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학] 지체 부자유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지체 부자유의 이해
들어가기전
흐름(우리나라와 세계동향)
지체부자유의 정의
지체부자유의 원인 및 출현율
지체부자유의 분류와 원인
- 본문내용
-
지체부자유 학생은 장애가 가벼울 수도 있고 매우 심할수도 있으며
지적 능력이 낮을 수도 있고 정상 혹은 그 이상일 수도 있따
또한 이들은 한가지 장애만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고 두가지 이상의 중복 장애를 가지고 있을수도 있으며 장애가 선천적일 수도 있고........
...........................................................................................
일반학교와의 상호 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통합교육을 이루어 나가야 할 것이다.
흐름
지체부자유는 그종류나 원인 질환의 범위가 넓고 현상이 매우 복잡하다. 이들을 위한 지도 프로그램은 수용적인 면, 교육적인 면, 치료적인 면에서 오랫동안 소외 되었다가 20세기에 들어와서 관심이 고조되기 시작했다..................
우리나라
미국
20세기 상반
1,2차 세계대전
(1) 지체부자유의 정의
이하 생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영아관찰일지-평가제
- [데카르트] 데카르트의 사상과 철학(방법서설, 코기토 에르고 숨, 심신이원론)
- 정서행동장애 아동을 이해하기 위한 이론적 배경(신체생리모델, 심리역동모델, 행동주의모델, 인지모델, 생태학모델) 중 1가지 이론을 선정하여, 해당 이론에 근거한 사례 아동 지도 및 중재방법을 작성하시오
- 나의 교직관 레포트
-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내용,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사례,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자료,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 관련 제언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