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인적자원] 이랜드 기업가치와 인적자원관리의 결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0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쇼보기로 보면 더 멋짐
목차
이랜드역사
이랜드의 경영이념과 문화
이랜드의 지식경영
채용제도
교육훈련
성과평가제도
본문내용
이랜드의 역사를 살펴보면 1980년 잉글런드라는 보세옷집을 시작하여 캐주얼개념의 옷을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당시 교복 자율화와 컬러 TV의 보급되면서 수요가 증가하여 급성장하게 되어 생산은 아웃소싱, 매장은 프랜차이즈 방식의 새로운 경영 방식을 도입하고 차별화된 사업을 설계하게 되고 작은수의 인원과 규모로 사업을 확장 했습니다.
1986년 주식회사 이랜드를 설립하고 1989년엔 이랜드월드를 통해 아동/내의시장과 식품사업에 1991년에는 ELI로 숙녀캐주얼, 주얼리 시장에 진출 하였으며 계속되는 사업확장으로 1994년 국내최초의 백화점식 패션할인점인 이천일아울렛을 통해 유통,호텔부분에도 진출하였으나 1997년 IMF로 부도위기가 있었다. 하지만 사업부구조조정으로 위기를 모면하면서 2000년엔 지식경영 가치를 걸고 재도약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2003년 데코와 뉴코아를 인수하는등 M&A를 통해 기업을 확장시키고있습니다.
이랜드는 의,식,주,미,휴 의 분야를 사업의 장기적 관점으로 생각하고 식품,건설,호텔 가구등의 사업분야를 미래에 이랜드를 이끌어갈 사업으로 성장 시키고 있으며 이 사업들의 연관성과 보완성을 바탕으로 하나의 비즈니스로 통합시켜 시너지를 극대화 하려는 목적이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 이랜드(사)의 조직문화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기업장부(회계사들이 조직을 어떻게 평가하느냐)와 시장가치(시장이 조직을 어떻게 평가하느냐)사이의 차이로 간주된다. 3) 지식경영의 필요성산업경제 시대 - 변화예측 가능산업경제 시대에서는 환경변화가 예측 가능한 일정한 패턴을 갖고 있었으며, 상대적으로 변화가 완만하여 문제 자체가 잘 정의되어 있고 정확한 데이터만 갖고 있으면 데이터에 의존한 문제해결 방법, 즉 노하우가 중요했다. 따라서 경영의 초점도 정확한 관리와 노하우 축적

  • [기업윤리경영] 정보화사회의 기업윤리문화활동과 다양한 기업윤리경영 사례 분석
  • 이랜드7. 사례 4 - 삼성8. 인적자원관리9. 사례 5 - GE10. 사례 6 - 모토로라11. 사례 7 - 프루덴셜12. 사례 8 - 유한 킴벌리Ⅴ. 결론Ⅰ. 서론일반적으로 기업 윤리란 경영자나 종업원과 같은 구성원, 즉 기업의 인격적 주체가 기업활동에서 갖추어야 할 윤리를 뜻한다. 기업의 사회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먼저 최고경영자가 기업윤리를 인식하고 이를 실천하려는 의지를 뚜렷하게 해야 한다. 오늘날 사회적 책임에 대한 고려가 주로 최고경영자 수준

  • [인사관리] 인사관리경제학의 개념과 내부노동시장
  • 관리란 ?(2) 인사관리경제학이란 ?(3) 사례① 배치, 채용의 사례 - 이랜드② 훈련의 사례 - 유한킴벌리③ 인력개발 사례 - SK Telecom(4) 노사관계 - 각국의 노사관계① 독일② 프랑스③ 미국(5) 노동조합Ⅱ. 내부 노동 시장(1) 내부노동시장이란 ?(2) 내부노동시장 형성 요인(3) 각국 내부노동시장① 일본② 미국Ⅲ. 참고자료 & 참고문헌Ⅰ. 인사관리경제학의 개념(1) 인사관리란 ?인사관리란 일반적으로 기업의 경영활동에 필요한 인적자원의 합리

  • [조직행동] 이랜드(사)의조직문화및마케팅전략과성공요인
  • 기업장부(회계사들이 조직을 어떻게 평가하느냐)와 시장가치(시장이 조직을 어떻게 평가하느냐)사이의 차이로 간주된다. 3) 지식경영의 필요성산업경제 시대 - 변화예측 가능산업경제 시대에서는 환경변화가 예측 가능한 일정한 패턴을 갖고 있었으며, 상대적으로 변화가 완만하여 문제 자체가 잘 정의되어 있고 정확한 데이터만 갖고 있으면 데이터에 의존한 문제해결 방법, 즉 노하우가 중요했다. 따라서 경영의 초점도 정확한 관리와 노하우 축적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경영은 ‘2008년 현재 국내 대기업들이 수행하고 있는 기업활동의 스타일’을 의미한다. 한국형 경영에는 IMF 외환위기 이후 도입된 서구형 모델과 이전의 전통적 모델이 섞여 있으며, 기업에 따라 각 모델의 비중이 다르게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많은 기업이 수행하는 한국형 경영은, 대체로 충분한 시간을 들여 각 모델의 장점을 융합한 형태(fusion)가 아니라, 여러 가지 방식들을 명확한 가치판단의 기준 없이 혼합한 것(mix)으로 파악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