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시간이 부족하시거나 노트필기가 부족하신 분들은 이 자료만 보셔도 큰 도움이 될 겁니다.
목차
1. 다음 중 교육의 3요소가 아닌 것은 무엇인가?(2)

2. 교육을 통해 길러야 할 인간상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4)

3. 교육에서 ‘전인적’이라는 말의 출처는 어느 교육과정에서부터 비롯되었는가?(3)
.
.
(중략)
.
.
89. 역할극의 행위요인 : 극의 준비 → 극자체공연 → (활동분석)

90. 타인의 역할을 경험해봄으로서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극화된 놀이를 (역할극)이라 한다.
본문내용
11. 수업에서 3가지 관계가 아닌것은 무엇인가?(4)
①논리적 관계 ②경험적 관계 ③합치의 관계 ④독립의 관계

12. 환경의 3원론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2)
①지위환경 ②물리적환경 ③구조환경 ④과정환경

13. 환경의 중요성을 말한 K.Lewin의 이론은 (장이론)이다.

14. 가장 바람직한 수업은 다음 중 무엇인가?(3)
①교수자중심 교육과정 ②내용중심 교육과정 ③인간중심 교육과정 ④학습자중심 교육과정

15. 민주적 수업의 3요소가 아닌 것은 무엇인가?(1)
①지식의 풍부성 ②피교육자의 존엄성인정 ③수업에서의 자유 ④평등

16. 다음중 성격형성 과정이 바람직한 것은 무엇인가?(1)
①마음,의지 → 행동 → 습관 → 성격
②행동 → 마음,의지 → 습관 → 성격
③마음,의지 → 습관 → 행동 → 성격
④행동 → 습관 → 마음,의지 → 성격

17. 패러다임(Paradigm)이라는 개념을 제시한 사람은 (T.S.Kuhn)이다.

18. R.Lippitt와 R.K.White가 구분한 교사의 역할이 아닌것은 무엇인가?(4)
①권위적인 역할 ②방임적인 역할 ③민주주의 역할 ④사랑의 역할

19. H.Thelen이 연구한 교사의 인성적 특성 중 예술적인 질문을 던짐으로써 학생을 가르치는 형은 어디에 속하는가?(3)
①공장의 장인과 같은 교사 ②운동코치와 같은 교사 ③철학자의 같은 교사 ④직장의 상사와 같은 교사

20. R.Harrison 이 연구한 학습자의 수준의 욕구가 아닌 것은 무엇인가?(2)
①물리,경제적 욕구 ②소유의 욕구 ③사회적 욕구 ④자아 욕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교수설계모형
  • 敎 訓자유 정의 진리部 訓목표 달성※ 떠든 사람- 한대원, 김보경교육방법 및 교육공학D - 195제 6장 교수설계의료뷰티학과06508009김소현목 차교수설계의 개념교수설계의 역사적인 배경교수설계의 원리교수설계의 접근방법체계적 접근과 체제적 접근학습이론과 교수설계학습자가 수업목표를 보다 효과적으로 성취하기 위해 필요한 제반 활동과 전략적인 방안을 계획유아교육, 중등교육, 고등교육, 기업교육 및 산업체 훈련은 물론 국가

  • 중등임용고시 `2번 합격자`의 [교육학] 서브노트 자료
  • 교육학1.교육학개론2.교육철학3.서양교육사4.한국교육사5.교육사회학6.교육과정학7.교육심리학8.교육방법학9.교육공학10.교육행정학11.교육평가12.교육통계 및 교육연구13.생활지도 및 상담교육학 목차2.교육철학 : 교육의 본질(교육목적)을 철학적 수준(열린 자세)에서 철학적 방법으로 연구하는 학문. 교육을 통해 어떤 종류의 인간을 기를 것인가?5.교육사회학 : 교육과 사회의 관계를 연구하는 학문으로, 교육체제 내의 사회 현상을 사회학

  • [경영학] 교육방법과 교육공학 정의와 개념 및 특징 조사(A+자료)
  • Report( 교육방법과 교육공학 정의와 개념 및 특징 조사 )1. 들어가며교육학은, 여태까지 다뤄왔던 교육심리학, 교육사회학, 교육철학, 교육과정 및 평가 등 여러 가지 학문으로 분류된다. 그 중 한가지인 교육방법 및 공학은 무엇을 가지고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에 대한 방법적 고민이라 할 수 있을 듯하다. 교육의 탄생을 보통 인류의 탄생과 같이 시작했다고 본다면, 교육방법 및 공학의 탄생도 인류의 탄생과 함께 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어떻게

  • 교육방법 및 공학 교수 접근방법 학습 접근방법 교육공학 설계 교육공학
  • 교육방법을 공부해야하는 이유가 담겨있다. 미시적 관점에서 교육방법은 ‘가르치는 방식’이나 ‘수업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용하는 효과적효율적인 수업방식’이라 할 수 있으며 교수방법, 교수형태, 교수전략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교육은 가르치고 배우는 일, 즉 교수와 학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학의 하위학문으로 분류되는 교육공학은 교수와 학습에 관한 다양한 탐구문제 중에서 ‘교수-학습을 보다 효과적 및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

  • [사범][교육]교육공학이란 무엇인가
  • 및 다양한 재능의 발견등의 측면과 관련해 글을 쓰고자 한다.교육공학은 단순한 매체 활용측면을 뛰어넘어 , , , 등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학문이라고 여겨진다. 교육공학의 영역은 크게 1>이론과 2>실제 그리고 3>연구의 세 영역으로 나눌 수 있고, 1>이론에는 커뮤니케이션 이론과 교수-학습 이론, 교수설계 이론 등이 있으며, 2>실제에는 학습자 특성, 학습과제, 교수-학습 방법, 매체, 평가 등의 분야가 있다. 3>연구에는 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