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 미디어를 활용한 아동문학 활동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미디어 매체의 정의
2. 미디어의 영향
1) 텔레비전
① 긍정적 영향
② 부정적 영향
③ 아동의 TV 시청에 대한 지도 및 대안
2) 비디오
① 긍정적 영향
② 부정적 영향
3) 컴퓨터
① 긍정적 영향
② 부정적 영향
4) 과도한 미디어 시청이 유아의 언어 발달에 미치는 영향
5) 멀티미디어 동화 감상 및 토의활동이 유아의 대인문제해결에 미치는 영향
6) 멀티미디어 동화를 통한 총체적 언어접근법이 유아의 읽기능력에 미치는 영향
3. 미디어의 종류
① 오디오 테이프
② 비디오 테이프
③ 컴퓨터
미디어를 활용한 아동문학 활동계획서
< 대본 >


본문내용
현대 사회는 현대 이전의 사회, 즉 전통 사회에서 발전했고 그 과정에서 미디어 매체도 함께 발전했다. 즉, 전통 사회에서 현대 사회로의 이행은 미디어 매체가 성장할 수 있는 사회적 여건을 마련해 주었고, 거꾸로 미디어 매체의 발전은 현대 사회로의 전환을 촉진시켰다. 미디어 매체는 문화 수용 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소외와 아노미와 고립을 극복하거나 대체 수단이 된다. 게다가 기술의 발전과 인구의 집중으로 그리고 광고의 도입으로 미디어 매체가 값싸게 대량으로 보급되었다. 이런 이유들 때문에 대중 사회에서 사람들은 쉽게 미디어 매체를 수용할 수 있게 되었다. 오늘날 미디어 매체는 정치ㆍ경제ㆍ문화ㆍ종교ㆍ교육 등 사회의 거의 전 부문에서 행해지는 거의 모든 결정에 긴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현대인들이 삶을 영위하는데 미디어 매체가 제공하는 정보에 의존하는 정보가 대단히 크다. 따라서 미디어 매체가 가족과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을 간과할 수 없다. 특히 어린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은 많은 어른들이 간과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 조는 미디어 매체란 무엇인지, 종류와 기능과 역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실제로 적용해 보고자 한다.

1. 미디어 매체의 정의
오늘날 흔히 미디어 매체로 말해지는 것들로는 서적ㆍ잡지ㆍ신문ㆍ영화ㆍ음반ㆍ라디오ㆍ텔레비전ㆍ뉴 미디어 등이 있다. 미디어 매체는 간단히 대량의 의사소통 또는 의사 전달 수단이라 말할 수 있다. 즉, 똑같은 메시지를 불특정 다수의 수신자에게 대개 일시에 전달하는 대량 전달 수단이다. 이제 미디어 매체는 메시지를 복제하고 배포하는 데 기계를 사용하고 메시지의 생산과 배포를 위한 조직체로서 현대 사회의 필수적인 사회제도가 되었다. 미디어 매체라는 말은 본래 정보와 사상을 전달하는 수단을 지칭하는 말에서 오늘날에는 그것들로 구성된 미디어 매체를 생산하는 기관이라는 뜻으로 사용되고 있다.

2. 미디어의 영향
1) 텔레비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프로그램, 세계 각 국 전통놀이를 활용한 다문화 아동 교육프로그램
  • 활용한 다문화 아동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참여 다문화 아동들의 전반적인 삶의 질과 만족도가 향상되었으며 안전 및 지역사회 소속감, 노인 개인의 자존감 등이 개선되었다고 평가됨. 향후 아동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보급하여 지역사회 다문화 아동들의 삶의 질 개선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며 연계 사업 개발, 서로 돕는 상부상조와 공감의 공동체 형성을 위해 지역단위, 광역 단위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

  • 사회복지프로그램, 자연, 점토매체 활용 등 집단 미술치료를 통한 ADHD 아동의 문제행동 개선과 정서 지원 프로그램
  • 아동 20명▪ 수행인력: 전문 강사(예술치료), 담당자, 자원봉사자 2명▪ 수행방법: 전문 강사를 통한 실내 교육, 소강당, 강의실 활용, 전문 강사 설명, 보조자의 모델링, 시범 후 실습 위주▪ 진행내용 : 첫째로 미술 분야에 한정되어 있던 기존 프로그램에 전통 음악의 영역을 추가, 보강하였으며 둘째, 미술과 연극, 문학과 음악, 놀이와 문화 등 각 예술 영역간의 융합을 통하여 다양한 체험 활동 내용을 첨가하고 강화하였다. 그리고 소통 과정을 중심

  • [진로상담 심리] 대학생 진로상담 프로그램
  • 활동할 수 있다.산업상담원: 기업체에서 근로자의 문제를 상담하며, 노사간의 의견조정, 산업현장의 복지후생문제를 관리하는 전문 상담원으로 활동할 수 있다. 조사분석 연구원: 정부기관, 공사, 언론사, 기업체에 소속된 각종 여론조사기관에서 조사목적, 방법을 결정하고 질문지를 작성하며 회수된 응답지를 분석, 보고서를 작성하는 전문 조사 분석 연구원으로 활동할 수 있다.인간공학분야: 공학심리학적 지식을 활용하여 교통안전진흥공단, 한

  • 초등학교 3학년 교과교육과정, 초등학교 3학년 자기주도적재량활동, 초등학교 3학년 교과통합창의적체험활동, 초등학교 3학년 필독도서와 권장도서
  • 활동4) 문화 체험 및 답사 활동5) 기타2. 학습 집단 편성3. 시간 운영1) 교사 주도의 주제 탐구를 할 경우2) 학생 주도의 소집단별 주제 탐구를 할 경우3) 체험 및 답사 활동을 할 경우4) 기타4. 교사 배치5. 자료Ⅵ. 초등학교 3학년의 교과통합창의적체험활동1. 성격2. 목표3. 편성․운영 방침4. 내용5. 평가Ⅶ. 초등학교 3학년의 필독도서와 권장도서1. 필독도서2. 권장도서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현행 초등교육은 만 6-12세의 아동을 대상으로

  • 프로젝트중심학습(프로젝트기반수업,PBL)국어교육,국사교육사례, 프로젝트중심학습(프로젝트기반수업,PBL)가정교육,경제교육,진로교육,환경교육사례
  • 활동 모음집을 만든다.월별 활동학습 활동 내용8월학습 계획서 작성, 자료 수집 및 검색9월외규장각에 보관되어 있던 도서의 가치 조사10월외규장각 도서반환 문제 해결 방법 찾기학습내용의발표실물화상기를 이용하여 과제물의 자료를 보여주고, 필요하면 PPT를 활용하여 중심 내용을 정리하겠음.2. 개별 프로젝트 추진 및 해결(1) 과제물은 보고서 형식뿐만 아니라 신문 스크랩, 방송자료, 그림 등의 다양한 형태로 역사적 내용을 나타낼 수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