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교육] [지구와 우주] 커다란 우주선 동화+동극 계획안(T/C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지구와 우주 단원에서 동화를 들려주고 동극을 한 계획안 입니다.
물론 T/C안 포함이구요^^
"잃어버린 장갑" 이라는 동화를 각색해서
제가 지은 동화입니다. 아이들이 동극하기에 쉽고 재미있어요~!!
- 본문내용
-
생활 주제
우주와 별자리
활동목표
Ⅰ수준 : 동화를 듣고 동물들의 특징을 알 수 있다.
Ⅱ수준 : 동극 활동을 통하여 창의적인 표현과 사회성을 기른다.
준비물
앞치마 동화자료
(쥐, 원숭이, 토끼, 여우, 곰, 나비1,2, 외계소년 1,2, 별님1,2 달님, 로케트)
역할 머리띠
커다란 아빠 킹콩이 기분이 좋아서
쿵짝 쿵짝 쿵쿵짝짝 쿵쿵짝
날씬한 엄마 킹콩이 기분이 좋아서
콩짝 콩짝 콩콩짝짝 콩콩짝
귀여운 아기 킹콩이 기분이 좋아서
콩쪽 콩쪽 콩콩쪽쪽 콩콩쪽
T : 온유반 ~ 어제 토끼가 선생님에게 전화를 했지 뭐예요.
C : 왜요?
T : 글쎄 숲 속 동물나라에 신기한 것이 있다고 빨리 숲속으로 와보라는 거예요.
C : 신기한거요?
T : 네~
C : 그게 뭔데요?
T : 선생님이 온유반이랑 가고 싶어서 아직 안가봐서 선생님도 잘 모르겠어요.
무엇이 떨어져 있는지 우리 한 번 숲 속으로 찾아가 볼까요?
C : 네~
화창한 어느 날이었지요.
숲 속 한가운데 커다란 우주선 한 대가 떨어져 있었어요.
* 쥐 : “야!! 커다란 우주선이네... 나도 우주에 가고싶다~”
(쥐가 쏘옥 들어갔어요.)
* 원숭이 : “야!! 커다란 우주선이네... 나도 우주에 가고싶다~”
우주선에 사는건 누구니?
* 쥐 : 먹보 쥐야, 너는?
* 원숭이 : 쌩쌩이 원숭이야, 나도 들어갈까?
* 쥐 : 좋아 들어와.
( 원숭이도 들어 갔어요)
* 토끼 : “야!! 커다란 우주선이네... 나도 우주에 가고싶다~”
우주선에 사는건 누구니?
* 쥐,원숭이 : 먹보 쥐와 쌩쌩이 원숭이야, 너는?
* 토끼 : 깡총이 토끼야, 나도 넣어줘.
* 쥐,원숭이 : 들어와.
(깡충깡충 토끼도 들어갔어요)
* 여우 : “야!! 커다란 우주선이네...나도 우주에 가고싶다~”
우주선에 사는 건 누구니?
* 쥐,원숭이,토끼 : 먹보 쥐와 쌩쌩이 원숭이와 깡총이 토끼야, 너는?
* 여우 : 멋쟁이 여우야, 나도 들어갈까?
* 쥐,원숭이,토끼 : 들어와
(멋쟁이 여우도 들어갔어요)
* 나비1,2 : “야!! 커다란 우주선이네...나도 우주에 가고싶다~”
(나비들도 날아서 로케트로 들어갔어요.)
* 곰 : “야!! 커다란 우주선이네... 나도 우주에 가고싶다~”
(어슬렁 어슬렁 곰이 들어가려고 했어요.
그런데 장갑 속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리는거예요)
* 원숭이 : “아휴!! 좁아 저리 좀 비켜”
* 쥐 : “무슨 소리야, 제일 먼저 들어온 건 나라구.”
(원숭이와 쥐가 싸움을 했어요.)
* 토끼 : “어휴!! 시끄러워 좀 조용히 할 수 없겠니?”
(그때 곰돌이가 장갑 속으로 쑤욱 들어갔어요. 모두를 깜짝 놀랐어요)
* 곰 : “쉿!! 우주선을 잃어버린 외계소년들이 오고있어.”
* 쥐 : 정말? 그럼 우리 우주로 데려가 달라고 부탁하자.
* 원숭이, 토끼, 여우, 나비, 곰 : 그래!! 좋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놀이의 특성 및 기능을 기술하시오
- 보육실습 만5세 올데이 활동계획안- `몸에 좋은 음식을 찾아라` (게임)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