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언어모의수업] 유아 언어 교육 활동 -말소리 전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활동 소개
활동명 / 활동목표 / 활동기관 / 유아연령
2. 활동 과정
3. 활동 동영상
1) 도입
2) 전개
편나누기 및 편의 수세기
규칙 이야기 나누기
게임 진행
3) 마무리
4. 평가 및 반성
- 본문내용
-
활동 소개
활동명 : 말소리 전하기 게임
활동목표 : 다른 사람의 말을 주의 깊게 듣는다. 바르게 발음하여 말을 전달할 수 있다.
규칙을 이해하고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활동자료 : 단어 및 문장판, 평가표, 신호악기, 출발선 표시 테이프, 주머니, 모양종이
화이트보드, 마크펜
평가표
제목은 <누가 누가 잘했나?> 로 상대편에게 경쟁심을 느끼도록 해주었다.
스티커에 순서대로 숫자를 적음으로써 유아들에게 숫자의 개념을 올바르게 세워주었다.
그렇지만, 각 편의 동그라미, 세모 표시가 잘 보이지 않아 아이들이 혼란을 겪을 수 있었겠다고 생각한다.
활동 소개
각 편의 유아들에게 보여줄 단어, 문장 카드
맨 앞에 서 있는 각 편의 유아에게 보여주는 단어, 문장판을 만들었다.
그 외의 아이들이 뒷 면에 비치는 단어와 문장을 보지 못하도록 색종이를 덧붙이고 작은 크기로 만들었다.
종이가 많이 구겨지는 것을 막기 위하여 코팅 처리를 하였지만, 유아들이 모서리 때문에 상처가 입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활동 과정
계획
만 5세 10명 중집단
도입 : 수수께끼
전개 : 편 나누기 / 편의 수
편 이름 / 게임 방법 설명
규칙 정하기 / 점수 부여 설명
게임 진행 / 평가판
마무리 : 느낀 점 / 전이 활동
활동자료 : 단어 및 문장판
실행
만 4세, 만 5세 10명 중집단
도입 : + 유아 수수께끼
전개 : 규칙 선별 수용
활동자료 : 단어 및 문장판의 뒤를 가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사 학부모 관계 정립의 이론적 배경
- 학부모와 교사관계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소포클레스의 비극 오이디푸스 왕
- 장르문학의역사_아리스토텔레스의 발견과 급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세요 수업시간에 언급되지 않은 예시를 제시해주세요
- 통합교육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집단기술 - 어떤 것이 필요한가
- 엘리자베스 빈민법이 왜 공공부조법의 기원 인지에 대해 토론하시오 또한 이법이 생존권적 권리라는 측면에서 적절한지에 대해 찬반으로 토론~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