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자료][교수자료]수학과 통계,국어과 멀티미디어,빛과그림자,민속놀이 수업자료(교수자료), 서예,한자,통일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5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수학과 통계영역 수업자료(교수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효과
1) 교육과정 측면
2) 교사 측면
3) 학생 측면
Ⅱ. 국어과 멀티미디어 수업자료(교수자료)
1. 필요성
2. 내용
1) 글쓰기 학습 환경 조성
2) 멀티미디어 학습자료 제작
3. 효과
Ⅲ. 과학과 빛과그림자영역 수업자료(교수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특성
3. 효과
Ⅳ. 체육과 민속놀이 수업자료(교수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특징
4. 자료의 효과
1) 아동측면
2) 교사측면
Ⅴ. 미술과 서예 수업자료(교수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특징
4. 효과
Ⅵ. 한문과 한자 수업자료(교수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 제작 및 활용의 목적
3. 자료의 특성
4. 효과
1) 읽기 능력 극대화를 통한 사고력 신장
2) 바른 인성을 통한 바람직한 여가활동
3) 한자의 전이 효과 극대화
4) 공부하는 습관 형성
Ⅶ. 도덕과 통일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
1. 필요성
2. 목적
3. 효과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수학과 통계영역 수업자료(교수자료)
1. 필요성
수학과는 추상성, 계통성을 가지는 학문으로 아동들이 생활공간에서 접하는 모든 자료들의 추상이 그래프이며, 이러한 내용을 계통적으로 조직하고 배열해 놓은 것이 교재 내용의 위계로 나타난다. 바로 이러한 추상성 때문에 아동들은 학습에 흥미를 잃고 있다. 따라서 확률과 통계 학습은 구체적 조작활동을 통한 발견적인 방법이어야 하며, 특히 초등학교에서의 수학적인 사고방법이나 처리 방법을 스스로 발견하게 하는데 있다고 본다면 구체적 조작 및 관찰을 중심으로 전개하는 학습활동이 맹렬히 이루어져야 함을 전제하고 있다. 이러한 구체적 조작활동을 통한 개념의 획득은 아동들로 하여금 기존의 관련개념(지식)들을 결합하여 새로운 개념(지식)을 구성하며 획득된 개념의 표상이 다음 단계의 학습에도 직접적으로 연계되어 새로운 흥미와 욕구로서 계속적인 수학학습을 가능케 할 수 있다.
2. 목적
초등학교 학생들은 수학적인 내용을 연역적 방법이나 추상적인 방법으로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에, 학생들이 느낄 수 있는 현실에서 직관이나 구체적인 활동을 통하여 점진적으로 추상화 과정을 거치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문제해결력을 신장시키기 위하여 교수 학습 과정에서 문제 해결 과정(문제의 이해→해결 계획 수립→계획 실행→반성)에서 구체적인 해결 전략(그림 그리기→예상과 확인→표 만들기→규칙성 찾기→단순화하기→식 세우기→거꾸로 풀기→논리적 추론→판례 들기 등)을 적절히 사용하며, 문제 해결의 결과뿐만 아니라 해결과정과 그 방법도 중요시 해야 한다.
- 참고문헌
-
권내리(2002), 내 친구 한자야, 교육자료전
박도순(1979), 교육연구의 통계처리 방법, 서울 : 문종서관
이주섭·임천택(2001), 국어과 멀티미디어 교수-학습 자료의 개발 방향, 독서연구 제6호
차진복(2003), 빛의 성질 탐구자료, 창원대원초등학교
통일교육원(2001), 통일교육 교수법과 그 실제
한태상(2001), 서예 교육, 서울교육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가 아동상담사로 왜 최신의 정신병리를 배워 아동기 이상발달을 이해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기술하세요
- 교사 학부모 관계 정립의 이론적 배경
- 학부모와 교사관계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소포클레스의 비극 오이디푸스 왕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통합교육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