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 융판동화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활동명
활동목표
활동주제
활동일시
교육관련 관련요소
도입
전개
마무리
평가
- 본문내용
-
활 동 명
<집을 팝니다.>
대상연령
4세
활동목표
주의 깊게 동화를 들을 수 있다.
동화를 통해 집을 가꾸고 다듬어야 한다는 것을 안다.
활동주제
가족과 이웃(이웃)
활동영역
융판 동화
활동일시
2009년 6월 5일 금요일
예상시간
20분
교육과정
관련요소
사회 : 이웃과 더불어 생활하기- 두레의 소중함을 알기
언어 : 듣기 - 이야기 듣고 이해하기
듣기 - 바른 태도로 듣기
활동자료
융판 동화 등장인물 그림 자료(강아지, 사자, 원숭이, 토끼, 돼지)
동요(우리 집)
활 동 방 법
도입
우리 집 동요를 들려준다.
노래 내용과 함께 즐거운 집의 내용을 이야기 해 본다.
융판에 붙여진 집을 보고 유아와 함께 누가 살고 있는지 추측해 본다.
전개
융판동화를 들려준다.
<등장인물>강아지, 사자아저씨, 원숭이아저씨, 토끼엄마, 돼지총각
어느 마을에 강아지가 살았습니다. 그런데 강아지는 그 집에서 너무 오래 살았기 때문에 집을 팔기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집 앞에 『집을 팝니다.』라는 팻말을 붙였습니다.
그 다음 날 아랫마을 사자아저씨가 집을 구경하러 왔습니다.
강아지: “사자아저씨, 우리 집을 사세요.”
사자아저씨: “그런데 이 집은 왜 이렇게 더러워요. 페인트칠을 해야겠군.”
사자아저씨는 투덜거리며 돌아갔습니다. 강아지는 얼른 빨간 페인트와 솔을 사다가 지붕에 칠을 했습니다.
다음 날 윗마을 원숭이아저씨가 집을 보러 왔습니다.
강아지: “원숭이아저씨, 빨간 우리 집을 사세요.”
원숭이아저씨: “빨갛고 예쁜데, 왜 이 집은 창문이 없지? 창문이 있으면 좋겠어.”
원숭이아저씨는 아쉬워하며 돌아갔습니다.
그래서 강아지는 망치와 톱을 가져다가 창문을 내었습니다.
다음 날 토끼엄마가 집을 보러 왔습니다.
강아지: “아줌마, 빨갛고 창문이 있는 우리 집을 사세요.”
토끼엄마: “참 예쁘군요. 그런데 집에 꽃밭이 없잖아요~ 흠.....·.”
토끼엄마가 돌아가자, 강아지는 얼른 꽃을 사다가 정원을 만들었습니다.
다음날 아랫마을에서 돼지총각이 찾아 왔습니다.
강아지: “돼지총각, 빨갛고 창문이 있고 꽃밭이 있는 우리 집을 사세요.”
돼지총각: “정말 예쁜 집이군. 그런데 울타리가 있으면 좋겠는데......”
돼지총각은 머리를 긁적이며 그렇게 말하고 그냥 가버렸습니다.
강아지는 나무를 가져다가 울타리를 쳤습니다.
다음날, 동네 사람들이 모두 모여 왔습니다.
사자아저씨: “예쁜 집이 되었군요. 내가 이 집을 사겠어요.”
원숭이아저씨: “예쁜 집이 되었군요. 내가 이 집을 사겠어요.”
토끼엄마: “예쁜 집이 되었군요. 내가 이 집을 사겠어요.”
돼지총각: “예쁜 집이 되었군요. 내가 이 집을 사겠어요.”
강아지는 집 주위를 한 바퀴 돌아보았습니다. 강아지 집은 빨간 페인트칠이 되어 있고, 창문이 있고, 꽃밭과 울타리가 있는 아름다운 집이 되어 있었습니다. 강아지는 그 집을 팔았을까요? 아니에요.
강아지: “우리 집이 가장 좋구나. 이 집은 안 팔 거예요.
내가 그냥 살 거예요.”
강아지는 그 집에서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