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휴대폰, 이동전화와 브랜드 전략 및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0 / 2019.12.24
- 13페이지 /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휴대폰, 이동전화와 브랜드 전략 및 사례분석
I. 들어가는 말
II. 브랜드
1. 브랜드 전략의 개념
2. 기업 브랜드
3. 브랜드 수식어
4. 심벌(Symbol)과 로고(Logo)
5. 슬로건(Slogan)
III. 삼성전자, Anycall
IV. LG전자, CYON
V. Pantech & Curitel의 So Cool
VI. SKT의 SKY
VII. KTFT의 EVER
VII. LGT의 OZ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21세기에는 최고만이 살아남을 것이다", 각 분야에서 디자인을 통한 기업의 이미지 구축에 성공한 기업은 대부분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이다. 일본의 소니제품들은 굳이 상품명을 보지 않아도 소니의 제품이라고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경우가 많다.
왜냐하면 소니만의 독특한 칼라, 무엇보다도 기능성을 중시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이 소니 제품을 사용할 때 그 제품의 상표를 기억하도록 유도했기 때문이다. 애플도 아이맥을 계기로 독보적인 이미지를 굳혀나가고 있고, 독일의 뢰베(Loewe) 역시 로고를 떼어도 쉽게 뢰베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필립스(Philips)사의 제품 역시 멀리서 그 제품만 보고도 그 회사 제품 이라는 것을 쉽게 인지할 수 있다. 어떻게 이런 것이 가능한가? 그것은 바로 그 기업이 지향하는 바를 제품 디자인을 통하여 의도적으로 소비자에게 보여 왔기 때문이다.
유럽에는 명쾌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가진 제품을 전개하는 기업이 많다. 그 이유 중 하나로, 전통적 사회구조가 농후하게 남은 문화를 배경으로 해서, 디자인이 기업 경영자의 의사를 강하게 반영해 온 점을 들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국내에서 휴대폰 관련된 서비스 및 제조사들의 브랜드 전략과 그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 참고문헌
-
[1] 윤주현, (2005), User Interaction Design Anthology (유저인터랙션디자인 앤솔로지), KDRI.
[2] Andreas Schneider , (2002), Information Design, IID.j, Graphic-Sha Publishing.(김경균 옮김, (2004), 정보디자인, 정보공학연구소)
[3] 이순종, (2003), MOBILE INTELLECTUAL TERMINALS FOR NEAR FUTURE (근미래 모바일정보기기 디자인 연구), KDRI.
[4] 이순종, (2004), Trens Forecast on Mobile Communication Device for Near Future (근미래 이동통신기기 디자인 트렌드 예측), KDRI.
[5] 안치호, (1983), 마케팅원론, 법문사
[6] http://cetizen.com
[7] http://www.teaminterface.com
[8] http://www.uidesign.co.kr
[9] http://www.mktinsight.co.kr
[10] http://www.anycall.com/index.jsp
[11] http://www.cyon.co.kr/
[12] http://www.curitel.com/
[13] 전자신문(http://www.etnews.co.kr)
[14] 디지털타임즈(http://www.dt.co.kr)
[15] 아이뉴스(http://www.inews24.com)
[16] 삼성경제 연구소(http://www.seri.org)
[17] LG경제 연구소(http://www.lgeri.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