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교육심리학-행동주의 이론과 인지주의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0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교육심리학 기말 2021년 방통대] 행동주의학습이론, 인지주의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 인본주의학습이론, 구성주의학습이론
- 교육심리학1공통) 행동주의학습이론 인지주의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 인본주의학습이론 구성주의학습이론대해 설명하시오0k
- 2020년 방송대 교육심리학 기말] 행동주의학습이론 인지주의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 인본주의학습이론 구성주의학습이론 설명
- (방송통신대 교육심리학 기말시험과제물)행동주의 학습이론 인지주의 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 인본주의 학습이론 구성주의 학습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50점)
- (방송통신대 교육심리학 기말시험)행동주의 학습이론, 인지주의 학습이론, 사회학습이론, 인본주의 학습이론, 구성주의 학습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교육심리학에서 학습의 효과에 대한 대표적인 두 이론
행동주의 이론과 인지주의 이론에 대한 설명과 비교입니다
- 목차
-
- 교육심리학의 학습이론 : 행동주의 이론과 인지주의 이론 -
* 목차
1. 서론
2. 본론
1) 행동주의 이론
(1) 고전적 조건화
(2) 조작적 조건화
2) 인지주의 이론
(1) 인지발달론
(2) 정보처리론
3. 결론
- 본문내용
-
교육심리학 영역에 있어서 학습이 이뤄지는 과정에 대한 이론입니다.
대표적으로 행동주의 이론과 인지주의 이론이 있습니다.
행동주의가 고전적 조건화로 부터 시작하여 스키너의 상자까지의 조작적 조건화까지 서술되어 있으며, 인지주의에서는 학습의 내용이 행동으로서 그 성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닌 인지구조의 영향에 의해 학습효과가 형성된다는 이론의 전개 내용입니다.
행동주의와 인지주의에 관해 비교 설명에 되어있습니다.
- 참고문헌
-
교육심리학
김제한/ 양서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 교육] 유치원 실습 및 참관 1주~3주 일화기록
- [똥]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음식, 건강, 나의몸, 화장실, 동물의 똥, 똥이 되는 이유, 변비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