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 융판동화 `좋아질 것 같아` 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통합적인 교수활동을 위한 주제망

활 동 계 획 안

주 제
소주제
활동 명
활동일시
활동목표
활동자료
제작방법
작가소개
도입
전개
마무리
확장활동
평가

본문내용
1. 동화책의 등장인물 및 도구의 도안을 펠트지에 그린다.(같은 그림을 2장씩 그린다.)
2. 도안을 그린 펠트지를 가위로 자른다.
3. 같은 그림 2장을 앞뒤로 하여 솜을 넣고 바느질한다.
4. 어린아이의 얼굴, 당근의 주름을 색연필과 사인펜으로 그린다.
▶ 글, 그림: 이모토 요코
1944년 일본의 효고 현에서 태어났다. 가나자와 미술공예 대학교에서 유화를 전공하고 저음 1976년에『외톨이 고양이』를 만들었다. 그 뒤 콜라주 기법을 살린 그림책을 활발하게 발표하였다. 따듯하고 사랑스러운 동물을 주인공으로 하여 아이들의 사랑을 많이 받은 작가이다.
주요작품으로는『행복한 마시로』『장갑을 사러 가다』『고양이 그림책』『내일은 꽃이 될꺼야』등이 있다. 1985년에 『고양이 그림책』으로, 1986년에는 『메밀꽃 핀 날』로 볼로냐 국제 어린이 도서전 비평가상을 받았고 1987년에는 『노래 그림책1』으로 같은 도서전에서 그래픽 상을 받은 경력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나와 가족 모의수업지도안
  • 것 알아보기․ 관찰하기- 나의 손, 발․ 측정하기- 키 , 몸무게 재기실내집단활동대집단․ 이야기 나누기:아동극 다녀온감상 나누기․ 이야기 나누기: 우리 몸에 두 개인 것은 무엇이 있을까?․ 동화듣기- 어떤 느낌인가요?소집단․ 요리- 야채샌드위치 만들기실외자유선택활동동적인활 동․ 만약 내 몸이 풍선이라면?․ 평균대:손 짚고 걷기구 성활 동정적인활 동․ 그림자놀이 - 내 몸의 그림자 (OHP)실외 집단활 동․ 신체

  • [아동건강교육] `건강` 모의수업 -만 4세 토끼 뜀뛰기 신체게임
  • 계획안요일활동월화수목금토등원 및 맞이하기건강하고 밝은 모습에 대해 표현해주기오전실내자유선택활동쌓기장애물 경기장 만들기역할장애물 경기장 놀이, 동물 놀이, 곤충 놀이, 운동선수 놀이미술민화감상하기게임에 필요한 도구 만들기(머리띠, 반환점, 발판)리듬체조 기구 만들기언어다양한 의태어와 맞는 움직임의 모습 맞추기, 동화 읽기수

  • [유아사회교육] 유아를 위한 환경교육
  • 것임①문학을 이용한 접근법 : 유아들을 위하여 검증된 다양한 문학작품들을 매개로 하여 자연환경 에 관한 유아들의 흥미와 관심의 유발을 유도한 후,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과정에서 유아들이 직접 자연환경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활동들을 제공함으로써 유아기 발달 단계에서 효과적인 교수학습방법으로 인정된 직접 체험을 통한 학습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었음②경험에 집중하는 접근법 : 유아들로 하여금 구체적인 조작, 감

  • 장애아동 교육안 의사소통장애 및 말더듬증 첫 문장이 막힘
  • 끝까지 잘 듣게 한다.- 활동내용을 장애아의 부모님과의 상담 및 포트폴리오 전달 방식으로 매주 꾸준한 연계가 될 수 있도록 하여 아이의 성취감 만족 및 가족과의 친밀감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한다.- 말 더듬증의 공포를 덜어주기 위하여 가면을 씌워주어 친구들 앞에 서서 발표하는 것에 대한 부담을 덜어 준다. - 긴장 시 더 심해지는 말 더듬증 증상 완화를 위해 완성된 카드를 보며 읽게 하는 발표를 하게 하여 발표의 부담감을 덜어 준다.

  • 청각장애 개인 활동으로 하는 활동에 적극성을 보임
  • 활동)* 역할 책 만들기를 한다.장애아동을 위한 유의사항*PPT 동화 자료 내용에많은 글자를넣지 않는다.*대상아동이행동 1가지정도 말할 수 있도록 기회를준다. 장애아동을위한 활동내용*오늘 유치원 오기 전에 엄마는 무엇을 하고 있었나요?유치원 갈 준비하고, 아침을 준비해주셨어요*엄마는 오한이를 아침 식사 준비를 무엇을 해주셨죠?밥, 빵*오한이가 엄마가 되어 본다면 아침에 어떻게 준비 해줬을 것 같아요?고기, 햄버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