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리적말하기] 소비자와대중음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음악은 만국 공통의 보편적인 언어다?
고전 음악과 대중음악의 경계
대중가요의 상업성과 진보성
대중음악과 뮤직 비디오의 등장
생각해 볼 문제
- 본문내용
-
1.음악은 만국 공통의 보편적인 언어다?
1)언어는 보편적이다?
-발음의 유사성
-유사한 문법의 구조
-언어학자 촘스키의 심층구조
2)음악은 보편적이다?
심층구조
-데카르트의 사상
-음악에 적용
피타고라스
-음악은 ‘수의 비례’
-『수의 비례』의 예외인 전통적인 한국적음계
3)음악이 만국공통의 언어가 된 이유
-오선지 위의 동일한 기호와 음표사용 (국제적 표준기호)
-인간이 향유하는 예술 경험 중에서 가장 자유로운 경험
2.고전음악과 대중음악의 경계
1)계급사회에서의 문화
계급사회에서는 문화 역시 구별됨
(고급의 엘리트 문화와 평이한문화로 구별)
-고급문화와 저급문화라는 가치판단의 성격만이 아님
-배타적인 권위를 공고히 하고자 함
-소유하고 있는 재산으로 과시하려는 의도
- 참고문헌
-
문화와 철학 (한국철학사상연구회. 동녘)
미디어와 정보사회(오택섭외2명. 나남)
http://www.youtube.com
http://www.mgoon.com
참고영상1
참고영상2
참고영상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