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 개정 지도안 1학년 바른생활 3. 가족은 소중해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5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단원명
2. 단원 설정의 취지 및 지도의 주안점
3. 지도요소의 계열
4. 단원의 목표
5. 지도 내용의 구조
6. 차시계획
7. 본시지도 계획
8. 지도상의 유의점
9. 평가 계획
10. 참고자료
도덕과 교수-학습안[약안]
1. 판서계획
2. 지도상의 유의점
3. 평가계획
- 본문내용
-
본문내용
도덕과 교수 학습안[세안]
1. 단원명 : 1학년 바른 생활 3.가족은 소중해요
2. 단원 설정의 취지 및 지도의 주안점
이 단원은 ‘가족’을 주제로 ‘바른 생활’과의 ‘바르게 식사하기’를 주제로 한다. ‘식사 예절 실천하기’, ‘식사 도구 바르게 다루기’와 ‘음식 골고루 먹고 남기지 않기’를 중점 지도한다. 가족이 함께 모여 바르게 식사하며, 식사할 때 필요한 예절을 알고, 식사 도구 사용을 바르게 하면서 바른 자세로 식사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학생들에게 음식에 대한 고마움을 가지게 하여 남기지 않고 골고루 먹는 습관을 길러 주고, 나아가 학교 급식 시간에 지켜야 할 예절을 실천하도록 지도한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기본이 되는 식사 예절을 가정에서부터 습관화하도록 바르게 지도하고 올바른 식사 도구 사용법을 익히게 함으로써 함께하는 식사의 즐거움과 가족의 사랑을 느끼도록 지도한다.
1학년 아이들의 경우 기초․기본 생활 습관이 자리 잡는 중요한 시기이며, 본교의 경우 1학년 입학 후(4월)부터 학교에서 급식이 이루어지고 있어, 식사 예절에 대한 교육은 반복적이고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필요성이 있다. 이에 학교에서의 식사 습관과 예절의 반성을 통하여 가정에서의 자신의 모습을 떠올려 보고, 올바른 식사 예절을 익혀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자 한다.
중략..
8. 지도상의 유의점
1. 가족과 함께 식사할 때의 경험을 떠올려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식사 예절을 공부할 수 있도록 한다.
2. ‘식사 도구 사용하기’ 차시는 가정과의 연계 학습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므로 가정 통신문이나 알림장으로 지도와 실천 내용을 공유하도록 한다.
3. 식사 도구의 사용법을 지도할 때는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제공해준다.
4. 정확하게 식사 도구 사용법을 익히는 것은 많은 시간과 노력이 요구되므로 본 수업 시간에는 정확하게 잡는 방법을 알게 하는 것에 주안점을 둔다.
5. 음식 옮기기 놀이는 빠르게 음식을 옮기는 활동이 아닌 정확하게 식사 도구 사용법을 익히고 활용하는 것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따라서 많은 양을 옮기는 학생보다는 정확하게 젓가락을 사용하는 학생을 칭찬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