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언어교육] 나무프로젝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나무 프로젝트 통합 개념망 >

< 소개념 만들기 >

< 언어교육의 목표 및 내용 >

< 나무관련 어휘 >

< 통합 개념망 >

< 자원 목록표 >

< 월간보육 계획안 >

<통합적 접근계획>

<3주차 주간 계획망>

<일일계획안>

본문내용
< 소개념 만들기 >

나무의 다양한 종류를 알 수 있다.
나무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이를 실천한다.
나무의 성장과정을 알 수 있다.
나무가 주는 이로움을 알 수 있다.
나무는 다양한 쓰임새가 있다.
나무가 자라는 데에 필요한 것들을 알 수 있다.
나무에 사는 다양한 생물이 있음을 안다.
나무로 만드는 물건들을 알아본다.
나뭇잎의 다양한 모양을 알 수 있다.
나무 관련 직업은 여러 가지가 있다.
나무의 여러 부분을 알 수 있다.
계절에 따라 변하지 않는 나무를 알 수 있다.












< 언어교육의 목표 및 내용 >

* 말하기·듣기
나무의 생김새를 듣고 종류를 말할 수 있다.
나무를 이용해서 무엇을 만드는지 말할 수 있다.
구연동화, 동요와 동시를 통해 나무의 소중함을 말할 수 있다.
나무의 이로운 점을 말할 수 있다.
나무가 자라는 데 필요한 것들을 말할 수 있다.
나무관련 동화를 듣고 동화내용을 회상하며 자신의 느낌이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인형극을 통해 나무의 성장과정을 보고 친구들에게 설명할 수 있다.
이야기를 통해 나무가 우리에게 어떤 도움을 주는지 알 수 있다.
나무관련 종사자들의 경험을 듣고 직업에 대해 이해하고 말할 수 있다.

* 읽기·쓰기
도서를 통해 나무의 종류와 구조에 관해 알 수 있다.
나무에 관한 어휘를 익히고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그림을 보고 나무의 이름을 쓸 수 있다.
나무관련 동시를 읽고 나무를 그릴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류큐왕국 레포트
  • 교육이라 함은 단지 유아, 초등, 중등, 고등학교 시스템의 교육만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라 성인 교육 시스템 또한 개발하는 것이다. 이 교육 시스템 안에 실제적이고 분명한 복음의 메시지가 전달되도록 한다. 이것은 문화 컨텐츠 개발에서 소극적인 태도의 복음 전달 방식이었다면 그 것을 발판으로 한 집중적인 전략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 교회 교육 안에서 중요한 것은 교육 프로그래밍이 처음부터 류큐지방의 표현 방식과 언어로 개발 또는 번역 되

  • [유아교육]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이란
  • 프로젝트 사례를 좋은 예로 들어 설명함으로써 이 접근법에 대한 신뢰의 정도를 보여 주기도 하였다. 지나 s10여년간 유럽 및 미국에서 지속되어 온 이 접근법에 대한 관련 연구 및 보고서 들 그리고 15여년간 전세계 40여곳에서 있었던 레지오 유아들의 학습 결과물로 이루어지는 전람회 「아이들의 수 많은 언어」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과 국제적 인정 및 교류들은 레지오 접근법의 가치에 대한 높은 인식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유아교육 동향과의 연

  • 레지오에 대해서
  • 교육 이론 등에 영향을 받았다. 이를 총칭하는 사회적 구성주의의 이론적 토대 위에 협동적인 사회적 상호작용과 다양한 교수매체를 통한 상징적 교수법에 체계적으로 초점을 맞춤으로써 유아의 지적 발달을 도모하고 있다. 유아들은 주로 소집단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주제를 탐색해 나가는 과정에서 다양한 교수매체를 활용하여 표상, 재 표상, 다양하게 표상하는 상징화 주기를 거치면서 스스로 토의하고, 상징을 발명, 창안하여 의사소통을 함으로

  • 보육학개론 -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 유아의 흥미와 교육적 가치에 따라 활동주제가 발현되도록 하는 교육과정을 말한다. 이 프로그램의 주된 특징은 아동들의 상징적 언어 사용을 강조하는 점과 사회적 상호작용을 강조하는 점이다. 아동들은 가설을 세우고 검증하면서 그림, 조각, 상상놀이, 쓰기 등의 다양한 상징 언어로 생각과 느낌을 표상하고, 표상된 내용에 대해 또래간의 충분한 토론을 거쳐 이해의 깊이를 더해 가도록 격려된다. 또한 교사는 프로젝트 실행의 전반적 과정과 결과

  • 레지오 에밀리아의 유아교육
  • 유아센터로 구성된 시립유아교육체제가 운영하는 교육과 사회적 서비스의 개념을 연합한 높은 질의 통합적 프로그램이다. 이 체제는 보무 공동 조합 형태로 출발하여 지난 30 여 년간 프로젝트 중심의 학습, 발현적 교육과정의 운영, 다 상징적 교수법, 협동적 상호작용을 통한 학습, 기록화의 교육적 활동, 프로젝트에 부모의 공동참여, 지역사회중심의 운영, 학습을 자극하는 물리적 환경, 전문적 교사 현직교육 등 새로운 교육방법을 계속적으로 개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