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리적말하기] 소비자와대중음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음악은 만국 공통의 보편적인 언어다?

고전 음악과 대중음악의 경계

대중가요의 상업성과 진보성

대중음악과 뮤직 비디오의 등장

생각해 볼 문제
본문내용
1.음악은 만국 공통의 보편적인 언어다?

1)언어는 보편적이다?

-발음의 유사성

-유사한 문법의 구조

-언어학자 촘스키의 심층구조

2)음악은 보편적이다?

심층구조
-데카르트의 사상
-음악에 적용

피타고라스
-음악은 ‘수의 비례’
-『수의 비례』의 예외인 전통적인 한국적음계


3)음악이 만국공통의 언어가 된 이유

-오선지 위의 동일한 기호와 음표사용 (국제적 표준기호)




-인간이 향유하는 예술 경험 중에서 가장 자유로운 경험


2.고전음악과 대중음악의 경계

1)계급사회에서의 문화

계급사회에서는 문화 역시 구별됨
(고급의 엘리트 문화와 평이한문화로 구별)

-고급문화와 저급문화라는 가치판단의 성격만이 아님
-배타적인 권위를 공고히 하고자 함
-소유하고 있는 재산으로 과시하려는 의도


참고문헌

문화와 철학 (한국철학사상연구회. 동녘)
미디어와 정보사회(오택섭외2명. 나남)
http://www.youtube.com
http://www.mgoon.com

참고영상1
참고영상2
참고영상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재량활동의 정의와 특징, 초등학교 재량활동의 영역, 초등학교 재량활동의 현황과 내용, 초등학교 재량활동의 사례, 초등학교 재량활동의 프로그램개발, 초등학교 재량활동의 내실화 방향과 평가 분석
  • 논리적이면서도 설득력 있게 조직하여 작성해야 함을 강조한다는 점에서 서로 구별된다.④ 포트폴리오자신이 만든 작품을 지속적으로 모아 둔 작품집을 이용한 평가 방식이라 할 수 있다. 학생들은 자신이 활동한 기록이나 작품을 통해 자신의 장점이나 약점, 성실성 여부, 잠재 가능성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한 조언을 쉽게 할 수 있다. 이 평가 방법은 학생 활동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아동의 미래 성장을 위

  • 방송언어와 대중매체
  • 대중매체의 한 부분이라고도 할 수 있는 방송 언어를 대중매체에서 구분하며, 올바른 언어생활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밝혀둠과 동시에 현 상황에서의 현대인의 자세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도록 하겠다. ◈ 본론 < 방 송 언 어 >방송법 제 2조를 보면 “방송이라 함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시사 등에 관한 보도, 논평 및 여론과 교양, 음악, 오락, 연예 등을 공중에게 전파함을 목적으로, 방송국이 행하는 무선통신의 송신을 말한다.”라고 나와 있다. 방

  • [광고심리] 광고음악
  • 1 .광고음악이란 무엇인가광고음악은 전파매체를 통해 음악적인 메시지로 인간의 감성에 호소하여 상품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으로 광고의 본질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소리를 통하여 일반대중에게 상상을 갖게 하고, 호감을 갖게 하며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게 된다. 따라서 광고음악은 구매자가 음악을 청취할 때 상품을 연상하고 상품이 갖는 이미지를 통하여 행동으로 전이시키는 강한 묘사적인 힘을 갖는다. 그리고 광고음악은

  • [마케팅] 광고모델로 성공한 광고사례
  • 소비자모델, 전문가모델, 최고경영자모델 등으로 구분되어지는데, 대표적이라 할 수 있는 일반 소비자모델을 중점으로 구체적인 특징을 알아보기로 한다. 일반 소비자(Typical consumer)모델이란 광고되고 있는 제품을 정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 외는 이 제품에 관해서 어떠한 특별한 지식이 없는 것으로 기대되는 보통의 소비자를 말한다. 일반 소비자를 광고모델로 사용하는 경우 정보원천의 신뢰성을 높이는 차원은 소비자가 이 모델로부터 지각

  • [국제경영] SM엔터테이먼트사의 일본시장진출사례
  • 대중음악의 이해22④ 성공적인 일본활동23⑤ 일본진출의 성공요소.24⑥ 보아 성공의 문제점.25⑦ 앞으로의 전략.26Ⅲ. 결론 및 시사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