안
- [국어과 교육] 반응중심 학습모형의 적용 -`구운몽`을 중심으로
- 반응 중심 학습 모형 원리와 그 적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