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언어모의수업] 유아 언어 교육 활동 -말소리 전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활동 소개
활동명 / 활동목표 / 활동기관 / 유아연령
2. 활동 과정
3. 활동 동영상
1) 도입
2) 전개
편나누기 및 편의 수세기
규칙 이야기 나누기
게임 진행
3) 마무리
4. 평가 및 반성
본문내용
활동 소개

활동명 : 말소리 전하기 게임
활동목표 : 다른 사람의 말을 주의 깊게 듣는다. 바르게 발음하여 말을 전달할 수 있다.
규칙을 이해하고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활동자료 : 단어 및 문장판, 평가표, 신호악기, 출발선 표시 테이프, 주머니, 모양종이
화이트보드, 마크펜


 평가표
제목은 <누가 누가 잘했나?> 로 상대편에게 경쟁심을 느끼도록 해주었다.
스티커에 순서대로 숫자를 적음으로써 유아들에게 숫자의 개념을 올바르게 세워주었다.
그렇지만, 각 편의 동그라미, 세모 표시가 잘 보이지 않아 아이들이 혼란을 겪을 수 있었겠다고 생각한다.


활동 소개

각 편의 유아들에게 보여줄 단어, 문장 카드

 맨 앞에 서 있는 각 편의 유아에게 보여주는 단어, 문장판을 만들었다.
그 외의 아이들이 뒷 면에   비치는 단어와 문장을 보지 못하도록 색종이를 덧붙이고 작은 크기로 만들었다.
종이가 많이 구겨지는 것을 막기 위하여 코팅 처리를 하였지만, 유아들이 모서리 때문에 상처가 입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활동 과정


계획


만 5세 10명 중집단
도입 : 수수께끼
전개 : 편 나누기 / 편의 수
편 이름 / 게임 방법 설명
규칙 정하기 / 점수 부여 설명
게임 진행 / 평가판
마무리 : 느낀 점 / 전이 활동
활동자료 : 단어 및 문장판


실행

만 4세, 만 5세 10명 중집단
도입 : + 유아 수수께끼
전개 : 규칙 선별 수용
활동자료 : 단어 및 문장판의 뒤를 가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산업 -공교육과 사교육
  • 교육 소비자 즉, 학생들의 욕구에 소홀히 하면서 “붕괴하는 공교육(disestablishing public education)”, “공교육의 위기”라는 말이 사용될 정도로 많은 문제점들이 야기되었다. 공교육 체제에 대한 위기는 1980년대 급속하게 몰아친 공교육 개혁론에서 비롯되었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개혁은 이념적으로 신자유주의를 따른다. 신자유주의의 교육정책의 원칙은 한마디로 국가책임인 공교육의 규모를 줄이고 줄어든 규모의 공교육도 되도록 사교육화해서 효

  • [유아교육] 기독교 관점에서의 유아 미디어 교육
  • 교육을 반드시 받아야 할 필요가 생겼다. 그리고 미디어 교육이 필요한 이유 중 가장 먼저 기억해야할 것은 의사소통이 인간 생활의 핵심이라는 것이다. 인간이 의사소통 수단의 원리를 깨달아 서로 의미를 전달하고, 전달된 의미를 이해할 수 있어야 인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다. 이전과는 다르게 현대의 유아들은 이제 강력한 이미지와 말과 소리의 세계에 살아가야 한다. 현대의 유아들은 TV뿐만 아니라 신문, 잡지, 사진, 비디오, 게임, 인터넷, 영화,

  • [기독교아동교육] `기계와 도구` 활동계획안
  • 활동명왜 사람만이 기계와 도구를 사용할까?소요시간20분대상연령만 4세집단유형대그룹성경적 관련요소출애굽기 35장 31절“하나님의 영을 그에게 충만하게 하여 지혜와 총명과 지식으로 여러 가지 일을 하게 하시되”하나님은 사람에게 지혜를 주셔서 그 지혜로 기계와 도구를 만들 수 있게 하셨고, 기계와 도구를 사용하여 여러 가지 일들을 할 수 있게 하셨다. 교육과정 관련요소 언어생활 : 듣기 - 바른 태도로 듣기 말하기 - 경험, 생각,

  • [유아교육, 아동보육] 방과후 아동보육
  • 활동과 운영에 대해 알아보겠으며, 끝으로 방과 후 보육 운영사례에 대해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다. ▶ 본 론 Ⅰ. 방과 후 아동 보육의 개념과 유형1. 방과 후 아동 보육의 정의방과 후 아동보육의 정의는 광의 및 협의로 구분해서 살펴볼 수 있다. 우선 광의의 방과 후 아동보육은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초등학교 정규수업 외에 이루어지는 모든 활동을 말하며, 협의의 방과 후 아동보육은 정규수업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 성인의 적절한 보호를 받을 수

  • [통일교육] 북한 취학 전 교육
  • 북학 취학 전 교육 (탁아소 & 유치원) 바로알기◆ 목차 ◆Ⅰ. 서론Ⅱ. 북한 취학전 교육의 구조 및 실태 1. 북한 취학전 교육의 목적 및 특징 (1) 탁아소 교육목적(2) 유치원 교육목적(3) 유아교육 특징2. 내용 및 방법3. 집단편성 및 일과운영4. 운영형태Ⅲ. 남ㆍ북한 취학전 교육 비교1. 남․북한 유아교육제도 및 현황의 유사점과 차이점2. 남․북한 유아교육과정의 유사점과 차이점Ⅳ. 결론Ⅰ. 서론북한은 교육의 목적으로 주체사상에 입각한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