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 융판동화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활동명
활동목표
활동주제
활동일시
교육관련 관련요소
도입
전개
마무리
평가
본문내용
활 동 명
<집을 팝니다.>
대상연령
4세
활동목표
 주의 깊게 동화를 들을 수 있다.
 동화를 통해 집을 가꾸고 다듬어야 한다는 것을 안다.
활동주제
가족과 이웃(이웃)
활동영역
융판 동화
활동일시
2009년 6월 5일 금요일
예상시간
20분
교육과정
관련요소
 사회 : 이웃과 더불어 생활하기- 두레의 소중함을 알기
 언어 : 듣기 - 이야기 듣고 이해하기
듣기 - 바른 태도로 듣기
활동자료
융판 동화 등장인물 그림 자료(강아지, 사자, 원숭이, 토끼, 돼지)
동요(우리 집)
활 동 방 법
도입
 우리 집 동요를 들려준다.
 노래 내용과 함께 즐거운 집의 내용을 이야기 해 본다.
 융판에 붙여진 집을 보고 유아와 함께 누가 살고 있는지 추측해 본다.
전개


 융판동화를 들려준다.

<등장인물>강아지, 사자아저씨, 원숭이아저씨, 토끼엄마, 돼지총각
어느 마을에 강아지가 살았습니다. 그런데 강아지는 그 집에서 너무 오래 살았기 때문에 집을 팔기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집 앞에 『집을 팝니다.』라는 팻말을 붙였습니다.
그 다음 날 아랫마을 사자아저씨가 집을 구경하러 왔습니다.
강아지: “사자아저씨, 우리 집을 사세요.”
사자아저씨: “그런데 이 집은 왜 이렇게 더러워요. 페인트칠을 해야겠군.”
사자아저씨는 투덜거리며 돌아갔습니다. 강아지는 얼른 빨간 페인트와 솔을 사다가 지붕에 칠을 했습니다.
다음 날 윗마을 원숭이아저씨가 집을 보러 왔습니다.
강아지: “원숭이아저씨, 빨간 우리 집을 사세요.”
원숭이아저씨: “빨갛고 예쁜데, 왜 이 집은 창문이 없지? 창문이 있으면 좋겠어.”
원숭이아저씨는 아쉬워하며 돌아갔습니다.
그래서 강아지는 망치와 톱을 가져다가 창문을 내었습니다.
다음 날 토끼엄마가 집을 보러 왔습니다.
강아지: “아줌마, 빨갛고 창문이 있는 우리 집을 사세요.”
토끼엄마: “참 예쁘군요. 그런데 집에 꽃밭이 없잖아요~ 흠.....·.”
토끼엄마가 돌아가자, 강아지는 얼른 꽃을 사다가 정원을 만들었습니다.
다음날 아랫마을에서 돼지총각이 찾아 왔습니다.
강아지: “돼지총각, 빨갛고 창문이 있고 꽃밭이 있는 우리 집을 사세요.”
돼지총각: “정말 예쁜 집이군. 그런데 울타리가 있으면 좋겠는데......”
돼지총각은 머리를 긁적이며 그렇게 말하고 그냥 가버렸습니다.
강아지는 나무를 가져다가 울타리를 쳤습니다.
다음날, 동네 사람들이 모두 모여 왔습니다.
사자아저씨: “예쁜 집이 되었군요. 내가 이 집을 사겠어요.”
원숭이아저씨: “예쁜 집이 되었군요. 내가 이 집을 사겠어요.”
토끼엄마: “예쁜 집이 되었군요. 내가 이 집을 사겠어요.”
돼지총각: “예쁜 집이 되었군요. 내가 이 집을 사겠어요.”
강아지는 집 주위를 한 바퀴 돌아보았습니다. 강아지 집은 빨간 페인트칠이 되어 있고, 창문이 있고, 꽃밭과 울타리가 있는 아름다운 집이 되어 있었습니다. 강아지는 그 집을 팔았을까요? 아니에요.
강아지: “우리 집이 가장 좋구나. 이 집은 안 팔 거예요.
내가 그냥 살 거예요.”
강아지는 그 집에서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독교아동교육] `기계와 도구` 활동계획안
  • 교사가 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해 보았다.목 차1. 주제선정 배경2. 성경적 지식1) 지혜를 주신 하나님2) 하나님이 주신 편리한 기계와 도구3) 하나님이 주신 즐거움을 주는 기계와 도구4) 도구와 기계의 사용5) 하나님의 도구로서의 사람 3. 일반적 지식(1)우리 생활에 편리한 도구와 기계는 무엇일까요?(2)도구와 기계를 움직이는 힘(3)위대한 발명 그리고 발명가4. 주제에 따른 조직망5. 주제별 활동 계획안6. 소주제별 활동 계획안< 느낀점 >

  • [영유아교육과정] 5세 생활도구 관련 교육 계획안
  • 명5-19 5-20 5-21 5-22 5-23 5-24 5-25 5-26 5-27 5-28 5-29 5-30 5-31 6.3주차 월요일 일일계획안

  • 영유아 보육프로그램 -참 어린이집
  • 계획안주제 : 우리 몸과 건강소주제 : 우리 몸이 궁금해요보육 목표 : 자신의 몸에 대한 소중함을 알고 깨끗하고 건강한 신체로 성장하는 방법을 배운다.유아들이 자신의 몸에 관심을 가지고 몸이 하는 일을 안다.교육기간 : 2012년 7월 1주 (7월 1일~ 7월 5일) 요일활동월화수목금의사소통듣기신체를 이용한 소리 내고 들어보기 말하기신체 기관 특징 말해보기종이컵 전화기로 말해보기읽기그림책 읽기동화 읽기동시 짓기쓰기기관 명칭

  • 문학 활동을 통한 영유아의 수·과학교육 방법
  • 문학 작품을 어떤 매체(융판, OHP, 프로젝터, 비디오, 자석판 등)를 활용하여 제시할지 결정- 문학작품을 감상한 후 수과학 활동 방법을 계획- 이야기 나누기, 실험 요리, 게임, 조형 활동 등 어떤 교과 영역과 통합하여 제시할지, 어떤 교재 교규를 활용할지 결정- 수과학 활동을 위한 교육계획안을 작성한 후 필요한 교재 교구를 제작준빕4) 문학작품 감상하기- 준비된 자료로 문학작품을 감상- 동화일 경우 교사가 들려주고, 동시나 전래 동요일

  • 아동음악교육을 위한 음악 교수전략을 정리한 후 음악활동에서의 교수전략을 적용한 수업계획안을 각각 영아와 유아로 구분하여 작성하시오
  • 아동음악교육을 위한 음악 교수전략을 정리한 후 음악활동에서의 교수전략을 적용한 수업계획안을 각각 영아와 유아로 구분하여 살펴보았다. 영유아들이 개별적으로 자신이 선택한 음악을 듣고 다양한 소리 및 악기를 탐색하고 실험할 수 있는 음률 영역이 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자료와 교구가 마련된 물리적 환경이 준비되어야 한다. 즉 주변에 바로 음악수업을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야 아동에게 음악이 친숙해지고 또 이를 잘 받아들일 수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