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교육] [지구와 우주] 커다란 우주선 동화+동극 계획안(T/C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지구와 우주 단원에서 동화를 들려주고 동극을 한 계획안 입니다.
물론 T/C안 포함이구요^^
"잃어버린 장갑" 이라는 동화를 각색해서
제가 지은 동화입니다. 아이들이 동극하기에 쉽고 재미있어요~!!
본문내용
생활 주제
우주와 별자리

활동목표
Ⅰ수준 : 동화를 듣고 동물들의 특징을 알 수 있다.
Ⅱ수준 : 동극 활동을 통하여 창의적인 표현과 사회성을 기른다.
준비물
앞치마 동화자료
(쥐, 원숭이, 토끼, 여우, 곰, 나비1,2, 외계소년 1,2, 별님1,2 달님, 로케트)
역할 머리띠

커다란 아빠 킹콩이 기분이 좋아서
쿵짝 쿵짝 쿵쿵짝짝 쿵쿵짝
날씬한 엄마 킹콩이 기분이 좋아서
콩짝 콩짝 콩콩짝짝 콩콩짝
귀여운 아기 킹콩이 기분이 좋아서
콩쪽 콩쪽 콩콩쪽쪽 콩콩쪽

T : 온유반 ~ 어제 토끼가 선생님에게 전화를 했지 뭐예요.
C : 왜요?
T : 글쎄 숲 속 동물나라에 신기한 것이 있다고 빨리 숲속으로 와보라는 거예요.
C : 신기한거요?
T : 네~
C : 그게 뭔데요?
T : 선생님이 온유반이랑 가고 싶어서 아직 안가봐서 선생님도 잘 모르겠어요.
무엇이 떨어져 있는지 우리 한 번 숲 속으로 찾아가 볼까요?
C : 네~

화창한 어느 날이었지요.
숲 속 한가운데 커다란 우주선 한 대가 떨어져 있었어요.
* 쥐 : “야!! 커다란 우주선이네... 나도 우주에 가고싶다~”
(쥐가 쏘옥 들어갔어요.)
* 원숭이 : “야!! 커다란 우주선이네... 나도 우주에 가고싶다~”
우주선에 사는건 누구니?
* 쥐 : 먹보 쥐야, 너는?
* 원숭이 : 쌩쌩이 원숭이야, 나도 들어갈까?
* 쥐 : 좋아 들어와.
( 원숭이도 들어 갔어요)
* 토끼 : “야!! 커다란 우주선이네... 나도 우주에 가고싶다~”
우주선에 사는건 누구니?
* 쥐,원숭이 : 먹보 쥐와 쌩쌩이 원숭이야, 너는?
* 토끼 : 깡총이 토끼야, 나도 넣어줘.
* 쥐,원숭이 : 들어와.
(깡충깡충 토끼도 들어갔어요)
* 여우 : “야!! 커다란 우주선이네...나도 우주에 가고싶다~”
우주선에 사는 건 누구니?
* 쥐,원숭이,토끼 : 먹보 쥐와 쌩쌩이 원숭이와 깡총이 토끼야, 너는?
* 여우 : 멋쟁이 여우야, 나도 들어갈까?
* 쥐,원숭이,토끼 : 들어와
(멋쟁이 여우도 들어갔어요)
* 나비1,2 : “야!! 커다란 우주선이네...나도 우주에 가고싶다~”
(나비들도 날아서 로케트로 들어갔어요.)
* 곰 : “야!! 커다란 우주선이네... 나도 우주에 가고싶다~”
(어슬렁 어슬렁 곰이 들어가려고 했어요.
그런데 장갑 속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리는거예요)
* 원숭이 : “아휴!! 좁아 저리 좀 비켜”
* 쥐 : “무슨 소리야, 제일 먼저 들어온 건 나라구.”
(원숭이와 쥐가 싸움을 했어요.)
* 토끼 : “어휴!! 시끄러워 좀 조용히 할 수 없겠니?”
(그때 곰돌이가 장갑 속으로 쑤욱 들어갔어요. 모두를 깜짝 놀랐어요)
* 곰 : “쉿!! 우주선을 잃어버린 외계소년들이 오고있어.”
* 쥐 : 정말? 그럼 우리 우주로 데려가 달라고 부탁하자.
* 원숭이, 토끼, 여우, 나비, 곰 : 그래!! 좋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역할놀이 레포트
  • 커다란무”∘맡은 역할을 극으로 표현한다.∘머리 띠 및 소품제작∘동극대본 만들기∘역할 알아보기라∙사서∙책읽는 사람다양한 책41봄(Ⅰ)봄에 피는 꽃꽃가게 놀이∘봄에 피는 여러종류의 꽃의 이름을 안다.∘소품제작∘역할 알아보기라∙꽃가게 종업원∙손님∙아주머니∙계산기∙종이돈∙지갑∙모형꽃∙생화∙다양한 꽃그림카드2봄(Ⅱ)봄의 동물봄나들이∘동화를 듣고 동화내용을 친구와 극화해 봄으로써 표현력을 기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교육과정3.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Ⅴ.기독교 세계관의 정의와 기독교 세계관의 중요성Ⅵ.성경적 유아관 (또는 인간관)Ⅶ.기독교 유아교육 방법의 원리Ⅷ.기독교 유아교육의 통합적 접근1. 통합 및 교육과정 통합의 의미2.일반교육 측면에서의 통합교육3. 통합을 위한 접근방식4. 통합을 위한 목표 및 원리5. 4~5세 : 주제중심6. 5세 : 프로젝트 접근 중심7. 절기행사 프로그램*기독교 유치원의 성경적 통합교육 과정 실제-연간 교육 계획안

  • 유아의 환경교육과 활동안00
  • 유아의 환경교육과 활동안00Ⅰ. 서 론사람은 자연 속에서 태어나 자연으로 돌아간다. 따라서 우리의 삶의 터전인 환경이 좋으면 건강한 삶을 살 것이요, 좋지 않으면 인간도 병들게 된다. 환경은 우리 모두가 살고 있는 삶의 터전이다. 그러나 우리 모두는 삶의 터전인 환경의 중요성과 고마움에 걸맞도록 쾌적한 환경을 보전하고 가꾸어 가는 일은 소홀히 하고 있다. 특히 환경에 대한 영향을 고려하지 않는 경제 성장과 환경관리의 소홀은 공기나 물의

  • 유아미술 연간월간계획안0
  • 유아미술교육이란 유아들로 하여금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미술활동을 통하여 개방적 자기표현과 의사소통을 하도록 도와주고 창의성을 발전시키는 교육영역이다. 유아 교육과정에서는 신체, 정서, 언어, 인지, 사회성발달 등의 영역을 지도하게 되어 있는데, 실제적으로는 이러한 영역을 따로 떼어 지도하는 것이 아니라, 통합적으로 지도하도록 되었다. 미술의 한 영역인 정서 발달은 동시, 동극으로 표현하기, 노래 부르기, 그림

  • [유아교육] 가정보육과 몬테소리
  • - 목 차 - Ⅰ. 서론Ⅱ. 본론1. 가정 보육1) 영유아보육법2) 주택건설 기준법3) 가정보육의 장,단점 2. 가정 보육 시설 보육 계획안3. 몬테소리1) 생애2) 시대적, 사상적 배경3) 몬테소리 인간관4) 몬테소리 교육관4. 몬테소리 교육1) 몬테소리 교육이란?2) 몬테소리 교육 목적3) 몬테소리 교육의 중요내용4) 몬테소리 교육 과정5) 몬테소리 교육 방법5. 몬테소리 교구 및 종류1) 교구 특성2) 교구 영역6. 몬테소리 교육이 현대 유아 교육에 주는 시사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