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휴대폰, 이동전화와 브랜드 전략 및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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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휴대폰, 이동전화와 브랜드 전략 및 사례분석


I. 들어가는 말

II. 브랜드
1. 브랜드 전략의 개념
2. 기업 브랜드
3. 브랜드 수식어
4. 심벌(Symbol)과 로고(Logo)
5. 슬로건(Slogan)

III. 삼성전자, Anycall

IV. LG전자, CYON

V. Pantech & Curitel의 So Cool

VI. SKT의 SKY

VII. KTFT의 EVER

VII. LGT의 OZ

[참고 자료]
본문내용
"21세기에는 최고만이 살아남을 것이다", 각 분야에서 디자인을 통한 기업의 이미지 구축에 성공한 기업은 대부분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이다. 일본의 소니제품들은 굳이 상품명을 보지 않아도 소니의 제품이라고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경우가 많다.
왜냐하면 소니만의 독특한 칼라, 무엇보다도 기능성을 중시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이 소니 제품을 사용할 때 그 제품의 상표를 기억하도록 유도했기 때문이다. 애플도 아이맥을 계기로 독보적인 이미지를 굳혀나가고 있고, 독일의 뢰베(Loewe) 역시 로고를 떼어도 쉽게 뢰베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필립스(Philips)사의 제품 역시 멀리서 그 제품만 보고도 그 회사 제품 이라는 것을 쉽게 인지할 수 있다. 어떻게 이런 것이 가능한가? 그것은 바로 그 기업이 지향하는 바를 제품 디자인을 통하여 의도적으로 소비자에게 보여 왔기 때문이다.
유럽에는 명쾌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가진 제품을 전개하는 기업이 많다. 그 이유 중 하나로, 전통적 사회구조가 농후하게 남은 문화를 배경으로 해서, 디자인이 기업 경영자의 의사를 강하게 반영해 온 점을 들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국내에서 휴대폰 관련된 서비스 및 제조사들의 브랜드 전략과 그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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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삼성경제 연구소(http://www.seri.org)
[17] LG경제 연구소(http://www.lger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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