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제품설계] 아반떼 XD의 휠 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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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차종의 선택 - 아반떼 XD
2. 설계할 부품의 선정 - 휠 너트
3. 나사의 기능
4. 볼트의 기계적 해석
5. 관련된 기술 자료
6. 토의
7. 참고 문헌 & 참고 자료
첨부: history log & 역할 분담& 개인과제 평과

본문내용
1.차종의 선정 : 아반떼 XD
2.설계할 부품의 선정 - 휠 너트


볼트 설계
바퀴휠에 달림
액슬축과 바퀴를 연결
아반떼 XD 순정휠의 제원
15인치의 휠의 림 반경시
5.5J +46 4H 114.3
림 폭이 5.5in
오프셋이 46mm
PCD가 114.3mm
볼트수가 4개


3.나사의 기능

바퀴가 차량의 중량을 지지
액슬축과 바퀴휠을 연결하는 나사
차의 중량을 그대로 받게 됨


조건 1: 차랑의 중량을 견딤
조건 2: 엔진에 의한 토크에 대한 풀림
나사 모델: M12 P1.5 19mm HEX(육각나사)
참고문헌
사이트
http://www.carz.co.kr/
http://www.mando.com/
http://www.jwkang7.wo.to/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 종류에 따른 차량 연비 개선 효과
위효성, 조근진, 박진일, 박경석, 이종화 저

기계부품의 피로파괴 사례 및 방지대책
김대곤 저

자동차 연구소
http://www.kidi.or.kr/
사례2 [이스타나] 주행중 앞바퀴 이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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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많이 부실합니다. 고등학생 숙제수준입니다.
  • ie***
    (2010.01.25 08:4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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