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가족의 효과적인 의사소통(구성주의를 적용한 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9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단원 학습내용

2.1차시 수업 지도안

3.2차시 수업 지도안

4.수업의 전략 (구성주의의 적용)
본문내용
단원학습내용

Ⅰ. 나와 가족의 이해

1. 청소년의 특징
(1) 신체적 발달의 특징
(2) 심리적 사회적 발달의 특성

2. 성과 이성교제
⑴ 건전한 이성교제, 성 윤리, 이성간의 교우관계

3. 나와 가족관계

(1) 가족관계의 중요성
(2) 가족간의 의사소통 기법

1차시 수업에 앞서..

* 본시 수업의 계획에 앞서 진단하기

3. 나와 가족관계의 중단원에 들어가기 전, 실제 학생들이 가족 간의 관계에서 겪고 있는 문제나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파악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지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이 단원에서 학생들에게 중요하게 다루어야 할 내용의 방향을 설정하여 수업을 진행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총정리 Part13
  • 교육의 본질적 특성을 무시했다는 비판을 받는다.2. 허어쉬와 블랜차드의 지도성이론허어시와 블랜차드는 구성원의 성숙수준을 토대로 효과적인 지도성의 유형을 구분하였다. 먼저, 구성원의 성숙수준이 낮은 경우, 즉, 구성원의 능력이 낮으면서 동기 또한 낮은 경우 지도자는 지시적 지도성을 갖출 필요가 있다고 보았다. 이 경우, 지도자는 높은 과업, 낮은 관계성 행동이 효과적이다. 이러한 경우 의사소통은 위에서 아래로 일방향적으로 작용한다

  • [사회복지] 지체부자유아의 교수학습방법fp
  • 교육과정(Practical Academic Curriculum)교과학문적 기능이 부족한 경우, 실제 생활에 적응하기 위한 내용의 교육과정지적 능력의 결함을 갖는 지체부자유 학생생활관리 교육과정(Life Management Curriculum)생활기능, 활동, 신변자립, 레크레이션, 작업, 의사소통지적, 사회적, 기능적 결함이 심각한 지체부자유 학생2) 지체부자유학생의 일반적인 교수방법지체부자유학생을 지도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체계적인 교수방법(systemic teaching)을 적용해야 하며,

  • [교육] 매체 언어의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 교육이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 다매체와 국어교육을 관련시키기 위해서는 매체언어교육의 범주가 마련되고 이를 바탕으로 교수-학습의 방법이 천착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아직은 매체 변화에 따른 사회 변화의 양상, 매체의 변화가 미치는 국어교육의 제 양상 그리고 매체를 이용한 수업의 가능성만이 모색되고 있을 뿐이다. 이를 극복하여 매체 환경의 변화를 국어교육에 효과적으로 적용하기 위해 방법론적인 설계르루 마련하고 이를

  •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수매체 활용과 앞으로의 동향
  • 교육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속에서 전달을 위해 사용되는 수단으로 어떠한 교수매체를 활용하고 있는 지 자연물외에 인공적인 매체로는 어떠한 매체가 어떠한 기능으로 활용되는 지 알고 자 하였다. 빛과 어두움의 활용을 보며 공학매체들이 어떤식으로 성공적으로 활용 되고 있지 알아본다. 매체활용을 통해 엿 보여지는 인지주의(정보처리 이론)도 함께 유추보고자 한다. 레지오에서의기록은 아동에게 귀를 기울이는 과정이며 의사소통이며 역동적인

  • [2021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4B] 영유아프로그램의 기초이론 중 구성주의 이론과 문화맥락주의 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가..
  • 의사소통의 수단뿐만 아니라 사고발달에도 중요한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 특히 유아기의 자아중심어 혹은 혼잣말은 문제해결 과정에서 자신의 인지 과정을 조절하기 위한 자기조절의 기능과 함께 학습에도 중요한 역할을 시사하고 있어 유아기 자아중심어에 대한 발달적, 교육적 의미를 강조하고 있다. 또한, 사고에 있어서 언어의 중요성에 대한 강조와 함께 성인의 언어적 중재의 중요성을 시사하고 있다.3. 두 이론의 비교 논의1) 공통점구성주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