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연구방법론] 홈스쿨링의 실태와 보완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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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 론
2.이론적 배경
3.연구 방법
4.연구 결과
5.논의 및 제안
본문내용
Ⅰ.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홈스쿨링의 문제점과 그에 따른 대책을 제시할 수 있다.

홈스쿨링의 대책이 제시되었을 때,
홈스쿨링이 어떻게 긍정적으로 개선될 것인지 유추할 수 있다.

2. 용어정리

홈스쿨링

홈스쿨링은 홈(Home)과 스쿨링(Schooling)의 합성어로써 아이들을 제도권 학교에 보내지 않고 부모나 부모로부터
위임을 받은 사람이 집에서 또는 집을 중심으로 교육하는 것을 말한다. '홈스쿨링'이란 영어로 'Homeschooling',
말 그대로 집에서 학교교육을 받는 것을 말한다.




연구대상 – 홈스쿨링을 하는 자녀를 둔 학부모

홈스쿨링을 하는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현재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에서 거주하면서 홈스쿨링을 시행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것을 국내의 홈스쿨링의 현황으로 판단하기에 제한점이 있다.
거시적인 현황과 대책에 대해서는 논할 수 있지만
미시적인 국내상황에 대해서 알기는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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